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2 (목)

  • 맑음속초28.2℃
  • 구름조금30.0℃
  • 구름조금철원28.5℃
  • 구름조금동두천29.8℃
  • 구름조금파주28.2℃
  • 구름많음대관령26.3℃
  • 구름많음백령도26.4℃
  • 박무북강릉26.7℃
  • 구름많음강릉30.0℃
  • 구름많음동해25.5℃
  • 맑음서울30.1℃
  • 구름많음인천28.8℃
  • 구름많음원주30.3℃
  • 비울릉도24.5℃
  • 구름조금수원30.3℃
  • 흐림영월26.3℃
  • 흐림충주27.6℃
  • 흐림서산27.9℃
  • 흐림울진24.8℃
  • 흐림청주28.3℃
  • 흐림대전29.4℃
  • 구름많음추풍령27.0℃
  • 구름많음안동26.5℃
  • 구름많음상주28.8℃
  • 비포항24.1℃
  • 구름많음군산29.4℃
  • 천둥번개대구25.1℃
  • 구름많음전주30.0℃
  • 비울산25.7℃
  • 흐림창원26.6℃
  • 구름많음광주30.1℃
  • 비부산26.1℃
  • 흐림통영26.1℃
  • 연무목포29.6℃
  • 흐림여수26.5℃
  • 박무흑산도27.8℃
  • 흐림완도
  • 구름많음고창29.8℃
  • 흐림순천27.2℃
  • 비홍성(예)27.8℃
  • 흐림제주28.0℃
  • 구름많음고산28.8℃
  • 구름많음성산31.5℃
  • 구름많음서귀포28.5℃
  • 흐림진주27.7℃
  • 구름조금강화28.5℃
  • 구름많음양평30.8℃
  • 구름많음이천30.7℃
  • 구름조금인제29.0℃
  • 구름조금홍천31.6℃
  • 흐림태백25.6℃
  • 구름많음정선군28.5℃
  • 흐림제천27.9℃
  • 흐림보은28.3℃
  • 흐림천안26.3℃
  • 흐림보령28.9℃
  • 흐림부여30.2℃
  • 흐림금산28.6℃
  • 구름많음부안31.6℃
  • 구름많음임실28.5℃
  • 구름많음정읍29.0℃
  • 구름많음남원27.6℃
  • 구름많음장수26.7℃
  • 구름많음고창군29.7℃
  • 구름많음영광군30.1℃
  • 흐림김해시26.3℃
  • 구름많음순창군29.1℃
  • 흐림북창원25.8℃
  • 흐림양산시26.6℃
  • 흐림보성군29.1℃
  • 흐림강진군30.6℃
  • 구름많음장흥30.2℃
  • 흐림해남29.5℃
  • 구름많음고흥28.8℃
  • 흐림의령군27.3℃
  • 흐림함양군29.7℃
  • 흐림광양시28.0℃
  • 구름많음진도군27.8℃
  • 흐림봉화26.4℃
  • 흐림영주26.7℃
  • 흐림문경27.2℃
  • 구름많음청송군25.5℃
  • 흐림영덕27.1℃
  • 흐림의성27.2℃
  • 흐림구미25.4℃
  • 흐림영천25.2℃
  • 흐림경주시24.3℃
  • 흐림거창27.0℃
  • 흐림합천27.7℃
  • 흐림밀양26.1℃
  • 흐림산청28.2℃
  • 흐림거제26.8℃
  • 흐림남해29.2℃

