기사상세페이지

‘제주 국가생약자원관리센터’ 온라인 기공식 개최

기사입력 2020.05.27 12:22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5월 29일, 식약처 유튜브 채널 통해 국민참여 방식으로 진행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5월 29일 11시부터 식약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주 국가생약자원관리센터’(이하 제주센터) 기공식을 국민참여 온라인 생방송으로 개최한다.

     

    주요 내용은 제주센터의 역할과 의미를 주제로 ▲환영사․축사 ▲생약자원 관리 중요성에 대한 출연자 대담 ▲공사현장 소개 및 관계자 인터뷰 ▲마을주민 인터뷰 ▲퀴즈 이벤트※로 구성된다.

     ※ 유튜브 채팅을 통해 선착순으로 답을 맞추는 분에게 소정의 상품 증정

     

    식약처는 한약재의 품질관리 기준이 되는 표준생약을 확보하고 각국의 생물자원 주권을 인정하는 ‘나고야의정서’※ 발효에 대응하기 위해 두 곳(옥천, 양구)에 ‘국가생약자원관리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 나고야의정서 : 유전자원에 대한 접근·이용, 이익공유에 관한 생물다양성협약의 부속서로 우리나라는 ‘17년에 비준함(’20년 현재, 124개국)

     

    이번에 들어서는 제주센터(서귀포시 상효동 소재)는 아열대성 생약 자원을 재배하는 ‘재배장’과 ‘온실’, 생약표본 등을 보존·연구하는 ‘연구동’, 표본 전시 및 체험활동을 위한 ‘전시동’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식약처는 이번 제주센터 신축으로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아열대성 생약 자원을 확보·보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국내 천연물의약품 개발이 활성화되도록 관련 연구를 수행·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