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 (월)

  • 흐림속초17.6℃
  • 비15.3℃
  • 흐림철원14.0℃
  • 흐림동두천14.0℃
  • 흐림파주13.8℃
  • 흐림대관령13.1℃
  • 흐림춘천15.4℃
  • 비백령도11.9℃
  • 구름조금북강릉21.4℃
  • 구름많음강릉21.3℃
  • 구름많음동해24.6℃
  • 비서울14.1℃
  • 비인천13.0℃
  • 흐림원주15.5℃
  • 안개울릉도16.8℃
  • 비수원14.3℃
  • 흐림영월15.3℃
  • 흐림충주15.6℃
  • 흐림서산14.8℃
  • 구름조금울진20.3℃
  • 비청주15.9℃
  • 비대전14.4℃
  • 구름많음추풍령18.4℃
  • 구름많음안동19.1℃
  • 구름많음상주18.5℃
  • 구름많음포항24.4℃
  • 흐림군산14.5℃
  • 구름많음대구23.8℃
  • 비전주14.7℃
  • 구름조금울산23.3℃
  • 구름많음창원20.9℃
  • 흐림광주16.2℃
  • 구름많음부산19.6℃
  • 구름많음통영18.5℃
  • 흐림목포16.6℃
  • 흐림여수17.6℃
  • 흐림흑산도17.3℃
  • 흐림완도17.3℃
  • 흐림고창15.9℃
  • 흐림순천14.6℃
  • 비홍성(예)14.3℃
  • 흐림14.3℃
  • 구름많음제주19.4℃
  • 구름많음고산17.1℃
  • 흐림성산19.2℃
  • 구름많음서귀포21.6℃
  • 구름많음진주21.2℃
  • 흐림강화13.3℃
  • 흐림양평14.9℃
  • 흐림이천15.3℃
  • 흐림인제15.1℃
  • 흐림홍천15.2℃
  • 흐림태백15.0℃
  • 흐림정선군15.1℃
  • 흐림제천14.5℃
  • 흐림보은15.0℃
  • 흐림천안14.9℃
  • 흐림보령14.4℃
  • 흐림부여14.3℃
  • 흐림금산14.9℃
  • 흐림15.0℃
  • 흐림부안16.2℃
  • 흐림임실15.1℃
  • 흐림정읍15.3℃
  • 흐림남원15.0℃
  • 흐림장수13.4℃
  • 흐림고창군15.6℃
  • 흐림영광군16.3℃
  • 구름많음김해시22.9℃
  • 흐림순창군14.7℃
  • 구름많음북창원23.5℃
  • 구름많음양산시22.4℃
  • 흐림보성군16.3℃
  • 흐림강진군16.9℃
  • 흐림장흥16.5℃
  • 구름많음해남18.4℃
  • 흐림고흥15.7℃
  • 구름많음의령군22.0℃
  • 구름많음함양군17.8℃
  • 흐림광양시19.2℃
  • 구름많음진도군16.8℃
  • 흐림봉화17.1℃
  • 흐림영주17.5℃
  • 흐림문경18.1℃
  • 흐림청송군18.1℃
  • 구름많음영덕22.0℃
  • 흐림의성19.2℃
  • 흐림구미21.2℃
  • 구름많음영천22.8℃
  • 구름많음경주시24.9℃
  • 구름많음거창19.4℃
  • 흐림합천19.3℃
  • 흐림밀양21.5℃
  • 흐림산청18.2℃
  • 구름많음거제19.0℃
  • 구름많음남해18.7℃
  • 구름많음22.1℃
간편식 마켓 ‘윙잇’, 월 거래액 13억 돌파… 영업이익 흑자 전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

간편식 마켓 ‘윙잇’, 월 거래액 13억 돌파… 영업이익 흑자 전환

2019년 같은 기간 비교해 2.3배 증가한 수치… 최대 월 거래액 기록

  • 기사입력 2020.06.02 11:33

3554238800_20200506104332_3314328089.jpg

아그레아블의 간편식 전문 마켓 ‘윙잇’의 4월 거래액이 13억원을 돌파했다

        

 

아그레아블은 간편식 전문 마켓 ‘윙잇’의 4월 거래액이 13억원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13억원은 2019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약 2.3배 증가한 수치이자 윙잇 설립 이래 최대 월 거래액 기록이다. 높은 재구매율을 바탕으로 2020년 3월 기준 회계상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했으며 이후 발생한 영업이익을 재투자해 공격적인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윙잇은 시간이 부족한 20~30대 맞벌이 여성과 전업주부를 위해 제조업체와 협업해 신뢰할 수 있는 자체 브랜드(PB) 간편식을 제작하고 있다.

기존의 식품 제조업체들은 낮은 가격으로 대기업에 납품하기 위해 원재료나 공정을 타협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많았다. 윙잇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당한 가격에 상품을 매입하여 높은 품질기준을 유지하고 △상세페이지 △패키지 △콘텐츠 △영상을 활용한 스토리텔링으로 고객을 설득해 더 좋은 제품이 많이 판매될 수 있는 선순환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윙잇의 운영사인 아그레아블은 2015년 10월 국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프라이머에서 시드 투자를 유치한 뒤 2018년 6월 동문파트너즈와 나우아이비캐피탈에서 총 27억원의 Series A 투자를 유치했다.

아그레아블은 2019년부터 ‘라이프스타일 커머스’로 사업 방향을 전환하여 반려동물 간식 브랜드 ‘반려소반’을 출시했고 2020년 3분기에는 스킨케어 브랜드와 주방용품 브랜드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아그레아블 임승진 대표는 “품질을 신뢰할 수 있는 프리미엄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신규 출시한 윙잇의 육류, 국탕류 서브 브랜드 ‘고른’이 인기를 얻어 좋은 성장세를 낼 수 있었다”며 “37만명의 회원분들께 보답하는 마음으로 연말까지 50여종의 고품질 PB 제품들을 추가 출시하여 온라인에서 믿을 수 있는 간편식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