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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19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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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K-푸드 바이어에 글로벌 저탄소 식생활 홍보대사 …

글로벌 먹거리 탄소중립 확산에 카자흐스탄, 영국 빅 바이어 동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K-푸드 바이어에 글로벌 저탄소 식생활 홍보대사 위촉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왼쪽), 영국 유니스낵 하이드 하니퍼 대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18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카자흐스탄 최대 유통수입사 ‘신라인(SHIN-LINE GROUP)’ 신안드레이 회장과 영국 대형식품 바이어인 유니스낵(Unisnacks) 하이드 하니퍼 대표를 글로벌 저탄소 식생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1995년 설립된 신라인은 연 매출 1억 달러 규모의 중앙아시아 최대 아이스크림 등 콜드체인 유통 기업으로, 올해 유통채널 확대를 위해 편의점 전문 신설법인 ‘CU 센트럴 아시아’를 설립하고 BGF리테일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해 지난 3월 카자흐스탄 최초로 알마티 지역에 CU 매장을 개장했다. 유니스낵(Unisnacks)은 2007년부터 우리나라의 롯데와 팔도 등 전 세계 대형 식품기업 40여 사의 제품을 직접 수입해 영국의 주요 대형유통매장인 테스코와 세인즈버리를 비롯한 7만 2000여 소매점과 35만 레스토랑에 공급 중인 영국의 대형 식품 바이어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K-푸드가 양국에 진입하는 데 기여한 두 분이 지구를 지키는 가치있는 일에 함께 해주어 기쁘다”며, “앞으로 글로벌 저탄소 식생활 홍보대사로서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을 카자흐스탄과 영국에 확산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라고 당부했다. 현재 미국의 아마존, 중국 알리바바, 프랑스 까르푸 등 세계적인 기업과 미국 워싱턴D.C, 캄보디아 농림부 등 세계 43개국 660여 개 기관 및 기업이 저탄소 식생활에 동참하고 있다. 특히 미국 버지니아주 페어팩스 카운티는 12월 7일을 ‘저탄소 식생활의 날’로 선포해 시민들의 저탄소 식생활 실천을 장려하고 있다.

남양유업, ‘친환경 스마트톡’ 공개 “버려지는 빨대의 놀라운 변신”

소비자와 함께 수집한 플라스틱 빨대로 친환경 스마트톡 제작

남양유업, ‘친환경 스마트톡’ 공개 “버려지는 빨대의 놀라운 변신”

남양유업, 친환경 가위 ‘PLA-X(플라엑스)’ 남양유업은 버려지는 폐소재를 ‘새활용’한 친환경스마트톡을 공개, ‘스마트톡 네이밍(이름 짓기) 공모전’을 개최했다.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공모전은 자원순환의 가치를 알림과 동시에 크기가 작아 재활용이 어려운 소형 플라스틱을 활용한 ‘업사이클 아이디어’를 선보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남양유업은 빨대의 주름과 알록달록한 색채로 디자인한 스마트톡을 제작, 향후 친환경 교육과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에서 교보재로 사용할 방침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쉽게 버려지는 자원들의 쓰임새를 찾기 위해 여러 기관과 협업을 지속하고 있다”며 “올해도 지구 환경 보전을 위한 지속가능경영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0년부터 친환경 프로그램 ‘Save the Earth’를 추진 중인 남양유업은 소비자와 함께 소형 플라스틱 수집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폐소재를 서울새활용플라자에 기부해 병뚜껑으로 만든 가위 ‘PLA-X(플라엑스)’, 폐배너를 활용한 빨대 수거함 ‘지구가 좋아함’ 등을 제작해 많은 호평을 받았다. 특히 플라엑스는 한국식품산업협회가 발간한 ‘자원순환 우수사례집’에 소개되는 등 아이디어와 실용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해태아이스 마루 브랜드, 인기 네이버웹툰 ‘마루는 강쥐’와 협업 진행

