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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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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깐깐한 주부와 톡톡 튀는 대학생…

“깐깐한 주부와 톡톡 튀는 대학생을 찾습니다!” 농심 주부모니터ㆍ펀스터즈 모집

농심이 28기 주부모니터와 13기 대학생 펀스터즈(Funsters)를 모집한다. 농심 주부모니터는 주부들이 농심 제품과 관련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건의사항을 제안하는 소비자 패널이고, 대학생 펀스터즈는 소비자 그리고 농심 마케터와 즐겁게 소통하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크리에이터 그룹이다. 주부모니터는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30세에서 만 49세의 전업주부가 모집 대상이다. 자녀가 있으며, 개인사업 또는 직장에 근무하지 않아야 한다. 특히, 가족이 식품회사에 근무하거나, 동종업계 모니터활동을 하고 있는 경우 모집대상에서 제외된다. 모집은 1월 24일까지 농심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선발된 주부모니터는 정기 모임을 통해 농심 제품을 시식하고, 품질을 평가하는 등 다양한 모니터 활동을 통해 제품개발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게 된다. 실제로 농심이 지난해 11월 출시한 ‘집밥감성 고추장찌개면’은 집에서 즐겨 먹는 메뉴를 활용한 라면 신제품 필요성에 대한 주부들의 의견을 참고해 개발하게 됐다. 대학생 펀스터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농심 홈페이지에서 1월 19일까지 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펀스터즈는 농심 관련 아이디어 제안과 홍보 콘텐츠 제작, 프로모션 기획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대부분 미션은 자율적으로 기획하고 실행하게 되며, 농심의 마케팅 담당 직원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킹의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펀스터즈의 아이디어를 직원들에게 소개하는 ‘아이디어 전시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농심 주부모니터와 대학생 펀스터즈는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2월 중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주부모니터는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펀스터즈는 2월부터 8월까지 7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이외 농심 주부모니터와 대학생 펀스터즈의 자세한 모집요강과 활동내용은 농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농심 관계자는 “다양한 방면으로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이기 위해 주부모니터와 펀스터즈를 운영하고 있다”며 “깐깐한 살림 노하우를 가진 주부님들과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남양유업, 공정위 주관 공정거래협…

지난 6년간 달라진 모습과 상생공로 인정 받아

남양유업, 공정위 주관 공정거래협약이행 최우수 등급으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

남양유업(회장 홍원식)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한 ‘공정거래 및 상생 협력 모범사례 발표회’에 참석해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부문에서 최우수 등급으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남양유업은 모든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선도적인 상생 준법실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공정한 거래관계 형성의 귀감이 되었다는 점을 인정받았다. 남양유업은 공정한 거래질서 확립을 위해 ▲‘표준하도급 계약서’ 사용 의무화 ▲전 임직원 및 협력업체와 준법실천 서약서 작성 ▲ 불공정거래행위 근절을 위한 제보시스템 운영 및 계약서 명문화 등 상생 준법 실천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공정한 거래관계 유지해왔다. 또, 2018년 7월부터 협력업체와의 상생을 위한 상생결제시스템을 전면 도입?시행해 협력업체의 어음 유동화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매해 명절마다 하도급대금 조기 지급을 통해 동반 협력사의 안정적 자금 운용을 지원해 온 바 있다. 그동안 남양유업은 모든 협력업체와 상생준법 실천을 이행했을 뿐만 아니라 대리점과 과거 갑질 등의 잘못이 더 이상 재발하지 않도록 밀어내기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한 주문/반송 시스템을 구축하고 모범적인 상생관계 구축에 힘써왔다. 남양유업 길동 대리점주 오남철씨는 남양 진심시리즈 인터뷰를 통해 “회사가 상생협의회를 통해 대리점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듣고 더욱 발전하고 있다”면서 “대리점이 손해를 보지 않도록 신경 써주고 대리점 자녀 장학금 제도 등 상생 복지혜택을 지원해줘 고맙다.”고 말했다. 공정거래협약이행 관련 업무를 주관한 남양유업 김상만 상생지원실장은 “남양유업은 2013년 이후 모범적인 상생관계를 구축하고 불공정 거래행위, 부당이득 부정행위, 비윤리적 행위 등을 상시 감시하는 클린센터를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대리점을 비롯한 협력사들과 상생하고 공정한 거래 관계 형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양유업 이광범 대표는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믿고 함께해준 많은 협력사들과 대리점주들 덕분이며, 그들의 믿음에 보답하는 남양유업이 되겠다.”면서 “앞으로도 상생을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변화를 거듭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까다로워지는 '체크슈머'…식품업계…

