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2 (목)

  • 맑음속초28.2℃
  • 구름조금30.0℃
  • 구름조금철원28.5℃
  • 구름조금동두천29.8℃
  • 구름조금파주28.2℃
  • 구름많음대관령26.3℃
  • 구름많음백령도26.4℃
  • 박무북강릉26.7℃
  • 구름많음강릉30.0℃
  • 구름많음동해25.5℃
  • 맑음서울30.1℃
  • 구름많음인천28.8℃
  • 구름많음원주30.3℃
  • 비울릉도24.5℃
  • 구름조금수원30.3℃
  • 흐림영월26.3℃
  • 흐림충주27.6℃
  • 흐림서산27.9℃
  • 흐림울진24.8℃
  • 흐림청주28.3℃
  • 흐림대전29.4℃
  • 구름많음추풍령27.0℃
  • 구름많음안동26.5℃
  • 구름많음상주28.8℃
  • 비포항24.1℃
  • 구름많음군산29.4℃
  • 천둥번개대구25.1℃
  • 구름많음전주30.0℃
  • 비울산25.7℃
  • 흐림창원26.6℃
  • 구름많음광주30.1℃
  • 비부산26.1℃
  • 흐림통영26.1℃
  • 연무목포29.6℃
  • 흐림여수26.5℃
  • 박무흑산도27.8℃
  • 흐림완도
  • 구름많음고창29.8℃
  • 흐림순천27.2℃
  • 비홍성(예)27.8℃
  • 흐림제주28.0℃
  • 구름많음고산28.8℃
  • 구름많음성산31.5℃
  • 구름많음서귀포28.5℃
  • 흐림진주27.7℃
  • 구름조금강화28.5℃
  • 구름많음양평30.8℃
  • 구름많음이천30.7℃
  • 구름조금인제29.0℃
  • 구름조금홍천31.6℃
  • 흐림태백25.6℃
  • 구름많음정선군28.5℃
  • 흐림제천27.9℃
  • 흐림보은28.3℃
  • 흐림천안26.3℃
  • 흐림보령28.9℃
  • 흐림부여30.2℃
  • 흐림금산28.6℃
  • 구름많음부안31.6℃
  • 구름많음임실28.5℃
  • 구름많음정읍29.0℃
  • 구름많음남원27.6℃
  • 구름많음장수26.7℃
  • 구름많음고창군29.7℃
  • 구름많음영광군30.1℃
  • 흐림김해시26.3℃
  • 구름많음순창군29.1℃
  • 흐림북창원25.8℃
  • 흐림양산시26.6℃
  • 흐림보성군29.1℃
  • 흐림강진군30.6℃
  • 구름많음장흥30.2℃
  • 흐림해남29.5℃
  • 구름많음고흥28.8℃
  • 흐림의령군27.3℃
  • 흐림함양군29.7℃
  • 흐림광양시28.0℃
  • 구름많음진도군27.8℃
  • 흐림봉화26.4℃
  • 흐림영주26.7℃
  • 흐림문경27.2℃
  • 구름많음청송군25.5℃
  • 흐림영덕27.1℃
  • 흐림의성27.2℃
  • 흐림구미25.4℃
  • 흐림영천25.2℃
  • 흐림경주시24.3℃
  • 흐림거창27.0℃
  • 흐림합천27.7℃
  • 흐림밀양26.1℃
  • 흐림산청28.2℃
  • 흐림거제26.8℃
  • 흐림남해29.2℃

