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일)

  • 맑음속초20.3℃
  • 황사15.2℃
  • 맑음철원15.4℃
  • 맑음동두천16.3℃
  • 맑음파주16.0℃
  • 맑음대관령14.3℃
  • 맑음춘천16.0℃
  • 맑음백령도15.2℃
  • 황사북강릉20.2℃
  • 맑음강릉22.0℃
  • 구름많음동해23.7℃
  • 황사서울16.2℃
  • 황사인천14.7℃
  • 맑음원주17.4℃
  • 흐림울릉도17.1℃
  • 맑음수원16.4℃
  • 구름조금영월16.6℃
  • 구름많음충주17.0℃
  • 구름조금서산16.0℃
  • 구름조금울진17.3℃
  • 황사청주17.7℃
  • 구름조금대전18.1℃
  • 구름조금추풍령16.7℃
  • 황사안동18.5℃
  • 구름많음상주18.1℃
  • 흐림포항19.2℃
  • 구름조금군산17.5℃
  • 황사대구19.1℃
  • 황사전주18.6℃
  • 흐림울산17.2℃
  • 흐림창원17.4℃
  • 황사광주18.9℃
  • 흐림부산18.8℃
  • 흐림통영19.2℃
  • 구름많음목포17.2℃
  • 구름많음여수19.2℃
  • 구름많음흑산도17.1℃
  • 구름많음완도19.8℃
  • 구름많음고창18.8℃
  • 구름많음순천17.2℃
  • 구름조금홍성(예)18.4℃
  • 구름많음16.2℃
  • 황사제주17.9℃
  • 흐림고산16.0℃
  • 흐림성산16.8℃
  • 비서귀포18.8℃
  • 구름많음진주20.1℃
  • 맑음강화17.3℃
  • 맑음양평15.8℃
  • 구름조금이천17.1℃
  • 맑음인제16.7℃
  • 맑음홍천16.3℃
  • 구름많음태백16.4℃
  • 구름많음정선군18.6℃
  • 구름많음제천16.8℃
  • 구름조금보은17.0℃
  • 구름많음천안16.7℃
  • 구름많음보령17.0℃
  • 구름조금부여17.9℃
  • 구름많음금산17.4℃
  • 구름많음17.4℃
  • 구름조금부안18.5℃
  • 구름조금임실18.1℃
  • 구름조금정읍18.8℃
  • 구름많음남원18.5℃
  • 구름많음장수16.9℃
  • 구름조금고창군18.3℃
  • 구름많음영광군18.7℃
  • 흐림김해시19.4℃
  • 구름많음순창군18.8℃
  • 흐림북창원18.7℃
  • 흐림양산시20.8℃
  • 구름많음보성군19.4℃
  • 구름많음강진군18.0℃
  • 흐림장흥18.4℃
  • 구름많음해남17.9℃
  • 구름많음고흥18.8℃
  • 구름많음의령군17.3℃
  • 구름많음함양군20.2℃
  • 구름많음광양시20.2℃
  • 구름많음진도군
  • 구름조금봉화18.7℃
  • 구름조금영주18.9℃
  • 구름조금문경19.1℃
  • 구름조금청송군19.0℃
  • 구름많음영덕19.5℃
  • 구름조금의성19.3℃
  • 구름조금구미19.7℃
  • 구름많음영천18.7℃
  • 구름많음경주시19.3℃
  • 구름많음거창19.0℃
  • 구름많음합천18.5℃
  • 흐림밀양18.0℃
  • 구름많음산청18.6℃
  • 흐림거제19.9℃
  • 흐림남해19.2℃
  • 흐림20.6℃
아모레퍼시픽그룹, 제 2회 ‘AP 이노베이션 데이’ 진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아모레퍼시픽그룹, 제 2회 ‘AP 이노베이션 데이’ 진행

- 진정한 ‘오픈 이노베이션’ 실현을 위한 협업과 상생 경영 강화
- 제품 개발 파트너사의 혁신 상품 제안 및 상품화 논의

  • 기사입력 2019.06.13 15:20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아모레퍼시픽 본사(용산구 한강대로 100)에서 개최된 혁신 상품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AP 이노베이션 데이(AP innovation day)를 성공리에 마무리 하였다.

 

올해로 제 2회를 맞이한 AP 이노베이션 데이는 제품 개발 파트너사와 아모레퍼시픽 그룹의 브랜드가 함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혁신 상품 개발을 논의 하는 자리이다. 이 행사는 아모레퍼시픽이 추구하는 핵심 가치인 ‘개방’을 기반으로 파트너사와 함께 ‘혁신’하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난해 진행된 제 1회 AP 이노베이션 데이에서는 27개의 제품 개발 파트너사들이 참석하였다. 400 여개의 혁신 상품 아이디어 중 라네즈 글로이 메이크업 세럼, 리리코스 마린에너지 레드 알개 필링 패드, 이지피지 아쿠아 카밍스틱 등 총 18건이 상품화 되었다. 우수한 파트너사와 인플루언서,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함으로써 이전에는 없던 제품 개발로 뷰티 혁신의 기회의 장으로 첫 발을 내딛은 것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긴밀한 소통과 혁신을 바탕으로 파트너사와 협업하는 등 지속적으로 함께 성장하는 구조를 강화하고자 하였다. 올해는 지난 3일간 한국콜마, 코스온, Chromavis, Beukay 등 29개 국내외 제품 개발 파트너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440 여개의 혁신 상품 후보들을 제안하고,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총 20개 브랜드의 마케터들이 프리젠테이션에 참석하여 상품화를 논의 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이탈리아 제조사 레지(REGI)의 비또리아 치케티(Vittoria Cicchetti) 대표는 “K-뷰티의 선두주자인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상품개발을 할 수 있는 기회는 소중하며, AP 이노베이션 데이를 통한 협업은 양측 모두에게 중요한 성장전략이 될 것이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회장은 “아모레퍼시픽은 파트너사와의 창의적 협업을 통해 함께 혁신하고 더불어 성장하는 뷰티 생태계를 만들어가고자 한다.”며, “화장품 산업을 둘러싼 경쟁은 치열하지만 이번 행사에서 제안된 새로운 혁신 상품들이 온, 오프라인의 글로벌 고객 접점에서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