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화)

  • 흐림속초12.6℃
  • 비13.1℃
  • 흐림철원12.5℃
  • 흐림동두천12.6℃
  • 흐림파주14.2℃
  • 흐림대관령9.6℃
  • 흐림춘천13.1℃
  • 비백령도10.8℃
  • 비북강릉13.2℃
  • 흐림강릉14.1℃
  • 흐림동해14.2℃
  • 비서울13.4℃
  • 흐림인천11.9℃
  • 흐림원주13.9℃
  • 흐림울릉도14.0℃
  • 비수원12.8℃
  • 흐림영월13.0℃
  • 흐림충주13.3℃
  • 흐림서산13.1℃
  • 흐림울진15.0℃
  • 비청주14.1℃
  • 비대전13.1℃
  • 흐림추풍령12.5℃
  • 흐림안동14.2℃
  • 흐림상주14.6℃
  • 흐림포항17.5℃
  • 흐림군산14.7℃
  • 흐림대구17.4℃
  • 흐림전주15.1℃
  • 구름많음울산16.5℃
  • 구름많음창원16.1℃
  • 비광주14.5℃
  • 흐림부산16.6℃
  • 흐림통영16.1℃
  • 구름많음목포14.5℃
  • 흐림여수15.3℃
  • 구름많음흑산도14.2℃
  • 구름많음완도14.9℃
  • 흐림고창14.1℃
  • 흐림순천12.7℃
  • 비홍성(예)14.1℃
  • 흐림12.7℃
  • 구름조금제주16.5℃
  • 구름조금고산15.2℃
  • 맑음성산15.2℃
  • 구름조금서귀포16.0℃
  • 흐림진주15.3℃
  • 흐림강화12.4℃
  • 흐림양평13.8℃
  • 흐림이천13.9℃
  • 흐림인제12.9℃
  • 흐림홍천13.3℃
  • 흐림태백11.4℃
  • 흐림정선군12.2℃
  • 흐림제천12.4℃
  • 흐림보은12.9℃
  • 흐림천안13.3℃
  • 흐림보령14.1℃
  • 흐림부여14.4℃
  • 흐림금산13.3℃
  • 흐림13.4℃
  • 흐림부안15.3℃
  • 흐림임실12.9℃
  • 흐림정읍14.4℃
  • 흐림남원13.8℃
  • 흐림장수12.0℃
  • 흐림고창군14.1℃
  • 흐림영광군14.6℃
  • 구름많음김해시15.9℃
  • 흐림순창군14.0℃
  • 구름많음북창원16.9℃
  • 흐림양산시17.1℃
  • 구름많음보성군14.5℃
  • 흐림강진군15.1℃
  • 흐림장흥14.7℃
  • 구름많음해남14.7℃
  • 구름많음고흥15.1℃
  • 구름많음의령군16.3℃
  • 흐림함양군14.7℃
  • 흐림광양시13.7℃
  • 구름조금진도군14.5℃
  • 흐림봉화13.4℃
  • 흐림영주13.3℃
  • 흐림문경13.2℃
  • 구름많음청송군12.6℃
  • 구름많음영덕15.6℃
  • 흐림의성14.7℃
  • 흐림구미15.3℃
  • 흐림영천15.6℃
  • 흐림경주시16.0℃
  • 흐림거창13.3℃
  • 흐림합천15.8℃
  • 구름많음밀양16.9℃
  • 흐림산청14.4℃
  • 흐림거제16.1℃
  • 흐림남해15.8℃
  • 흐림17.1℃
더쎄를라잇브루잉 전동근 대표 “티몬 타임커머스로 언택트의 새로운 수제맥주 소비 패턴 제시할 것”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

더쎄를라잇브루잉 전동근 대표 “티몬 타임커머스로 언택트의 새로운 수제맥주 소비 패턴 제시할 것”

  • 기사입력 2020.06.02 11:42

3554238800_20200512083142_3508186501.jpg

수제 맥주 벤처기업 더쎄를라잇브루잉(대표 전동근)이 티몬(대표 이진원)과 함께 스마트 오더 온라인 픽업 모델로 우주IPA와 로켓필스 캔맥주 500mL의 온라인 판매(타임커머스)를 5월 13일부터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스마트 오더는 온라인에서 주문과 결제를 하고 현장에서 수제맥주를 픽업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국세청은 4월 3일부터 ‘주류의 통신판매에 관한 명령위임 고시’ 개정안을 통해 대면 판매 조건으로 온라인 주류 주문 및 결제를 허용했다.

더쎄를라잇브루잉은 이번 수제맥주 온라인 픽업 판매딜에 앞서 5월 7일 티몬에서 매장 이용권을 판매하는 10분 어택 행사를 진행했다. 딜은 오픈 10분여만에 1만원 이용권 2000장 이상이 판매되는 등 성황리에 마감됐다. 이번 판매딜은 이때 인기에 힘입어 진행이 결정됐다는 설명이다.

이번 티몬 수제맥주 픽업딜에는 더쎄를라잇브루잉의 가산동 ‘우주맥주’뿐만 아니라 타 매장 5곳도 참여한다. 강남 펑키탭하우스, 이태원 해적마트, 마포 고피자 상수직영점 매장 등이다. 이곳에서도 더쎄를라잇브루잉의 우주IPA와 로켓필스가 판매될 예정이다. 더쎄를라잇브루잉은 이번 딜 외에도 여러 매장과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고 귀띔했다.

티몬 김영현 주류담당MD는 “이번 수제맥주 픽업 딜을 통해 다른 채널에 없는 많은 브랜드의 주류를 티몬에서 선보이고 싶고 국내 수제맥주 시장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고 싶다”며 “더쎄를라잇브루잉의 10분 어택 성공을 기반으로 우주IPA와 로켓필스가 절찬리에 팔리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더쎄를라잇브루잉 전동근 대표는 “그간 스마트 오더 타이틀 활용 등 수제맥주 업체들의 다양한 온라인 판매 시도가 있었지만 성공 사례는 많지 않았다”며 “더쎄를라잇브루잉은 타임커머스의 본질을 이해한 접근 방식으로 이번 딜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전동근 대표는 “티몬 이외에도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과 오프라인 매장들과 협력하여 다양한 마케팅을 펼쳐 나갈 것”이라며 “플랫폼 이해도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수제맥주 대중화를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