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2 (수)

  • 맑음속초19.2℃
  • 구름조금17.7℃
  • 맑음철원18.7℃
  • 구름조금동두천17.7℃
  • 구름조금파주15.6℃
  • 구름많음대관령16.5℃
  • 구름조금춘천18.3℃
  • 흐림백령도15.3℃
  • 구름조금북강릉21.6℃
  • 구름조금강릉24.7℃
  • 구름많음동해21.6℃
  • 구름많음서울19.2℃
  • 구름많음인천16.5℃
  • 구름조금원주21.1℃
  • 맑음울릉도17.2℃
  • 구름많음수원16.8℃
  • 구름많음영월18.3℃
  • 맑음충주18.3℃
  • 구름많음서산16.3℃
  • 구름많음울진22.5℃
  • 구름많음청주21.2℃
  • 구름많음대전20.2℃
  • 맑음추풍령19.8℃
  • 맑음안동19.8℃
  • 구름조금상주20.8℃
  • 구름많음포항22.5℃
  • 구름많음군산17.6℃
  • 맑음대구22.5℃
  • 구름많음전주19.7℃
  • 구름많음울산17.1℃
  • 구름많음창원18.0℃
  • 구름많음광주21.0℃
  • 구름많음부산18.2℃
  • 구름많음통영17.0℃
  • 구름많음목포17.3℃
  • 구름많음여수18.2℃
  • 안개흑산도15.2℃
  • 구름많음완도16.5℃
  • 구름많음고창
  • 구름많음순천17.4℃
  • 구름많음홍성(예)18.4℃
  • 구름많음18.8℃
  • 흐림제주19.7℃
  • 흐림고산18.7℃
  • 흐림성산18.3℃
  • 흐림서귀포19.3℃
  • 구름많음진주19.1℃
  • 구름많음강화14.7℃
  • 구름조금양평19.5℃
  • 구름조금이천19.3℃
  • 구름조금인제17.2℃
  • 구름조금홍천17.8℃
  • 구름조금태백17.9℃
  • 구름조금정선군18.1℃
  • 구름조금제천16.3℃
  • 구름많음보은19.0℃
  • 구름많음천안17.5℃
  • 흐림보령17.1℃
  • 구름많음부여19.1℃
  • 구름조금금산19.3℃
  • 구름많음19.5℃
  • 구름많음부안17.3℃
  • 구름많음임실19.0℃
  • 구름많음정읍18.6℃
  • 구름많음남원22.0℃
  • 흐림장수17.6℃
  • 구름많음고창군17.5℃
  • 구름많음영광군17.0℃
  • 구름많음김해시17.9℃
  • 구름많음순창군21.1℃
  • 구름많음북창원20.4℃
  • 구름많음양산시18.4℃
  • 구름많음보성군18.4℃
  • 구름많음강진군18.6℃
  • 구름많음장흥17.9℃
  • 구름많음해남17.5℃
  • 구름많음고흥16.3℃
  • 구름많음의령군20.7℃
  • 구름많음함양군20.0℃
  • 맑음광양시18.9℃
  • 구름많음진도군16.5℃
  • 구름조금봉화16.7℃
  • 구름많음영주21.0℃
  • 구름조금문경21.8℃
  • 구름많음청송군16.6℃
  • 맑음영덕17.0℃
  • 맑음의성18.8℃
  • 구름조금구미22.1℃
  • 구름많음영천19.5℃
  • 구름많음경주시20.5℃
  • 구름많음거창19.2℃
  • 구름많음합천21.6℃
  • 구름많음밀양20.4℃
  • 구름많음산청19.5℃
  • 맑음거제16.7℃
  • 구름많음남해17.1℃
  • 구름많음17.9℃
비비고 왕교자 징동닷컴 1위… CJ제일제당, 中 온라인사업 강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

비비고 왕교자 징동닷컴 1위… CJ제일제당, 中 온라인사업 강화

교자/완탕 카테고리 2달 연속 1위, 618 쇼핑축제 매출 전년비 6배 성장하는 등 온라인 매출 상승세

  • 기사입력 2020.07.01 11:40

[CJ제일제당_사진자료]페이창따파이 이벤트 페이지.jpg

[CJ제일제당] 페이창따파이 이벤트 페이지

 

 

CJ제일제당이 독보적인 제품력을 기반으로 중국에서 온라인 사업을 강화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CJ제일제당은‘비비고 왕교자’가 中 2위 온라인상거래 업체 징동닷컴(JD.com)의 교자/완탕 카테고리에서 지난 4월(31%)과 5월(33%)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또한 지난 6월 열린 상반기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대전‘618 행사’에서도 비비고 왕교자, 비비고 국물요리, 햇반컵반 등 주요 제품 매출이 전년비 6배 이상 신장하는 등 온라인 사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같은 성과는 작년 중국법인에 ‘온라인 사업팀’이 신설되면서 가속화됐다. CJ제일제당은 중국의 유통 주도권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급속히 변화함에 따라 시장 트렌드를 먼저 읽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전담 부서를 만들었다. 또한 2011년 인수해 현재 中 온라인쇼핑몰 1위 티몰(Tmall) 즉식장(덮밥소스류) 카테고리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지상쥐(吉香居)와 정보를 공유하며 역량을 축적했다.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인지도 확보 노력도 주효했다. 실제 지난해 12월에는 동지(冬至)에 만두를 즐겨 먹는 중국 식문화에 맞춰 '大有不同'(모든 것이 다르다)는 콘셉트로 ‘비비고 왕교자’의 특장점을 알리는‘동지만두’이벤트를 실시했다. 또한 올해도 두 차례의 ‘비비고 브랜드데이’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한식 대표 브랜드‘비비고’를 각인시켰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온라인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지 18개월만에 온라인 채널에서 매출이 13배 성장했으며,‘비비고 왕교자’뿐 아니라 비비고 국물요리, 햇반컵반, 떡볶이 등 HMR 제품으로 성과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앞으로도 ‘비비고 왕교자’를 중심으로 온라인 채널 경쟁력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만두는 중국인들이 일상적으로 소비하는 식품으로 취식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중국 내 TOP3 업체의 점유율이 7~80%에 달할 정도로 진입장벽이 높은 상황이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차별화 현지화된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나아가 성장기에 접어든 중국 HMR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프로모션을 지속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식품중국 강준석 팀장은“중국 소비자들이 가격보다는 품질 위주로 상품을 선택하는 성향이 커지고 있어 향후 많은 기회 요인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면서 “앞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브랜드 경험치를 더욱 높이고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중국 냉동식품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