식품

전체기사 보기

“국가대표 라면만 먹어요” 농심,…

- 한국을 대표하는 신라면 이미지 부각

“국가대표 라면만 먹어요” 농심, 손흥민 신라면 광고 온에어

“한국의 매운맛! 세계에 보여줘야죠!” 농심이 세계적인 축구스타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한 신라면 새 광고를 20일부터 TV와 유튜브를 통해 선보인다. 이번 광고는 한국을 대표하는 신라면과 손흥민의 공통점인 ‘국가대표’ 이미지를 손흥민 선수의 말과 표정으로 재치 있게 풀어냈다. 신라면 새 광고는 2가지 버전으로 제작됐다. 첫번째 광고는 손흥민 선수가 경기장에서 심호흡하는 표정이 신라면을 즐기는 표정으로 바뀌면서 반전매력을 선사한다. 특히, “라면도 국가대표 라면만 먹는다”라는 손흥민 선수의 대사가 광고의 전체적인 콘셉트를 잘 표현하고 있다. 두번째는 손흥민 선수의 인터뷰 버전으로 제작했다. ‘손흥민에게국가대표란’이라는 질문에 “세계에 대한민국을 보여주는 것”이라는 대답으로, 한국의 매운맛을 세계에 전파하는 신라면의 글로벌이미지를 진지하게 풀어냈다. 이번 광고는 신라면의 전통적인 광고 카피인 ‘사나이울리는 신라면’과 함께 ‘세계를 울리는 신라면’이라는 새로운 카피를 추가했다. 농심 관계자는 “한국의 매운맛 그대로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 수출되면서 일본, 중국의 라면브랜드와 경쟁하는 국가대표 신라면의 변화된 위상을 담았다”고설명했다. 신라면은 연간 7,20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대한민국 대표 식품으로, 미국과 중국, 일본, 유럽 등 전 세계 각지에 한국의 맛을 전하고 있다. 농심은 손흥민선수의 신라면 광고를 통해 한국의 대표 매운맛이라는 신라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국내외에 적극 전파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요랄라 요구르트맛 스파클링, 델몬…

- 요랄라, 마셨을 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감정을 라벨, 뚜껑, 바코드 등에 담아 브랜드 정체성 표현 - 델몬트주스, 햇살 가득 받은 신선한 과일 원료 사용한 점 알리기 위해 태양 모티브로 한 디자인 적용

요랄라 요구르트맛 스파클링, 델몬트주스 소병 제품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9' 본상 수상

롯데칠성음료의‘요랄라요구르트맛스파클링’과‘델몬트주스 180ml 소병’제품이독일‘레드닷디자인어워드(RedDot Design Award) 2019’패키징디자인부문에서본상인위너(WINNER)로선정됐다. 요랄라요구르트맛스파클링은탄산의청량감에요구르트발효액을더해상큼하고달콤한맛을살린제품으로, 제품명또한요구르트와흥얼거림의의성어‘라라(LaLa)’를합성해만들어졌다. 제품디자인에귀여운캐릭터의윙크하는표정,웃는표정,상큼한표정등요랄라를마셨을때느낄수있는감정들을라벨,뚜껑,바코드등다양한디자인요소를활용해담아낸점이좋은평가를받았다. 다양한패턴들이용기에양각으로인쇄되어음료를마시는동안입안에서느껴지는요구르트맛과탄산의톡톡쏘는청량감이손의촉감으로전해지도록한점도주목을받았다. 델몬트주스는햇살을가득받고자란건강하고신선한과일을원료로사용한점을부각시키기위해태양을모티브로한기하학적인디자인이적용된제품이다. 주스의내용물색상과조화를이루며과일별정체성이드러나도록삼각형패턴디자인이적용되어가시성을높인점이좋은평가를받았다. 곡선구간이없는일자형유리용기를활용해내구성을강화한점도돋보였다. 롯데칠성음료관계자는“두제품모두자체디자인센터에서용기및라벨디자인에대한기획, 설계, 제작등모든과정을주도한것으로도의미가깊었는데글로벌디자인어워드에서수상까지하게되어보람과자부심을느낀다.”라며, “지난해독일‘iF 디자인어워드 2018’에서칠성사이다빈티지패키지가패키징부문본상을받은데이은쾌거로앞으로도더나은사용자친화적패키징디자인에대해끊임없이고민하고연구할것”이라고말했다. 한편, 1955년독일노르트하임베스트팔렌디자인센터주관으로시작된‘레드닷디자인어워드’는미국의‘IDEA’, 독일‘iF 디자인어워드’와함께세계 3대디자인어워드로꼽힌다. 매년제품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디자인, 디자인콘셉트등 3개부문으로나누고디자인혁신성, 기능성, 사용편리성, 심미성, 내구성등을종합적으로평가해수상작을선정한다. 올해는전세계 50개국에서 5,500여개작품이출품되어경합을벌였다.