건강기능식품

전체기사 보기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추석 앞두고…

- 식약처에서 과학적으로 인정받은 식품…건강기능식품 인정마크 홍보 - 버스, 지하철 스크린도어, 영상 광고 등 진행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추석 앞두고 ‘건강기능식품 홍보 캠페인’ 실시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2019 홍보 캠페인 대표 이미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 이하 건기식협회)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소비자를 대상으로‘건강기능식품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건기식협회는 가족 및 지인 선물 목적의 건강기능식품 구입이 증가하는 추석 명절을 맞아, 소비자를 대상으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홍보 캠페인을 실시한다. 건기식협회는 추석 기간을 포함해 한 달 간 네이버TV, 유튜브를 통해 캠페인 영상을 홍보하고, 서울 및 분당 지역 주요 노선버스와 지하철역 스크린도어에 광고물을 게시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에 나선다. 캠페인 콘텐츠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과학적으로 인정한 식품’이라는 건강기능식품의 정의와 ‘건강기능식품 인정마크’를 반드시 확인하고 구매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건기식협회 관계자는 “시중에 인정과정을 거치지 않은 유사 건강식품이나 무분별한 해외직구 제품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게 됐다”면서, “우리 협회는 앞으로도 국민 건강 증진과 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GC인삼공사,‘추석엔 마음을 주…

- 8월 23일부터 9월 16일까지 선물세트 및 인기 제품 구매 혜택 부여 -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행사 진행

KGC인삼공사,‘추석엔 마음을 주세요’행사 진행

KGC인삼공사는 다가오는 추석을 앞두고 ‘추석엔 마음을 주세요’ 행사를 전국 정관장 매장에서 진행한다. 8월 23일부터 9월 16일까지 25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정관장 선물세트 브랜드 ‘다보록’ 22종을 비롯하여 홍삼톤, 홍삼달임액, 화애락, 알파프로젝트, 굿베이스 등 인기 제품 구매 시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더운 날씨 속 이른 추석을 앞두고 제품의 보관과 배송이 용이한 건강기능식품을 추석 선물로 찾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KGC인삼공사는 가격 및 제형 등 소비자 니즈를 고려한 다양한 선물용 제품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대표 인기 제품인 ‘홍삼정 에브리타임(30포/50포)’ 구매 시 추가 증정(3포/5포)하고, 정관장 멤버스 가입 후 첫 구매 고객(문자 수신 동의 및 5만원 이상 결제 시)에게는 ‘알파프로젝트 혈행건강’ 제품을 증정한다. 특히, 미리 가족과 지인들의 선물을 준비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행사 초기인 8월 23일부터 9월 1일까지(10일간) 10만원 이상 구매 시 정관장 포인트를 두 배로 적립해주는 혜택을 마련했으며, 이 후에도 고액 구매 고객을 위한 정관장 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이 있다. KGC인삼공사 민경성 마케팅실장은 “더운 날씨 속 이른 추석으로 보관과 배송이 용이한 홍삼 제품을 추석 선물로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 된다”면서 “믿을 수 있는 KGC인삼공사 제품으로 추석에도 더욱 풍요롭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불혹을 유혹하는 유통업계 새로운 …

- 자신을 위해 투자하는 액티브 시니어의 증가로 소비시장 활성화 - 건강, 안티에이징, 뷰티 등에 관심 높아 관련 상품과 마케팅 확대 - 젊음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건강기능식품, 운동 프로그램, 피부관리에 소비 집중

