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화)

  • 흐림속초10.5℃
  • 흐림14.9℃
  • 흐림철원14.4℃
  • 흐림동두천13.1℃
  • 흐림파주12.8℃
  • 흐림대관령7.4℃
  • 흐림춘천15.1℃
  • 흐림백령도13.0℃
  • 비북강릉10.6℃
  • 흐림강릉10.9℃
  • 흐림동해11.3℃
  • 흐림서울13.2℃
  • 흐림인천12.6℃
  • 흐림원주14.5℃
  • 비울릉도10.5℃
  • 비수원13.3℃
  • 흐림영월13.4℃
  • 흐림충주12.6℃
  • 흐림서산13.4℃
  • 흐림울진13.1℃
  • 흐림청주15.0℃
  • 박무대전14.2℃
  • 흐림추풍령13.6℃
  • 흐림안동14.1℃
  • 흐림상주14.1℃
  • 비포항13.0℃
  • 흐림군산13.4℃
  • 흐림대구16.6℃
  • 비전주14.9℃
  • 흐림울산16.5℃
  • 흐림창원20.5℃
  • 흐림광주15.1℃
  • 구름조금부산19.8℃
  • 구름많음통영18.7℃
  • 구름많음목포16.9℃
  • 흐림여수16.5℃
  • 박무흑산도18.2℃
  • 구름조금완도19.6℃
  • 흐림고창13.8℃
  • 흐림순천14.7℃
  • 비홍성(예)14.1℃
  • 흐림14.3℃
  • 맑음제주19.9℃
  • 맑음고산19.4℃
  • 맑음성산21.2℃
  • 맑음서귀포21.7℃
  • 구름많음진주19.0℃
  • 흐림강화12.8℃
  • 흐림양평14.3℃
  • 흐림이천12.5℃
  • 흐림인제12.9℃
  • 흐림홍천13.9℃
  • 흐림태백8.5℃
  • 흐림정선군12.4℃
  • 흐림제천12.8℃
  • 흐림보은13.3℃
  • 흐림천안14.5℃
  • 구름많음보령13.2℃
  • 흐림부여15.6℃
  • 흐림금산13.2℃
  • 흐림14.6℃
  • 흐림부안13.9℃
  • 흐림임실14.2℃
  • 흐림정읍13.9℃
  • 흐림남원14.7℃
  • 흐림장수12.5℃
  • 흐림고창군13.5℃
  • 흐림영광군15.1℃
  • 구름많음김해시19.1℃
  • 흐림순창군14.6℃
  • 구름많음북창원20.4℃
  • 구름많음양산시20.4℃
  • 구름많음보성군17.9℃
  • 구름많음강진군19.0℃
  • 흐림장흥17.2℃
  • 구름많음해남18.8℃
  • 구름많음고흥18.5℃
  • 흐림의령군19.6℃
  • 흐림함양군16.1℃
  • 흐림광양시16.7℃
  • 맑음진도군18.3℃
  • 흐림봉화13.2℃
  • 흐림영주12.6℃
  • 흐림문경13.5℃
  • 흐림청송군14.1℃
  • 흐림영덕12.4℃
  • 흐림의성15.9℃
  • 흐림구미15.0℃
  • 흐림영천15.1℃
  • 흐림경주시14.5℃
  • 흐림거창14.7℃
  • 구름많음합천19.8℃
  • 구름많음밀양18.9℃
  • 흐림산청16.5℃
  • 구름많음거제19.1℃
  • 구름많음남해18.7℃
  • 구름많음20.1℃
GC녹십자, ‘GC+’로 사보 새단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바이오

GC녹십자, ‘GC+’로 사보 새단장

- 40년 만에 사보 개편…열린 ‘소통∙대화’ 장으로 변화

  • 기사입력 2019.07.17 13:25

GC녹십자가 40년 만에 사보를 새단장했다.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임직원간 소통 확대를 위해 7월호를 시작으로 사보를 새단장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980년부터 발행되기 시작한 GC녹십자의 사보는 ‘사내보’의 개념으로, 회사 소식과 직원 이야기 등의 정보를 임직원들간 공유하는 대표적인 사내 소통 채널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40년 간 이어온 ‘사랑방우물가’라는 사보 이름은 ‘GC+’로 새롭게 바뀌었다. 새로운 사보명에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소통을 더해나간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GC+’는 해당 호의 주제를 깊이 들여다 본 ‘테마+(Theme+)’, 회사의 소식을 전하는 ‘컴퍼니+(Company+)’, 임직원을 심층취재 하는 ‘피플+(People+)’, 문화∙예술∙여행 등의 이야기가 담긴 ‘컬쳐+(Culture+)’ 등 네 가지 섹션으로 구성된다. 바뀐 구성에 맞춰 텍스트를 압축해 사보의 크기도 줄어 가독성과 휴대성이 한층 높아졌다.

 

특히, 기존 사보명인 ‘사랑방우물가’는 CEO와 임직원이 회사에 대한 의견, 관심사, 취미 등 자유로운 주제로 열린 소통을 하는 칼럼으로 탈바꿈됐다. 또한, 직원 한 명의 업무와 일상을 소개하는 ‘직원 24시’ 등 임직원의 소통과 참여를 독려하는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허진미 GC 사보담당자는 “새로운 사보가 쌍방향 커뮤니케이터 역할을 통해 새로운 소통과 대화의 장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회사의 소통 문화를 이끌어갈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