해태아이스 마루 브랜드, 인기 네이버웹툰 ‘마루는 강쥐’와 협업 진행

해태아이스 마루 브랜드가 인기 네이버웹툰‘마루는 강쥐’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소비자에게 먹는 즐거움과 동시에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자 기획됐다.해태아이스의 마루 스틱바,샌드,카톤,미니컵 등 총10종의 제품이 마루는 강쥐 캐릭터가 삽입된 패키지 디자인으로 옷을 갈아 입는다.특히 마루 샌드 제품에는 총18종의 마루는 강쥐 캐릭터 씰스티커가 동봉돼 있으며,이 중 일부는 협업을 기념해 제작된 특별 캐릭터 스티커로 구성됐다. 또한 오는5월에는 해태아이스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단독으로‘마루 선물 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선물 세트는 총14종의 다양한 마루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500개 세트 한정 수량으로 마루는 강쥐 미니인형 키링을 증정한다. 해태아이스 대표 브랜드 중 하나인‘마루’는 최정상,꼭대기를 의미하는 순우리말로2002년9월에 호두마루가 처음 출시됐다. 최근 해태아이스는 젊은 세대 공략을 위한 재미있고 참신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3월 배우 나인우를 모델로 언어유희를 활용한 누가바 광고를 온에어했고,만우절을 맞아 신제품 시모나바밤바를 출시했다.이번에는 누적 조회수1.7억 회 이상을 기록한 인기 네이버웹툰‘마루는 강쥐’와 콜라보를 통해 젊은 세대와 공감대를 형성하겠다는 계획이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마루는 강쥐 콜라보 제품 출시를 통해 소비자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동아오츠카, 장애인의 날 맞아 각종 장애인 활동 ‘인연’ 이어가

장애인 스포츠 후원… 장애인휠체어농구ㆍ장애인양궁대회

동아오츠카, 장애인의 날 맞아 각종 장애인 활동 ‘인연’ 이어가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4월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각종 장애인 활동 및 스포츠 발전을 위한 후원을 진행한다고19일 밝혔다. 동아오츠카는 매년 장애인의 재활의지를 높이고 스포츠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실천으로 업계의 귀감이 되고 있다. 지난1999년부터 현재까지26년간 전국휠체어농구대회를 후원해오고 있으며, 18일부터20일까지3일간 인천광역시 계양구에서 열리는‘제2회 페퍼저축은행배 전국장애인양궁대회 겸2025년 국가대표1차 선발전’에도 후원사로 나선다. 포카리스웨트,오로나민C,마신다 생수 등 여러 지원을 통해 선수들의 수분 보충에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K팝 최초로 멤버 전원이 청각장애인으로 이루어진 그룹 빅오션과 함께 숏폼 영상 제작이 예정돼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빅오션은 오는 장애인의 날 데뷔를 앞두고 있다. 빅오션은 다른 장애 아동과 용기를 내야 하는 많은 청소년들에게 다가가 아낌없는 격려와 응원을 보낼 예정이다. 동아오츠카 마케팅본부 이진숙 전무는“열정에서 나오는 선수들의 땀의 가치는 그 무엇과도 견주어 줄 수 없다”며“앞으로도 동아오츠카는 장애인 스포츠 저변 확대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동아오츠카는ESG경영의 일환으로 식목일에는 그룹사 대상‘반려식물 키우기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으며,친환경 마라톤 문화를 선도해오고 있다.

