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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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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사랑, 강추위에 ‘김치전골우동’ 판매증가로 겨울 매출은 ‘따뜻'

면사랑 김치전골우동, 11월 판매량 150% 상승하며 新겨울 인기메뉴 등극

면사랑, 강추위에 ‘김치전골우동’ 판매증가로 겨울 매출은 ‘따뜻'

기온이 급격히 내려가면서 따뜻하게 먹는 국물류 제품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면사랑의 냉동밀키트 제품인 ‘김치전골우동’이 대표적이다. 면사랑 김치전골우동은11월에 들어서며 빠르게 판매량이 상승해 직전월인10월 대비 자사몰기준150%의 높은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해마다 날씨가 추워지면 국물요리 간편식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이번 ‘김치전골우동’은 기존 겨울철 인기 국물 간편식 요리인 멸치국수,해물짬뽕,차슈돈코츠라멘 등을 잇는 새로운 인기 메뉴로 주목받고 있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기존 스테디셀러 제품에 이어 김치전골우동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아졌다고 해석할 수 있다. 실제 지난해11월 면사랑의 국물 요리 간편식 제품의 온라인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110.5%신장했다.구체적으로 멸치국수가535.1%,해물짬뽕367.6%,차슈돈코츠라멘이53.8%로 각각 올랐다. 면사랑은 김치전골우동 판매량 상승 요인으로 추워진 날씨와 쉽고 간단하게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을 낼 수 있다는 점을 꼽았다.면사랑 김치전골우동은 칼칼한 김치와 우삼겹이 조화로운 맛을 내는 냉동밀키트 제품이다.직접 우려내 깊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멸치육수에 잘 익은 김치를 넣어 더욱 칼칼하고 진한 국물이 특징이다.여기에 면사랑만의 연타제면 방식으로 만들어 부드럽고 쫄깃한 우동면과 유부,어묵,조랭이떡,양파,대파 등 다채롭고 푸짐한 고명이 포함되어 한끼 식사부터 안주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뛰어난 제품력을 바탕으로‘2023대한민국 푸드앤푸드테크대상’에서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컨슈머초이스에 이름을 올렸다. 면과 소스 관련 식자재 업계에서 명성을 쌓아온 면사랑은 지난2022년부터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가정간편식을 선보이고 있다.특히 가정간편식 중에서도 소비자들이 쉽고 간단하게 맛있는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냉동밀키트와 냉동팩면 등의 제품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김치전골우동 역시 추운 날씨로 주목받고 있는 냉동밀키트 제품 외에도 쉽고 빠르게 먹을 수 있는1인분 소포장 형태의 냉동팩면 제품을 함께 선보이고 있다. 면사랑 마케팅실 고은영 상무는 “면사랑은 소비자가 쉽고 간단하게 맛있는 상품을 즐기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는 만큼 다양한 재료를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가정간편식을 다각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와 함께 한국 소비자가 즐기는 면요리를 세계에 알리기 위해 해외 시장 개척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CJ제일제당 비비고, 호주 편의점 판매 개시... ‘K-푸드 영토 확장’ 가속화

호주 대형 편의점 체인 ‘이지마트(EzyMart)’에 비비고, 햇반 제품 14종 입점

CJ제일제당 비비고, 호주 편의점 판매 개시...  ‘K-푸드 영토 확장’ 가속화

CJ제일제당이 해외 메인스트림 채널에 잇따라 진출하며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호주 대형 편의점 체인인 ‘이지마트(EzyMart)’에서 비비고,햇반 등K-푸드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고30일 밝혔다. 입점한 제품은 비비고 떡볶이,김스낵,햇반,햇반 컵반 등14종으로,이번달부터 직영점을 시작으로 호주 전역의 이지마트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대형마트에 이어 편의점까지 판로를 넓히며 더 많은 현지 소비자에게K-푸드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이지마트는 호주 전국에450여 개 매장을 운영중인 대형 편의점 체인이다.특히 주요 대도시인 시드니에200여 개의 매장이 있어,비비고K-푸드의 현지 인지도와 소비자 경험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호주를 비롯한 오세아니아를 ‘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의 주요 지역으로 삼고 사업을 확대 중이다.지난5월에는 호주 최대 대형마트 체인인 ‘울워스(Woolworths)’1,000여 개 매장에 비비고 만두가 입점하며 현지 메인스트림 채널에 처음 진출했다.이후 꾸준히 판매 제품을 늘려 현재 야채,김치,새우,돼지고기,치킨,코리안 바베큐 등 총6종의 만두를 울워스에서 판매하고 있다. 차유진CJ제일제당 오세아니아 법인장은 “비비고K-푸드가 호주 메인스트림 유통채널에 잇따라 입점하며 보폭을 넓히고 있다”며,“앞으로도 다양한 경로를 통해 현지 소비자 접점을 늘려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세계 각지에서 메인스트림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최근에는 영국 대형 유통채널인 아스다(ASDA)에 비비고 김스낵을,오카도(Ocado)에 김스낵과 비비고 냉동밥, K-소스,김치 등을 출시한 바 있다.