불혹을 유혹하는 유통업계 새로운 바람

사진설명 (좌측부터 시계방향)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뉴Nu프로틴’, 제이앤에스 바디플로우 ‘시니어 프로그램’, 대상웰라이프 ‘닥터 아르기닌’, DPC ‘스킨아이론’, 풀무원로하스 ‘로젠빈’, 유한킴벌리 ‘디펜드’, 노무족(No more Uncle; 더 이상 아저씨가 아니다), 노마족(No more aunt; 더 이상 아줌마가 아니다)까지, 나이보다 젊게 살고 싶어 하고 자신들이 젊다고 생각하며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이 특징인 중장년을 표현하는 용어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이러한 중장년층은 자신의 즐거움을 위해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경향을 두드러지게 나타낸다. 또한 베이비부머 세대인 중장년층이 점차적으로 시니어층으로 편입됨에 따라 이들을 소비자로 타깃 하는 시장은 커져갈 전망이다. 삼성경제연구소에 따르면 중장년층을 흡수하게 된 액티브 시니어 시장의 경우 2020년에 약 125조 원에 달할 것으로 예측된다. 지금 유통가는 이들을 잡기 위한 제품 출시가 치열하다.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노후의 질병에 대비하고 젊음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단백질 섭취와 운동을 병행하는 ‘액티브 뉴트리션’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단백질이 부족하면 피부가 푸석해지고 탄력이 손실되어 신체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며, 근육이 줄고 머리카락과 손톱이 약해지는 등 건강에 좋지 않아 평소 단백질을 꾸준히 챙겨 먹는 것이 탄탄한 몸매와 동안의 비결이 된다. 그래서 전 세계적으로 ‘꾸준히 단백질을 섭취하고 운동을 병행하자’는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 이달에 론칭한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뉴Nu프로틴’는 나이가 들면서 감소하는 근육에 대비해 간편하게 영양과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설계된 단백질이 고함량 된 균형단백질 복합건강기능식품으로 하루 섭취량인 2포에 단백질 20g과 근육 합성에 꼭 필요한 필수아미노산 BCAA이 4,000mg과 비타민D와 칼슘, 항산화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다. 이는 단백질 권장 섭취량과 비타민, 아미노산 등 영양을 챙기기 쉽지 않아 평균적으로 15g의 단백질이 부족한 한국인의 단백질과 영양성분의 섭취를 도와 젊음과 건강을 유지하고자 단백질 섭취와 꾸준한 운동에 관심이 많은 중장년층의 관심을 받고 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최근 건강과 젊음에 관심을 가지는 중장년층이 늘어감에 따라 단백질 섭취를 중요시하는 소비자층이 많아져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며 “단백질은 근육, 결합조직 등 신체조직의 구성성분으로 일일 권장량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챙기기 힘든 소비자를 고려하여 양질의 단백질을 간편하게 섭취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단백질 고함량 균형단백질 ‘마이밀 뉴Nu프로틴’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30대부터 근육이 감소해 균형감각과 유연성이 줄어들고 낙상과 같은 사고에 치명적일 수 있어 이를 대비하며 나이보다 젊고 건강하게 살기 위한 피트니스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필라테스와 자이로토닉 전문 제이앤에스 바디플로우에서는 약해진 근력과 기억력, 만성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큰 노년을 대비하기 위해 신체 기능 향상 및 회복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지속적인 움직임으로 원활한 신진대사 촉진 및 관절 가동범위를 증가시켜 생활에서 올 수 있는 상해부터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 시니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필라테스 기구 운동을 통해 코어 복근과 근육 운동을 병행해 건강하고 탄탄한 몸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 인기가 많다. 대상웰라이프 ‘닥터 아르기닌’은 국내에서 생산된 L-아르기닌을 사용한 제품으로 무설탕, 무합성착색료, 무트랜스지방, 무콜레스테 등 건강을 생각한 제품이다. 닥터 아르기닌 2포에는 장어(100g) 대비 5배나 많은 L-아르기닌이 함유되어 있어 불규칙한 식생활과 스트레스, 운동 부족 등으로 생길 수 있는 혈관질환 건강에 도움을 준다. 서구화된 식생활 변화로 심뇌혈관 질환이 늘고 있는 중장년층에게 더욱 인기다. 유한킴벌리 요실금 전문 브랜드 ‘디펜드’는 지난 3월, 2018년 디펜드 요실금 언더웨어 매출이 전년대비 24% 성장했다고 밝혔다. 유한킴벌리는 요실금 언더웨어 시장을 세분화해 세미 액티브 시장을 개발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평가했다. 또한 요실금 인식 변화를 위한 지속적인 캠페인과 디펜드 스타일 언더웨어라는 이름으로 성인용 팬티를 속옷의 개념으로 접근 시킨 것이 시장 확장에 기여했다. 풀무원로하스 ‘로젠빈’은 여성 건강에 필요한 기능 성분과 영양을 함유한 여성 전문 건강기능식품으로 지난 20년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여성호르몬과 구조가 비슷한 식물성 이소플라본 연구를 통해 국내 최초로 검정콩에서 추출한 ‘이소플라본’을 주원료로 한다. 또한, 콜레스테롤 개선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네덜란드산 보라지종자유 감마리놀렌산, 골다공증의 발생 위험을 감소해주는 비타민D, 체내 유해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비타민E 등 총 11가지의 원료가 함유돼 갱년기 여성의 전반적인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줘 젊고 건강한 삶을 원하는 중년 여성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뷰티업계에서도 건강과 안티에이징과 미용에도 관심이 많은 중년층을 공략하는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뷰티 디바이스 시장의 경우 중장년층을 주 고객층으로 두고 있다. 다리미 모양의 디자인으로 일명 ‘얼굴 다리미’로 불리는 DPC 스킨 아이론은 미세전류, 진동, 온열, 음이온, LED 등 5가지 기능을 한 번에 담은 뷰티 디바이스로 진동으로 힘없는 피부를 부드럽게 자극하여 마사지 효과를 주고, 이온이 순차적으로 교차함으로써 미세전류가 피부에 전달되어 영양 성분을 공급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얼굴뿐만 아니라 주름이 걱정되는 목과 바디 등에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중장년층의 이목을 끌었다.