대원제약, 온라인 학술 심포지엄 ‘AGORA WEEK‘ 개최

대원제약, 온라인 학술 심포지엄 ‘AGORA WEEK‘ 개최

토털헬스케어그룹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이 오는22일부터26일까지5일간 전국의 보건의료전문가를 대상으로 온라인 종합 학술 심포지엄‘D-Talks AGORA WEEK’를 개최한다고18일 밝혔다. ‘디톡스(D-Talks)‘는2022년 개설된 대원제약의 의료정보 교류 플랫폼이다. ‘건강한 디지털 습관D-Talks‘라는 슬로건으로 연간200회 이상의 온라인 심포지엄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상·하반기 두 차례 열리는AGORA WEEK는 개원가 의료진이 진료에 도움이 되는 질환 관련 교육을 받으며 각 분야 전문가들과 실시간 질의 응답도 할 수 있는 종합 학술 대회 형식의 행사다. 상반기 디톡스AGORA WEEK는22일 서울성모병원,서울대학교병원,세브란스병원 정형외과 김양수,김세훈,최윤락 교수가 진행하는‘근골격계 견주/수지 전문가를 위한 특집 강의‘와 서울아산병원,강남세브란스병원,경희의료원 정형외과 김종민,김성환,정비오 교수가 진행하는‘근골격계 슬/족부관절 전문가를 위한 특집 강의‘로 시작한다. 24일에는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신경과 최호진 교수와 인제대학교해운대백병원 신경과 박진세 교수가 진행하는‘뉴런[New Learn]무엇이든 물어보세요.치매와 떨림‘라이브 강의가 진행되며, 25일에는‘상복부 통증으로 내원한 환자들의 진단과 치료 전략‘을 주제로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김도훈 교수와100만 유튜브 닥터프렌즈의 우창윤 서울아산병원 내과 교수의 강의가 이어진다. 마지막 날인26일에는‘Selection of appropriate NSAIDs for fever relief in acute URI‘를 주제로 노원을지대학교병원 이비인후과 정아라 교수가 강의를 맡았다. AGORA WEEK의 모든 강의는 점심 시간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시청이 가능하도록 오후1시에 시작된다.저명한 연자들의 실제 임상 사례와 진료 팁 등 폭 넓은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으며,대원제약 디톡스 회원 가입 대상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이 가능하다. 대원제약 관계자는“약2만 명의 보건의료전문가가 시청한 작년AGORA WEEK에 이어 올해도 수준 높은 온라인 강의를 준비했다“며, “환자 진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디톡스의 다양한 콘텐츠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성남시와 ESG 가치 실천·저탄소 식생활 확산 업…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성남시와 ESG 가치 실천·저탄소 식생활 확산 업무협약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왼쪽), 신상진 성남시장(오른쪽)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와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18일 성남시청에서 ESG 가치 실천과 저탄소 식생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향후 ▲ 로컬푸드 소비 활성화로 지역 상생 실천 ▲ 저탄소 식생활 동참으로 먹거리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 ▲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환경친화적 정책사업 시행 ▲ 친환경 농산물 안전성 강화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 확보와 먹거리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공사와 다양한 환경친화적 정책과 미래 첨단 산업 발전에 앞장서는 성남시가 긴밀히 협력해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성남시는 최근 미래 혁신도시 수상 등 AI 반도체 연구개발 거점 역할 뿐 아니라 4차 산업기술 연구단지 조성도 계획 중이라고 알고 있다”라며, “대한민국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각자의 역할을 다하고 있는 양 기관이 힘을 합쳐 ESG 가치를 실천하고, 지구를 지키는 ‘저탄소 식생활’에도 적극 동참해 하나뿐인 지구를 건강하게 후손들에게 물려주자”라고 말했다. 공사가 추진하는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은 저탄소‧친환경 인증 농축산물과 탄소 흡수율이 높은 해조류·어패류 등 수산물, 유통 과정에서 탄소 배출이 적은 식재료 등으로 식단을 구성하고, 가공 처리 시 버려지는 식품 폐기물을 최소화하며, 잔반 없는 식사를 함으로써 먹거리의 생산-유통-가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생활 실천 캠페인이다. 현재 미국의 아마존, 이베이, 중국 알리바바, 프랑스 까르푸 등 세계적인 기업과 미국 워싱턴D.C, 캄보디아 농림부 등 세계 43개국 660여 기관이 저탄소 식생활에 동참하고 있다. 특히 미국 버지니아주 페어팩스 카운티는 12월 7일을 ‘저탄소 식생활의 날’로 선포해 시민들의 저탄소 식생활 실천을 장려하고 있다. 작년 12월에는 저탄소 식생활 세계화를 이끌어 탄소 넷제로(Net-Zero)에 기여한 공로로 미국 워싱턴D.C. 뮤리엘 바우저 시장이 김춘진 사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등 김 사장의 저탄소 식생활 확산 노력이 국내를 넘어 전 세계에서 빛을 발하고 있다.