한돈자조금, “한도니 오직, 너뿐이야!”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착순 무료 배포

한돈자조금, “한도니 오직, 너뿐이야!”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착순 무료 배포

한돈자조금, “한도니 오직, 너뿐이야!”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착순 무료 배포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대표 캐릭터 한도니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한도니,오직 너뿐이야!를 한돈 공식 카카오톡 채널에서30일 오후2시부터 선착순2만5천명을 대상으로 무료 배포한다. 최근 모바일 환경에서 이모티콘이 의사소통의 수단으로 자리 잡힌 가운데,한돈자조금은MZ세대의 디지털 소통 트렌드를 반영해3년 연속 한도니 이모티콘을 출시해왔다.그간 출시된 이모니콘은 배포 직후 빠른 시간 내에 전량이 소진될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얻은 바 있다. 금일 배포하는한도니,오직 너뿐이야!이모티콘은 국민들이 우리돼지 한돈을 일상생활에서 친근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한도니의 사랑스러움을 강조한 총16종의 메시지를 담았다.‘당연히 돼지’,‘두근두근 돼’.‘돼굴돼굴’ 등 다양한 일상문구 및 감정표현에 한돈만의 감성을 더해 재치있게 표현했다. 이번 이모티콘은 한돈 공식 카카오톡 채널 ‘우리돼지한돈’(http://pf.kakao.com/_HYunxd)을친구 추가 시 자동으로 지급되며,다운로드 일로부터30일간 사용 가능하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한도니 이모티콘을 통해 소비자들이 우리돼지 한돈을 더욱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콘텐츠 개발을 통해 국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우리돼지한돈’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시,한돈 할인 기획전,이벤트 등 다양한 한돈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

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 제품군 확대… 식물성 식품 시장 견인 본격 나섰다

식물성 국물요리(육개장·미역국)·캔햄·너겟 3종 출시… 냉동·냉장·상온으로 포트폴리오 전방위적 확대

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 제품군 확대… 식물성 식품 시장 견인 본격 나섰다

CJ제일제당이 식물성 식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시장 견인에 본격 나섰다. CJ제일제당은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의 신제품을 선보였다고29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국물요리,캔햄,너겟3종이다.기존 여섯 가지 품목(만두·떡갈비·미트볼·함박스테이크·주먹밥·김치)에서 총 아홉 가지로 제품군을 확대했다. 플랜테이블 국물요리는 육개장,미역국2종으로, ‘TVP(Textured Vegetable Protein)’와 각종 야채 등100%식물성 재료만 사용해 기존 비비고 제품 대비 깔끔한 국물 맛을 냈다.레토르트 살균 과정을 거치는 상온 제품 특성상 열에 강하고 치밀한 조직감을 가진 식물성 고기 제형을 개발했다.이를 통해 고온에서 살균 과정을 거친 후에도 고기의 결,탄력,식감 등을 살렸다. 캔햄의 경우, 30년 이상 축적한 캔햄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TVP’,해바라기유 등 식물성 재료를 활용해 일반 제품 대비 짠 맛은 덜고 식감과 풍미는 그대로 구현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추석 명절에B2B(기업 간 거래)시장에서 플랜테이블 캔햄을 선물세트로 선보인 바 있으며,소비자 호응을 얻어B2C제품으로 확대했다.플랜테이블 캔햄·국물요리는CJ더마켓과 이마트·SSG닷컴·지마켓 등에서 두 달 동안 먼저 선보이며,이후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플랜테이블 너겟은 달걀 약15.3개 분량의 식물성 단백질이 들어있다. ‘TVP’와 함께 양파,마늘 등 다양한 야채를 넣어 기존 치킨 너겟 제품과 유사한 맛을 구현했다.특히 매번 새로운 기름으로 튀긴 후 오븐에 다시 한 번 구워내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은2021년 말 론칭 후 누적 판매량 약800만개를 돌파했다.독자적으로 개발한 식물성 단백질인‘TVP’를 활용해 고기 맛과 탄력 있는 식감을 구현한 점이 인기의 주된 이유로 꼽힌다.이와 함께 콩 특유의 향은60년R&D역량이 집약된 천연 조미소재'테이스트엔리치(TasteNrich®)'로 잡았으며,유럽 비건인증인‘V라벨’을 획득해 신뢰감을 더했다 이지홍CJ제일제당Alternative Protein PM은“국내 식물성 식품 시장은 아직 걸음마를 뗀 수준이지만,최근3년 동안 연평균35%이상 성장률을 보인다”며, “소비자들의 취식 경험과 니즈가 증가한다는 점을 반영해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식물성 식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솥, 2023 코틀러 어워드 ‘마케팅 엑설런스’ 부문 수상

ESG 경영의 선두주자, 한솥 모범사례로 손꼽혀

한솥, 2023 코틀러 어워드 ‘마케팅 엑설런스’ 부문 수상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이 지난11월16일‘2023코틀러 어워드 마케팅 엑설런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코틀러 어워드는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글로벌 마케팅 어워드로 미국과 일본,인도,러시아,말레이시아,싱가폴 등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고 있다. ‘마케팅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필립 코틀러 박사의‘마케팅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간다’는 철학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사례를 발굴하고 전파하기 위해 코틀러 어워드가 제정됐다.심사에는 필립 코틀러 박사가 직접 참여,뛰어난 마케팅 성과를 낸 기업에게 상을 수여한다. 한솥은 고객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경영활동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솥은1993년 창업 이래“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고객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여,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품질의 맛있는 도시락을 제공해 오고 있다.또한 창업 초기부터 환경보호와 사회공헌,윤리경영 등ESG경영을 토대로 지속 가능한 성장 모델을 제시하며 국내 식품업계ESG경영의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와 같은 한솥의 활동은‘마케팅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간다’는 코틀러 어워드 시상의 취지에 부합된다. 한솥 관계자는“한솥은 매월 새로운 맛과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신메뉴 개발에 앞장서며,고물가 시대에도 소비자들이 맛있는 도시락을 부담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이번 수상을 계기로ESG경영활동에 더 적극적으로 임하여 프랜차이즈 업계의 모범을 보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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