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29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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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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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 제 3기 정기주주총회 …

연결기준 매출 2조 930억원, 영업이익 973억원, 당기순이익 416억원 달성

롯데제과, 제 3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롯데제과 3기 주주총회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는 3월 27일(금) 오전 10시 양평동 롯데제과 본사7층 대강당에서 제 3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열린 이날 행사에는 의결권 있는 발행주식총수(6,416,717주)의87.9%의 주주가 출석(위임포함)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 날 총회에서 민명기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경영 환경은 미·중 무역분쟁, 한·일 간 갈등, 남북-북미관계 교착 등 국제 환경의 불확실성과 더불어 환율·최저임금인상, 건빙과 총시장 감소 등의 시장 환경으로 인해 그 어느때 보다 어려움이 많았던 한해였다. 또한 최근에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영향으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경영 활동에 적지 않은 타격을 받기도 하였다.”라고 술회했다. 이어 “하지만 롯데제과는 이러한어려움 속에서도 ABC 초코쿠키, 쁘띠몽쉘과 같은 주력 브랜드를활용한 신제품을 도입하여 소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였으며, 제과 업체최초로 빼빼로, 말랑카우 등을 활용한 캐릭터 라이선스 사업, 나뚜루 브랜드 리뉴얼, 냉동빵 도입과 같은 새로운 도전을 하였다. 아울러, 경영 환경의 불확실성이 지속됨에 따라 이로 인한 악영향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전사적 차원의 비용 절감 활동, 구조 개선 노력도 그 어느 해 보다 강도 높게 진행하였다.” 라고 말했다. 더불어 “2020년 롯데제과는 불확실한 경영 환경에 민첩하게대응하여 주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이를 위해 수익성 향상을 위한 구조개선 노력 지속, 업무 프로세스 및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통한 디지털 워크 플레이스 조성, 기존 핵심브랜드의 지속적인 경쟁력 강화, 글로벌 사업 활성화에 온힘을 다하겠다. 아울러 최근 강조가 되고 있는 친환경 추세에 발맞추어 친환경포장을 확대하고 온실가스배출 저감을 위해 노력하겠다. 또한, 보다 엄격한 기준의식품 안전을 추구하고,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 ‘닥터 자일리톨버스’, ‘롯데제과 스위트홈’등과 같은 다양한 CSV활동을 통해 사회와 상생협력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강조했다. 롯데제과는 이번 회기에서 매출 2조 930억원, 영업이익 973억원, 당기 순이익 416억원의 실적을 거뒀다. 매출 신장 규모가 전년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은 해외사업장이 지주 소속에서 제과로 옮겨 왔기 때문이다. 또 배당금은 전년과 동일한 주당 1,300원으로 정했다. 한편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및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등 승인의 건과 정관 일부 개정의 건, 이사 선임의 건, 이사보수 한도 승인의 건 등이 원안대로 승인됐다. 이사 선임의건에서는, 사내이사에 있어 이경훤 롯데중앙연구소장이 새로 선임되었고,사외이사에는 이동규, 한성호 이사가 새로 선임되었다.

‘오란씨 리뉴얼’ 댄스 바이럴 영…

비타민C, 저칼로리 탄산음료 속성 강조…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비주얼 특징

‘오란씨 리뉴얼’ 댄스 바이럴 영상 촬영… 4월 공개

오란씨3종(파인애플,깔라만시,오렌지) 동아오츠카(대표: 양동영 사장) 오란씨가 리뉴얼 홍보를 위해 댄스 바이럴 영상을 촬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바이럴 영상은 1020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짧은 댄스 영상 트렌드에 맞춰 칼로리를 낮춘 ‘오란씨 리뉴얼’의 특징을 강조했다. 특히 지난해 12월 열린 ‘오란씨 모델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일반인 모델과 처음 작업하는 영상으로 소비자가 주인공이 되었다는 데 의의가 있다. 동아오츠카는 이번 마케팅 활동으로 1020 고객층을 새롭게 확보하고 기존 소비자에게는 다시 한번 오란씨를 각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상은 오는 4월 중순 이후 오란씨 공식 SNS 채널에 공개될 예정이다. 오란씨는 이번 영상 공개 이후 기존 250ml 제품 대비 칼로리를 30% 낮춘 리뉴얼 제품을 출시한다. 최근 웰빙 트렌드를 반영한 리뉴얼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의 탄산음료 선택 폭을 넓힐 계획이다. 노광수 오란씨 브랜드매니저는 “1971년 국내 최초 플레이버 음료로 출시된 오란씨가 올해 더 젊어지기 위한 다양한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며 "이번 댄스 바이럴 영상은 요즘 유행하는 동영상 공유 플랫폼인 틱톡에서 따라하기 쉬운 재미있는 댄스로 기획했으니 기대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동아오츠카는 지난 40여 년간 포카리스웨트, 오로나민C, 데미소다, 데자와 등 다양한 제품을 발매하며 건강한 음료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