성분, 원재료까지 꼼꼼하게 따지는 체크슈머 입맛 겨냥

까다로워지는 '체크슈머'…식품업계 무항생제·유기농 제품 인기

안전하고 건강한 식품을 찾기 위해 구매에 앞서 성분, 원재료, 함유량까지 꼼꼼히 확인하는 '체크슈머(Check+Consumer)'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작년에 이어 2020년 유통업계에서 친환경과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소비가 주목 받는 가운데, 식품업계에서는 유제품, 육류, 가정간편식에 이르기까지 안전하고 건강한 무항생제, 유기농 제품으로 체크슈머의 깐깐한 입맛 맞추기에 나섰다. ■ 우유도 무항생제 인증 제품으로 선택한다! 연세대학교 연세우유 ‘무항생제 멸균우유’ 우유는 신생아부터 남녀노소 모든 사람에게 필수 영양소를 제공하는 식품이다.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즐겨 마실 수 있는 건강한 우유를 찾는 소비자들 사이 ‘무항생제’ 제품이 주목 받고 있다. 연세대학교 연세우유의 ‘무항생제 멸균우유’는 강원도 청정 자연 속 국가 무항생제 인증 목장에서 생산한 1급A 신선한 원유 100%를 담았다. 엄격한 품질관리를 바탕으로 HACCP 인증도 획득했으며,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안전한 BPA-Free팩에 무균 포장하여 실온에서도 신선하게 보관 가능하다. 간편한 스마트캡을 적용해 개봉과 보관 편의성도 높였다. ‘가스파드와 리사’ 캐릭터와의 협업으로 깔끔하고 감각적인 패키지까지 갖춰 밀레니얼 소비자 사이 SNS 홈카페 아이템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출시 이후 가족들이 다 함께 챙겨 마시기 좋은 건강한 우유로 사랑 받아 온 730ml 용량의 ‘무항생제 멸균우유‘에 이어 최근 1인 가구, 간편식용으로 한 입에 마실 수 있는 190ml 미니 사이즈도 출시됐다. ■ 항생제·호르몬 없이 키운 육류 각광, 하림 '그리너스' IFF 닭고기·프리미엄 소고기 ‘마이어’ 주 식재료 중 하나인 육류도 항생제나 호르몬 없이 건강하게 생산된 프리미엄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하림은 동물복지 브랜드 ‘그리너스’ IFF 닭고기 2종(가슴살, 안심살)을 '마켓컬리'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동물복지,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닭고기를 부위별로 개별 급속 냉동시켜 용도에 따라 필요한 양만큼 분리해 사용하기 편리하다. IFF(Individual Fresh Frozen)란 갓 잡은 닭고기를 영하 35도 이하로 개별 급속 동결하는 기법으로 닭고기의 신선한 육질과 영양,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항생제와 성장호르몬을 사용하지 않은 프리미엄 소고기 ‘마이어(MEYER)’는 온라인 프리미엄 식재료 배송업체 ‘마켓컬리’와 ‘굿스테이크’에서 매니아층을 확보한 지 오래다. 화학적인 영향 없이 자연에서 건강하게 자라 영양이 풍부한 소고기로 인정받았으며, 미국 농무부(USDA)로부터 육질의 연도 인증(95.39% USDA Certified Tender)을 받은 마블링과 풍부한 육즙,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 HMR도 건강한 재료 담아, 올가홀푸드 ‘녹두 삼계탕’·신세계푸드 '올반 바짝 오리불고기' 데우기만 하면 곧바로 식탁에 올릴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 시장에서도 건강한 식재료로 만든 제품이 인기다. 풀무원 계열의 올가홀푸드는 무항생제 영계를 통째로 넣어 전통 홈메이드 방식으로 푹 고아 만든 ‘올가 국물이 진하고 구수한 녹두 삼계탕’을 선보였다. 국산 무항생제 영계에 국산 녹두와 유기농 찹쌀로 속을 꽉 채운 보양식으로 국내산 수삼, 대추, 황기 등 몸에 좋은 한방 재료를 더하고 영양 밸런스를 강화했다. 신세계푸드는 국내산 1등급 무항생제 오리고기로 만든 '올반 바짝 오리불고기'를 선보였다. '오리 간장불고기'와 '오리 고추장불고기' 2가지 맛으로 구성됐으며, 항산화력을 가진 흑마늘을 가미하고 사과, 배, 키위, 양파, 마늘, 생강 등을 배합한 특제 양념에 재워 잡내를 없애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롯데중앙연구소,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푸드테크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 체결

롯데중앙연구소,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및 롯데액셀러레이터㈜와 협약식 체결

16일 롯데중앙연구소(소장 이경훤)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 롯데액셀러레이터㈜(대표이사 이진성)와 푸드테크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중앙연구소(소장 이경훤)는 지난 16일 마곡동 소재 롯데중앙연구소에서 ‘푸드테크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과 롯데액셀러레이터㈜ (대표이사 이진성)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을 체결한 협약 기관(롯데중앙연구소–농업기술실용화재단–롯데액셀러레이터㈜)은 국내 푸드테크 분야 스타트업을 공동 육성하고 스타트업과의 상생을 통해 시너지를 기대하는 전략적 투자를 지속해 나가기로 상호 협의했다. 이를 위해 3자간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 기술 기반의 우수 농식품 창업기업 발굴 ▲ 발굴된 기업의 성공을 위한 협력 프로그램 운영 ▲ 푸드테크 분야 기술과 정보의 교류 ▲ 각 기관(업)이 보유한 전문가와 인프라를 투여해 발굴된 기업의 사업화(판로유통지원, 투자지원 등) 등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롯데중앙연구소 이경훤 소장은 “이번 업무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갖는 스타트업에 롯데중앙연구소의 우수한 연구인력과 노하우를 지원하고, 롯데만이 갖고 있는 장점을 살려 식품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대상㈜ 청정원, 오는 19일 ‘네…

