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김인중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나주호 을지연습 테러 대응 응급복구 훈련 점검

기사입력 2022.08.24 16: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중요 농업기반시설 테러 대응 응급복구 실제 훈련을 점검

    20220824_150400.jpg


     김인중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은 8월 24일(수) 전남 나주시 소재 나주호에서 2022년 을지연습의 하나로 중요 농업기반시설 테러 대응 응급복구 실제 훈련을 점검하였다.

     

     이날 훈련은 폭약과 드론 공격으로 나주호 제방 일부 유실, 전기실 화재로 전기 차단 및 수문 작동 불가 상황을 가정하여 △관계기관 상황전파와 주민대피 등 초동조치, △관계기관 합동 응급복구 실시, △부상자 긴급 후송 등을 실제로 실행하고 점검했다.

     

     이번 을지연습은 그간 코로나19로 3년 만에 시행되는 현장훈련인 만큼 국가중요시설에 대한 테러 상황과 유사한 상황을 가정해 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사건들을 중심으로 실질적이고 내실 있는 민‧관‧군‧경 합동훈련을 실시하였다.

     

     김 차관은 “이번 훈련은 중요 농업기반시설에 대한 테러 대응 응급복구 훈련으로 비상 상황에 신속 대처하는 등 전반적으로 훈련이 잘 진행되었다.”라고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위기 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하는 능력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하였다.

     

     또한 훈련에서 끝나지 않고 이번 훈련내용을 다시 점검하여 미비점이 있으면 보완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