남양유업 이유식·고령친화식 집중

연구기관과 제품력 갖춘 기능식 개발 온라인몰 통해 배송서비스 기능 강화

남양유업 이유식·고령친화식 집중

남양유업이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이유식과 고령친화식 시장을 파고든다. 이유식 사업의 경우 영유아 전 연령층을 타깃으로 각종 맞춤형 이유식을 문 앞까지 배송해주며, 고령친화식 사업은 제품 라인업 보강을 통해 올해 시장 안착을 서두르고 있다.관련 업계에 따르면 남양유업은 자회사 건강한사람들의 충남 홍성 사업장에 가정간편식(HMR) 형태의 기능성 맞춤 이유식 케어비 전문 생산라인을 구축한다. 남양유업은 이를 활용해 맞춤형 이유식 품목수(SKU)를 최대 400종 가량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남양유업은 한국유전자검사연구원 산하 한국영양학회와 공동개발한 맞춤 이유식 식단과 레시피를 제공한다. 회사에 의하면 아이들의 고른 성장을 위해서는 평소 식단 관리가 중요하다. 매일 궁합이 잘맞는 음식을 먹이면서 아이의 면역력 강화는 물론 성장기에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다. 엄마는 직접 식단과 레시피까지 선택할 수 있다. 영유아 연령대 또한 특정층이 아닌 다양한 연령층을 겨냥한 제품을 내놓는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남양유업은 이러한 기능성 이유식을 문 앞까지 직접 배송한다. 이달부터 공식 온라인몰을 개설해 본격 배달 서비스에 나서고 있다.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이유식을 주문하면 전국의 남양유업 가정배달 대리점 네트워크를 통해 집 문 앞까지 안전하게 배달된다.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을 통해 케어비몰 사이트에 접속해 간편하게 이유식을 주문하고 메뉴를 변경할 수 있으며, 원하는 날짜에 집 앞으로 배송 받을 수 있다.남양유업은 고령친화식 시장도 집중 공략하고 있다. 남양유업이 내놓은 고령친화식품 하루근력은 중장년층에게 부족하기 쉬운 영양성분 6종(단백질·칼슘·비타민A·비타민C·마그네슘·아연)과 근감소증연구회와 공동 개발한 사코밸런스 복합물을 통해 근력 증진에 도움이 되도록 설계됐다.또 활력과 자기방어에 도움이 되는 농협홍삼 6년근 사용, 망막 구성 성분인 루테인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돼 액티브 시니어를 위해 과학적으로 설계됐다는 점이 특징이다. 라인업도 음료형과 분말형 두가지 제형으로 보강했다. 지난해 12월부터 대형 유통채널을 비롯해 온·오프라인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최근 두달간 고객 성원에 힘입어 판촉 행사를 진행해 왔다.그 결과 판매량도 점차 늘고 있다. 하루근력 대형 채널 입점 이후 이마트 기준 일 평균 100만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남양유업은 이같은 새로운 사업에 전력 투구해 빠른 시간내 시장 안착시키겠다는 방침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여러 기관 협업해 연구개발을 지속하는 등 제품력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 소아암 어린이에게 마스크를” …

마스크 2100 여장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

“ 소아암 어린이에게 마스크를”  따뜻한 온정 나눈 농심

농심 백혈병소아암 환아를 위한 마스크 기부 “ 백혈병과 싸우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마스크를 양보합니다.” 농심은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모은 소아용 마스크 2100 여장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농심이 기부한 마스크는 백혈병소아암으로 투병 중인 전국의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환아들은 항암치료로 면역력이 약해져 평소 생활에서도 마스크 착용이 필수지만, 최근 코로나19 의 확산으로 구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 백혈병소아암 어린이들의 안타까운 소식을 듣고, 임직원들 사이에서 마스크가 꼭 필요한 사람에게 내가 가진 마스크를 양보하자는 의견이 나와 기부 캠페인을 추진하게 됐다” 며 “ 임직원들이 자녀와 함께 집에 머물거나, 하루 더 사용하는 등 마스크 사용을 아끼며 기부에 동참했다” 고 설명했다. 농심은 백혈병소아암 환아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안심하고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지난 2018 년부터 백산수를 정기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백혈병소아암에 걸리면 면역력이 약해져 마시는 물 선택에 예민하고, 대부분 생수를 구매해 마시기 때문이다. 농심이 지난 2 년간 지원한 백산수는 총 32 만병에 달하며, 농심은 이번달부터 지원대상을 200 가정에서 300 가정으로 늘렸다. 이외에도 농심은 임직원 단체 헌혈을 통해 헌혈증을 기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백혈병소아암 환아 돕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집에서 외식처럼 즐기는 우리 한우…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만 있다면 색다른 한우 메뉴 만들어볼까

