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3 (목)

  • 구름조금속초18.8℃
  • 구름조금16.0℃
  • 구름많음철원14.9℃
  • 구름많음동두천16.0℃
  • 구름많음파주14.1℃
  • 구름많음대관령15.0℃
  • 구름많음춘천15.5℃
  • 흐림백령도15.4℃
  • 구름많음북강릉20.6℃
  • 구름많음강릉24.1℃
  • 구름많음동해20.4℃
  • 구름많음서울18.4℃
  • 흐림인천15.8℃
  • 구름많음원주18.6℃
  • 맑음울릉도17.8℃
  • 흐림수원15.9℃
  • 흐림영월16.0℃
  • 구름많음충주17.3℃
  • 구름많음서산15.7℃
  • 맑음울진18.5℃
  • 연무청주20.0℃
  • 박무대전18.8℃
  • 구름많음추풍령19.2℃
  • 맑음안동17.7℃
  • 구름많음상주19.6℃
  • 구름조금포항20.8℃
  • 구름조금군산16.8℃
  • 구름많음대구21.2℃
  • 박무전주19.2℃
  • 구름많음울산17.4℃
  • 구름많음창원18.1℃
  • 박무광주20.0℃
  • 구름많음부산18.9℃
  • 구름많음통영16.4℃
  • 박무목포17.4℃
  • 구름많음여수18.0℃
  • 안개흑산도15.2℃
  • 구름많음완도16.3℃
  • 흐림고창
  • 구름많음순천16.2℃
  • 박무홍성(예)17.5℃
  • 흐림17.0℃
  • 구름많음제주19.0℃
  • 구름많음고산17.6℃
  • 흐림성산18.0℃
  • 구름많음서귀포18.5℃
  • 구름많음진주17.9℃
  • 흐림강화13.2℃
  • 구름조금양평17.3℃
  • 구름많음이천18.0℃
  • 구름많음인제14.8℃
  • 구름조금홍천15.6℃
  • 구름많음태백17.2℃
  • 구름많음정선군15.4℃
  • 구름많음제천15.4℃
  • 구름많음보은17.1℃
  • 구름많음천안16.1℃
  • 구름많음보령16.2℃
  • 구름많음부여17.3℃
  • 구름많음금산18.0℃
  • 구름많음18.1℃
  • 구름많음부안17.1℃
  • 구름많음임실18.1℃
  • 구름많음정읍17.7℃
  • 구름많음남원19.4℃
  • 흐림장수15.5℃
  • 구름많음고창군17.0℃
  • 흐림영광군16.5℃
  • 구름많음김해시17.4℃
  • 구름많음순창군19.2℃
  • 구름많음북창원19.4℃
  • 구름많음양산시17.8℃
  • 구름많음보성군17.4℃
  • 구름많음강진군17.4℃
  • 구름많음장흥17.0℃
  • 구름많음해남17.2℃
  • 구름많음고흥15.9℃
  • 구름많음의령군18.9℃
  • 구름조금함양군18.4℃
  • 구름많음광양시18.1℃
  • 구름많음진도군15.6℃
  • 구름조금봉화14.3℃
  • 구름조금영주20.4℃
  • 구름조금문경17.8℃
  • 구름많음청송군14.6℃
  • 구름조금영덕19.9℃
  • 구름많음의성16.5℃
  • 구름많음구미20.0℃
  • 맑음영천17.3℃
  • 구름많음경주시17.2℃
  • 구름조금거창17.2℃
  • 구름조금합천19.2℃
  • 구름많음밀양18.3℃
  • 구름많음산청18.0℃
  • 구름많음거제16.2℃
  • 구름많음남해16.9℃
  • 구름많음17.3℃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스웨트 온’ 온라인 캠페인 활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스웨트 온’ 온라인 캠페인 활발

  • 기사입력 2020.06.04 09:40


▲ 함연식 코치(왼쪽) 외 포카리스웨트 러닝크루

함연식 코치(왼쪽) 외 포카리스웨트 러닝크루 '라이브스웨터' 러너들이 '스웨트 온' 캠페인을 홍보하고 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언택트가 일상으로 자리잡은 가운데 최근 언택트를 넘어 ‘온택트’ 마케팅이 활발해지고 있다.

 

‘온택트(Ontact)’는 비대면을 뜻하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연결(On)의 의미를 더한 개념이다.

 

특히 식음료업계에서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대면 접촉이 어려워진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동아오츠카(대표: 양동영 사장) 포카리스웨트는 6월 14일까지 ‘SWEAT ON(이하 스웨트 온)’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포카리스웨트 러닝크루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되는 온라인 스포츠마케팅 활동이다.

 

현역에서 마라톤∙트라이애슬론(철인3종) 선수로 뛰고 있는 함연식 코치가 가르치는 달리기 보강운동 영상이 매주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되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체계적으로 달리기를 배울 수 있다.

 

교육 영상을 시청한 뒤, 소비자들이 동작을 따라 하는 영상이나 인증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리면 포스팅 1건 당 포카리스웨트 1리터가 10대 육상꿈나무들에게 기부된다.

 

소비자들이 운동을 하며 흘린 땀의 가치가 꿈을 위해 훈련하고 있는 10대 육상꿈나무들의 땀으로 이어진다는 취지다.

 

이에 러닝에 관심이 많은 밀레니얼 세대와 일반인 러닝 동호회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최경선 육상 국가대표, 권은주 마라톤 감독, 삼성전자 육상단, 제천시청 육상단 등이 자발적으로 동참하며 포카리스웨트의 착한 캠페인을 응원하고 있다.

 

김정희 동아오츠카 ‘스웨트 온’ 캠페인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콕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에게 생활 속 스포츠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기존 포카리스웨트가 진행했던 오프라인 마케팅에 연계하여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와의 소통 창구를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카리스웨트는 지난 2018년부터 체험형 스포츠마케팅의 일환으로 러닝크루 #LIVESWEAT(라이브스웨트)를 운영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