미래의 한우인을 꿈꾼다면 주목하세…

- 한우자조금, 한우사랑 장학생 선발해 총 4,000만 원 장학금 지급할 계획 - 8월 28일부터 9월 30일까지 우편으로 접수 - 한우자조금 민경천 위원장 “후계농 안정적 확보와 인재 양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

미래의 한우인을 꿈꾼다면 주목하세요! 한우자조금, 2019년 한우사랑 장학생 모집

한우산업의 안정적 발전을 위해 설립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가 한우산업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을 위해 농〮축산업계 고등학생과 축산〮수의 관련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우사랑 장학생을 모집한다. 2019년 한우사랑 장학생으로는 고등학생 10명과 대학생 15명을 선발해 총 25명에게 4,0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1인당 지원 금액은 고등학생 100만 원, 대학생 200만 원이다. 신청 요건은 축산업 등록기준 한우 사육 농가(부모, 외〮조부모, 본인) 중 농〮축산업계 고등학교 축산 관련 학과 재학생 또는 축산〮수의 관련학과 대학생이며, 장학생은 지역별 배분 인원에 맞춰 심사 평가 우수자 중 선발한다. 자세한 신청 요건 및 제출서류는 한우자조금 홈페이지(http://www.hanwooboard.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8월 28일부터 9월 30일까지 약 1개월간이며 10월 18일 결과 발표 후 같은 달 29일에 장학금 전달식을 시행할 예정이다. 신청서는 9월 30일까지 한우자조금 기획총무부에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올 해로 2회째를 맞은 한우사랑 장학생 모집에 한우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훌륭한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해주기를 바란다"라며 "한우 후계농의 안정적 확보와 인재 양성 기반 마련을 위해 작년보다 장학 대상을 7명 확대하는 등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우리 한우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우자조금은 장학금 지원 사업 외에도 농가 교육 및 컨설팅, 한우 심포지엄 및 세미나 등 다양한 교육 및 정보제공 사업을 진행 중이다.

동원그룹 ‘미디어동원’, 국제비즈…

- 우수한 컨텐츠와 디자인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확장시켰다는 평가

동원그룹 ‘미디어동원’, 국제비즈니스대상(IBA) 웹사이트 부문 은상 수상

동원그룹의 기업미디어채널 미디어동원(www.dongwon.com)이 ‘2019 국제비즈니스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IBA)’에서 웹사이트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국제비즈니스대상(IBA)’은 전 세계 기업과 정부 등이 1년 동안 진행한 경영, 성장, 홍보 등의 사업활동을 평가하는 비즈니스 분야의 권위 있는 국제대회로 올해 16회째를 맞았다. 올해 대회에는 총 74개국에서 4,000여 편이 출품되었으며, 전 세계에서 250여 명의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심사위원들은 미디어동원이 우수한 컨텐츠와 디자인을 통해 기업과 고객의 소통을 확장시켰다고 평가했다. 특히 이용하기 편리하게 설계된 페이지 구성과 디자인, 유익한 정보와 명확한 메시지를 이미지 중심으로 표현한 컨텐츠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동원그룹은 올해 2월, 기존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합한 기업미디어 채널인 ‘미디어동원’을 오픈했다. 미디어동원은 동원그룹의 핵심가치인 ‘도전’을 메시지로 하는 다양한 캠페인과 인터뷰 컨텐츠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수산, 식품, 패키징 등 동원그룹의 주요 사업과 연관된 정보성 컨텐츠, 직원들을 주인공으로 하는 사람 컨텐츠, 기업 관련 뉴스 등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