집에서 외식처럼 즐기는 우리 한우 레시피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며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 있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400번 저어 만드는 달고나 커피부터 1000번을 저어 만드는 계란 후라이까지 참신하고 새로운 레시피들이 등장하며 집에서 보내는 시간을 다채롭게 활용하는 요즘,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약해진 건강을 챙기고 면역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한우를 활용한 한우 레시피를 소개한다. 개학 미뤄져 아이들 음식 걱정이라면 한우 간식 어때요? 전국 유초중고 개학이 4월 6일로 또 한 번 미뤄지면서 아이들 또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다. 아이들이 집에 있는 동안 뭘 먹여야 할지 고민이라면 한우를 활용한 아이들 간식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한우에는 면역력 향상과 피로 해소에 좋은 단백질과 아연이 풍부해 집에만 있는 시간이 긴 아이들의 건강을 챙기기에도 좋다. ‘면역력’ 하면 떠오르는 김치에 한우를 더한 아이들 간식이 있다. 한우 김치 퀘사디아는 한우 등심과 김치를 함께 볶아 치즈를 넣고 또띠야에 넣어 먹는 요리로 아이들 건강 간식으로 제격이다. 한우 김치 볶음 감자튀김은 볶은 김치와 한우를 함께 넣고 구운 감자에 치즈를 뿌려 오븐에 굽는 방식의 퓨전 요리로 아이들 입맛에도 맞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메뉴다. 간단한 한 끼를 원한다면 한우 주먹밥을 만들어보자. 다진 야채와 다진 한우를 넣고 볶은 후 삼각 주먹밥에 넣어주면 아주 간단하면서도 한 끼로 든든한 한우 주먹밥이 완성된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우울감 느낀다면 밥상에 활력을! 사회적 거리두기로 실내에만 있다 보니 우울감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이럴 땐 평소 해보지 않았던 음식으로 활력 있는 밥상을 준비해보자. 한우에는 심신에 활력을 주는 비타민 B군이 많이 들어있다. 두뇌 건강의 문제는 비타민 B6, B12가 결핍되면 나타나는 현상으로 한우에는 에너지 생산과 근세포 회복 및 신경 기능 정상화를 돕는 B12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 기분 전환을 위해 색다른 메뉴가 먹고 싶다면 한우 차돌박이 국수를 만들어보자. 일반적인 소면으로 만드는 국수에 차돌박이를 볶아 올리는 것만으로도 정갈한 한 끼가 완성된다. 봄철을 맞아 차돌박이 냉이 된장찌개를 끓여보는 건 어떨까. 한우 차돌박이의 핏물을 제거한 뒤 끓는 국물에 넣고 익히면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다. 냉이 또한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많아 기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준다. 외출은 자제하더라도 집에서 산뜻한 봄을 느끼며 기분 전환을 해보길 추천한다. 집에서도 외식하는 것처럼 고급스러운 한 끼 한우 안심 스테이크도 요리 방법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끓인 생크림에 버터를 넣어 만드는 생크림 소스나 레드와인에 블루베리와 블랙 올리브를 넣어 졸인 블루베리 와인 소스를 곁들이면 집에서도 레스토랑에 간 것같이 화려한 스테이크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만약 좀 더 간단하게 스테이크 요리를 즐기고 싶다면 한우 큐브 스테이크를 만들어보자. 한우 안심을 깍둑썰기로 썰어주고 허브 솔트로 간을 더한 후 준비된 양념과 함께 구워주면 완성이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사이트 한우유명한곳(www.한우유명한곳.com)에서는더욱 다양한 한우 요리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오는 4월 12일까지 ‘봄철 건강을 위한 한우 특가 기획전’을 진행해 1등급 이상 한우 등심, 불고기, 국거리 등을 20% 이상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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