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01 (금)
기온이 급격히 내려가면서 따뜻하게 먹는 국물류 제품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면사랑의 냉동밀키트 제품인 ‘김치전골우동’이 대표적이다. 면사랑 김치전골우동은11월에 들어서며 빠르게 판매량이 상승해 직전월인10월 대비 자사몰기준150%의 높은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해마다 날씨가 추워지면 국물요리 간편식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이번 ‘김치전골우동’은 기존 겨울철 인기 국물 간편식 요리인 멸치국수,해물짬뽕,차슈돈코츠라멘 등을 잇는 새로운 인기 메뉴로 주목받고 있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기존 스테디셀러 제품...
CJ제일제당이 해외 메인스트림 채널에 잇따라 진출하며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호주 대형 편의점 체인인 ‘이지마트(EzyMart)’에서 비비고,햇반 등K-푸드 제품 판매를 시작했다고30일 밝혔다. 입점한 제품은 비비고 떡볶이,김스낵,햇반,햇반 컵반 등14종으로,이번달부터 직영점을 시작으로 호주 전역의 이지마트 매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대형마트에 이어 편의점까지 판로를 넓히며 더 많은 현지 소비자에게K-푸드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이지마트는 호주 전국에...
㈜오뚜기가 겨울철에 잘 어울리는 부드럽고 풍미 가득한 '프레스코 크림 파스타소스'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크림파스타에 잘 어울리는 원료인 '치킨'과'비프'를 활용하고, 각 원물과 조화를 이루는 ‘마늘’, ‘후추’ 등을 추가해 맛과 풍미를 극대화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특히, 브랜드 슬로건인"Everyday, Fine Dishes"에 걸맞게, 신선하고 풍미 가득한 재료를 엄선해 활용하여 부재료 추가 없이도 풍부한 맛을 '매일같이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신제품 2종은 '치킨...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대표 캐릭터 한도니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한도니,오직 너뿐이야!를 한돈 공식 카카오톡 채널에서30일 오후2시부터 선착순2만5천명을 대상으로 무료 배포한다. 최근 모바일 환경에서 이모티콘이 의사소통의 수단으로 자리 잡힌 가운데,한돈자조금은MZ세대의 디지털 소통 트렌드를 반영해3년 연속 한도니 이모티콘을 출시해왔다.그간 출시된 이모니콘은 배포 직후 빠른 시간 내에 전량이 소진될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얻은 바 있다. 금일 배포하는한도니,오직 너뿐이야!이모티콘은 국민들이 우리돼지...
파리바게뜨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와‘지역아동센터 생일 케이크 지원’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 활동은 지난10월11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맺은‘지역아동센터 생일 케이크 지원’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파리바게뜨 성대명륜점’이 첫 번째 매장으로 동참했다. 이날 파리바게뜨 성대명륜점에서 전달한 케이크는 전국푸드뱅크 물류 시스템을 통해 인근 지역아동센터로 배송되어,생일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소중한 케이크로 선물 됐다. 한편,파리바게뜨는 이달 성대명륜점을 시작으로 전국푸...
CJ제일제당이 식물성 식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며 시장 견인에 본격 나섰다. CJ제일제당은 식물성 식품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의 신제품을 선보였다고29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국물요리,캔햄,너겟3종이다.기존 여섯 가지 품목(만두·떡갈비·미트볼·함박스테이크·주먹밥·김치)에서 총 아홉 가지로 제품군을 확대했다. 플랜테이블 국물요리는 육개장,미역국2종으로, ‘TVP(Textured Vegetable Protein)’와 각종 야채 등100%식물성 재료만 사용해 기존 비비고 제품 대비 깔끔한 국물 맛을 냈다.레토르트 ...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이 지난11월16일‘2023코틀러 어워드 마케팅 엑설런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코틀러 어워드는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글로벌 마케팅 어워드로 미국과 일본,인도,러시아,말레이시아,싱가폴 등 세계 각국에서 개최되고 있다. ‘마케팅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필립 코틀러 박사의‘마케팅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간다’는 철학을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사례를 발굴하고 전파하기 위해 코틀러 어워드가 제정됐다.심사에는 필립 코틀러 박사가 직접 참여,뛰어난 마케팅 성과를 낸 기업에게 상을 수여한다...
㈜오뚜기가 지난 28일 사회복지법인 한국심장재단과 함께 서울 오뚜기센터 풍림홀에서 개최한 ‘오뚜기의 사랑으로, 새 생명 6천명 탄생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오뚜기와 관계사의 후원으로 수술을 받은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와 가족들을 비롯해 ㈜오뚜기 및 관계사, 한국심장재단 임직원 등250여 명이 참석해 후원의 의미를 되새겼다. 올해 행사는 ‘새 생명 6천명 탄생’ 기념영상 상영, ㈜오뚜기 함영준 회장의 기념사,한국심장재단 박영환 이사장의 축사, 6천 번째 완치 어린이 보호자의 답사 순으로...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전라남도 해남군과 ‘해남 농수특산물을 이용한 상품개발 및 협력모델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해남군의 우수한 마늘을 사용한 다진마늘 제품을 선보인다고28일 밝혔다. 풀무원식품은 지난해8월 전라남도,농협전남지역본부와 전남 친환경농축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각 분야 별 협력사항을 추진해 왔다.그 과정에서 해남군 마늘을 사용하여 제품을 홍보하고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자는 취지에 풀무원과 해남군 양 기관이 뜻을 모아 이번MOU를 추진하였다. 협약에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한 가지 원두 고유의 맛과 향을 고스란히 담은 ‘카누 싱글 오리진’ 커피5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인스턴트 원두커피2종과 캡슐 커피3종이다.에티오피아,콜롬비아,인도네시아 등 각 대륙을 대표하는 주요 커피산지에서 엄선한 지역 한정 원두를 최적화된 방법으로 로스팅해 각각의 원두 고유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카누 싱글 오리진 인스턴트 원두커피는 ▲콜롬비아 나리뇨 수프리모 ▲에티오피아 아리차2종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콜롬비아 나리뇨 수프리모’는 달콤한 초콜릿 향미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