대상그룹 청정원·미트프로젝트, 캠핑 페스티벌 ‘고아웃캠프’ 참여

대상㈜ 청정원, 캠핑 먹거리 20종 엄선한 ‘리미티드 패키지’ 1000개 무료 증정

대상그룹 청정원·미트프로젝트, 캠핑 페스티벌 ‘고아웃캠프’ 참여

대상그룹이 국내 최대 캠핑 페스티벌 ‘제17회 봄 고아웃캠프’에 참여해 제품 샘플링, 시식회 등 캠퍼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아웃도어 스타일 매거진 고아웃코리아(GO OUT KOREA)가 주최하는 ‘고아웃캠프’는 캠핑 문화가 태동했던 2012년부터 매년 진행해오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캠핑 페스티벌이다. ‘제17회 봄 고아웃캠프’는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강원도 고성군 세계잼버리 수련장 일대에서 펼쳐진다. 대상그룹은 캠핑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사 브랜드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대상㈜의 대표 식품 브랜드 청정원은 캠핑에 요긴한 제품들을 엄선한 ‘청정원 리미티드 패키지’ 1000개를 페스티벌 참가자들에게 증정한다. 바비큐의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소스류, 국물요리 간편식, 다양한 안주 및 간식류까지 캠핑에 잘 어울리는 제품 20종으로 구성했다. ▲호밍스 사골진곰탕 ▲순창 쌈장 2종 & 순창 컵고추장 ▲고깃집 소스 2종 ▲명이나물 생와사비&허브맛 솔트 3종 ▲홍초 ▲츄앤리얼군밤츄 ▲안주야 꾸이열풍 2종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 2종 ▲우리쌀수프 2종 ▲카레여왕 2종 등이 패키지에 포함됐다.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는 페스티벌 기간 동안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프리미엄 냉장 스테이크 시식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트프로젝트 공식 쇼핑몰에 회원 가입하면 눈꽃 같은 마블링으로 풍부한 육즙을 자랑하는 ‘살치살 스테이크’ 100g을 그 자리에서 조리해 준다. 또 토마호크 500g, 티본스테이크 500g을 100개 한정수량으로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 밖에도 미트프로젝트 공식 쇼핑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최대 5만권 상품권을 제공하는 룰렛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 외에도 대상㈜ 청정원은 4월 27일부터 이틀간 자라섬 오토캠핑장에서 열리는 ‘2024 캠핑요리축제’에도 참여해, ‘청정원 리미티드 패키지’ 참가자 전원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대상그룹 관계자는 “맛있는 음식과 함께 캠핑을 즐기는 ‘식도락 캠핑’ 문화 확산을 바라는 대상그룹의 진심을 담아 이번 ‘고아웃캠프’에 참여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캠핑을 보다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상그룹은 일상적인 여가 활동으로 자리 잡은 캠핑을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왔다. 실제로 지난해 대상㈜ 청정원이 고아웃코리아와 협업해 만든 바베큐 필수템 ‘고기천재 캠핑벨트’는 캠핑족들의 취향을 저격하며 3차 물량까지 단번에 완판됐다. 앞서 디자인 전문 브랜드 ‘오롤리데이’와 협업한 캠핑 특화 소포장 양념 피크닉 박스 ‘청정원 얌얌박스’도 호평을 받았다. 이 밖에도 ‘캠핑플레이스’와 협업해 계절별로 청정원 제품과 캠핑 용품 일체를 지원한 감성 글램핑 이벤트 등도 SNS 등을 통해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재개관 9주년 기념 'Story & History …