유통업계는 벌써 추석맞이, 추석 …

- 이른 추석으로 유통업계 추석 프로모션 발 빠르게 진행 - 가장 선호하는 부모님 추석 선물로 현금(1위, 69%)에 이어 건강기능식품(2위, 34%) 선호 - 신제품 ‘트리플러스 맨&우먼’ 구매 시 최대 30% 할인 및, 선착순 한정 미니 샘플 증정 등

유통업계는 벌써 추석맞이, 추석 선물 뭐가 좋을까?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19년 8월 20일 화요일) 올해 추석은 9월 12일로 빠르게 찾아와 명절 교통편 예매와 함께, 추석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손길이 분주해지고 있다. 이에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드럭스토어 등 유통업계는 소비자를 위한 추석 마케팅이 한창이다. 한양대 유통연구센터와 소비자조사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전국 1,51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가장 선호하는 부모님 추석 선물(복수응답)을 묻는 질문에 현금(69%)과 건강기능식품(34%)이 각 1, 2위를 차지했다. 명절 선물로 건강기능식품 인기가 높아지면서 다수의 브랜드는 물론 유통업계까지, 다양한 선물세트 구성과 가격 프로모션 등으로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세노비스는 9월 20일까지 추석을 맞이하여 가족과 지인에게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풍성한 혜택을 담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온라인 쇼핑몰, 백화점, 올리브영 내 건강기능식품코너에서 진행되며 ▲세노비스 공식 온라인 몰(www.cenovismall.co.kr)에서는 신제품 ‘트리플러스 맨&우먼’을 세트로 구성한 트윈세트를 30%, 단품 제품은 2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용돈 봉투를 함께 증정한다. 또한 ▲백화점에서는 30% 할인된 가격으로 ‘트리플러스 맨&우먼’ 트윈세트를 구매할 수 있으며 ▲올리브영 내 건강기능식품코너에서는 25% 할인된 가격으로 10캡슐이 추가로 들어있는 ‘트리플러스 맨&우먼’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세노비스 공식 온라인 몰에서는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루테인+오메가-3, 뼈 건강을 위한 비타민D(Mega D) 등 다양한 제품들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 만족도 1위 프리미엄 유산균 ‘수퍼바이오틱스’, 남성/여성을 위한 멀티비타민 미네랄, 50대를 위한 종합영양 케어 트리플러스 50+는 물론어린이에게 필요한 영양을 가득 채워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세노비스 키즈의 히어로 3총사(멀티비타민 미네랄 ∙ 츄어블 오메가-3 ∙ 어린이 수퍼바이오틱스)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