1월 19일(일) 단 하루, ‘청정원’ 및 ‘집으로ON’ 인기 상품 최대 60% 할인 판매

대상㈜ 청정원, 오는 19일 ‘네이버 브랜드데이’ 감사제 진행

대상㈜ 청정원이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는 19일(일) 단 하루 동안 할인하는 ‘네이버 브랜드데이' 감사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감사제는 ‘집으로ON’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단독으로 진행하는 파격 특가 이벤트로, 청정원과 청정원 온라인 전용 브랜드 ‘집으로ON’의 인기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할인 품목은 설 선물세트부터 청정원의 베스트셀러인 ▲원물간식 츄앤(고구마· 군고구마·크랜베리·군밤·감) ▲마시는 홍초 ▲간편 안주 안주야(夜) 등 HMR(가정간편식)부터 가공 식품까지 다양하게 준비될 예정이다. 추가 할인 이벤트도 마련된다. 청정원 네이버 스토어를 찜하거나 소식받기를 하면 추가 1,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집으로ON 네이버 ‘스토어찜’이나 ‘소식받기’를 한 고객 대상으로는 배송비만 결제하면 집으로ON ‘밥이 될 곤약’(200g)’ 2개와 노니주스 석류’(70ml) 10개를 선착순 무료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된다. 청정원 설 선물세트를 구매한 소비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도 증정한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네이버에 ‘청정원’을 검색한 뒤 ‘네이버 쇼핑’을 통해 ‘청정원 브랜드 감사제’에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데이 감사제는 그 동안 청정원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주신 고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자 개최하게 됐다”며, “청정원 인기 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상품들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보고, 풍성하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상㈜이 2017년 3월 론칭한 ‘집으로ON’은 국내 간편식 시장에서 ‘고품질의 별미 맛집’이라는 콘셉트로, 지역별 유명 맛집 메뉴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CJ제일제당 ‘한뿌리흑삼’, 명절…

‘한뿌리흑삼대보’ 앞세워 물량 확대 및 다양한 마케팅 활동 통한 매출 극대화와 인지도 제고 집중

CJ제일제당 ‘한뿌리흑삼’, 명절 인기 건강 선물세트 등극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건강 브랜드 ‘한뿌리 흑삼’이 인기 건강 선물세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삼(參)을 9번 찌고 말리는 ‘구증구포’ 방식으로 만들어 지난 2013년 홍삼 시장에 첫 선을 보인CJ제일제당의 ‘한뿌리 흑삼’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최근 3년간 매출이 연평균30% 이상성장하며 프리미엄 선물세트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는 CJ제일제당이 오랜 기간 홍삼이 주를 이루던 시장에 프리미엄 콘셉트의 ‘한뿌리 흑삼’을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새로움을 제공하고 선택의 폭을 넓힌 덕분인 것으로 분석된다. 여기에 건강을 위해 더 좋은 식품을 찾는 가치소비 트렌드가 맞물리며 매출 성장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고 있다. 흑삼을 알리기 위한CJ제일제당의 노력 또한 매출 성장에 힘을 보탰다. CJ제일제당은 ‘구증구포’ 과정에서 삼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들(Rg3, Rg5, Rk1)의 함량이 더욱 증가된다는 특장점을 앞세워 '흑삼'의 인지도 확대에 주력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한뿌리 흑삼 농축액'은 지난 2016년 국내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인 FDA의 신규식품원료(New Dietary Ingredients, NDI)로 등재돼 원료 안정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CJ제일제당은이번 설에도총 22만여 세트의 흑삼 선물세트를 준비, 지난 설 대비 물량을 15% 가량 늘려 흑삼의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대표흑삼 선물세트인 ‘한뿌리 흑삼대보’를 앞세워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이를 통해 ‘한뿌리 흑삼’ 매출 극대화는 물론 인지도 제고에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홍삼 시장 내 흑삼의 절대적인 규모는 작지만 정체되어 있는 시장에서 두 자릿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것은 고무적인 성과”라며 “이번 명절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한뿌리 흑삼’ 선물세트를 알리는 데 주력하고, 추후 소비자가 다양한 형태로 흑삼을 즐길 수 있도록 제형 다변화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뿌리 흑삼대보’는 흑삼 농축액과 백출, 복령, 당귀, 천궁, 숙지황, 작약, 황기, 계지, 감초까지 총 9가지 성분이 함유된 대보추출물, 상황버섯을 넣어 만든 흑삼 액기스다. CJ제일제당의 철저한 품질 위생 및 안전 기준에 맞는 국내산 삼(參)으로 만들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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