오는 21일 재개관 기념일 앞두고 20일과 21일 이틀간 관람 할인 및 무료 시식행사 진행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재개관 9주년 기념 'Story & History of 뮤지엄김치간' 행사 개최

한국의 김치와 김장 문화를 계승 및 발전해 오고 있는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재개관9주년을 맞아4월20일과21일 이틀간'Story & History of뮤지엄김치간'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19일 밝혔다. 이번 재개관 기념행사는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김치 이야기를 들려주자는 컨셉으로 기획되었다. 뮤지엄김치간은 재개관 기념일 전날인4월20일에 입장요금50%할인 혜택을,재개관 기념일 당일인21일에는 무료 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20일과21일 양일간 뮤지엄김치간4층 김치마당에서는‘추억 가판대’코너가 운영된다.가판대에서는 김치에 얽힌 한국인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확인해볼 수 있으며,김치간과 관련된 퀴즈(뮤지엄김치간 고사(考査))를 풀어볼 수 있는 활동지가 제공된다.박물관에 있는 전시를 돌아보며 퀴즈의 정답을 모두 맞힌 사람들에게는 풀무원 스파클링 브리지톡 한 병씩을 증정한다.활동지는 박물관을 방문하는 외국인을 위해 영어로도 제작되었다. ‘추억 가판대’코너에서는‘추억의 물물교환’이벤트가 진행된다. 2015년부터 올해3월까지 박물관 방문 시 받았던 티켓,김치통,각종 교구 등을 지참해 박물관에 제시하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다.풀무원 김치를 비롯해 두부텐더,단백바,런천미트,서울라면,브리지톡 등 다양한 풀무원 제품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 6층 체험실에서는 오전,오후로 나누어 각각 다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오전에는‘가족과 함께하는4월의 김장’프로그램이 진행된다.성인1명과2012~2019년생 어린이1명이 한 팀을 이루어 절임배추1포기 분량의 배추김치를 뮤지엄김치간 체험 강사와 함께 담가볼 예정이다.체험 종료 후에는 전문 도슨트 선생님과 함께하는 전시 설명이 진행된다. 오후에는 셀프 김치 만들기 프로그램,‘하루김치’가 진행된다.하루김치는 별도의 예약이 필요 없고,강사의 수업 없이 안내문을 보고 혼자 김치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나만의 김치 만들기’프로그램이다.이 프로그램은2018년부터2019년까지 뮤지엄김치간에서 운영된 인기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하루김치’프로그램 참여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일일 최대50명까지 참여가 가능하다.참가비는1인당1만원이며,현재 사전 예약이 마감되어 현장 접수만 가능하다.현장 접수는 행사 당일 오전10시부터 박물관4층 인포데스크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참여자들은 자신이 만든 김치를 가져갈 수 있으며,서울라면,서울짜장,두부텐더 중 한 가지를 추가로 증정한다. 5층 야외 공간에서는 행사 기간 동안 오후2시부터2시50분까지50분간 일일 선착순100명을 대상으로 핑거푸드 시식 행사가 진행된다.시식행사에선 뮤지엄김치간의 레시피로 재해석한‘김치 두부면 비빔국수’가 제공된다.뮤지엄김치간 관람 티켓을 소지한 관람객에 한해 시식을 제공한다. 뮤지엄김치간 나경인 팀장은“뮤지엄김치간이 재개관9주년을 맞아 내·외국인 관람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며“뮤지엄김치간은 앞으로도 한국의 김치와 김장문화 계승과 발전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은1986년 중구 필동에 문을 연 서울 유일의 김치 박물관이다. 2015년4월 서울 코엑스에서 한류의 중심지인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에‘뮤지엄김치간(間)'으로 새롭게 개관했다.김치의 유래와 종류,담그는 도구,공간과 관련된 유물과 디지털 콘텐츠를 결합한 전시를 통해 김치와 김장 문화를 국내외에 알리고 보존해오고 있다.





한국식약경제신문 인사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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