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3 (목)

  • 맑음속초26.9℃
  • 맑음21.8℃
  • 맑음철원21.0℃
  • 맑음동두천19.7℃
  • 맑음파주17.0℃
  • 맑음대관령19.7℃
  • 맑음춘천23.3℃
  • 맑음백령도15.1℃
  • 맑음북강릉23.6℃
  • 맑음강릉28.3℃
  • 맑음동해27.0℃
  • 맑음서울20.5℃
  • 맑음인천16.2℃
  • 맑음원주23.7℃
  • 맑음울릉도23.1℃
  • 맑음수원16.8℃
  • 맑음영월22.9℃
  • 맑음충주23.5℃
  • 맑음서산15.8℃
  • 맑음울진25.3℃
  • 맑음청주23.2℃
  • 맑음대전22.9℃
  • 맑음추풍령23.3℃
  • 맑음안동23.7℃
  • 맑음상주23.7℃
  • 맑음포항27.8℃
  • 맑음군산15.8℃
  • 맑음대구27.1℃
  • 맑음전주20.3℃
  • 맑음울산21.5℃
  • 맑음창원22.6℃
  • 맑음광주22.5℃
  • 구름조금부산20.5℃
  • 구름조금통영19.9℃
  • 맑음목포18.9℃
  • 구름조금여수22.1℃
  • 맑음흑산도15.2℃
  • 구름많음완도22.1℃
  • 맑음고창
  • 맑음순천23.1℃
  • 맑음홍성(예)17.7℃
  • 맑음21.1℃
  • 구름많음제주20.1℃
  • 구름많음고산17.5℃
  • 구름많음성산20.4℃
  • 구름많음서귀포22.4℃
  • 맑음진주22.5℃
  • 맑음강화15.6℃
  • 맑음양평22.5℃
  • 맑음이천21.9℃
  • 맑음인제20.9℃
  • 맑음홍천22.4℃
  • 맑음태백20.8℃
  • 맑음정선군23.8℃
  • 맑음제천20.5℃
  • 맑음보은22.5℃
  • 맑음천안20.3℃
  • 구름많음보령15.4℃
  • 맑음부여20.5℃
  • 맑음금산21.7℃
  • 맑음22.0℃
  • 맑음부안16.8℃
  • 맑음임실20.5℃
  • 맑음정읍19.4℃
  • 맑음남원22.6℃
  • 맑음장수19.2℃
  • 맑음고창군18.5℃
  • 맑음영광군17.7℃
  • 맑음김해시24.0℃
  • 맑음순창군22.1℃
  • 맑음북창원24.2℃
  • 맑음양산시24.5℃
  • 구름조금보성군24.3℃
  • 구름많음강진군23.2℃
  • 구름많음장흥
  • 구름많음해남0.0℃
  • 구름많음고흥24.1℃
  • 맑음의령군25.6℃
  • 맑음함양군24.7℃
  • 맑음광양시24.5℃
  • 구름많음진도군18.6℃
  • 맑음봉화19.4℃
  • 맑음영주22.9℃
  • 맑음문경20.6℃
  • 맑음청송군21.0℃
  • 맑음영덕26.7℃
  • 맑음의성21.6℃
  • 맑음구미24.3℃
  • 맑음영천24.9℃
  • 맑음경주시24.5℃
  • 맑음거창22.0℃
  • 맑음합천25.1℃
  • 맑음밀양26.6℃
  • 맑음산청25.1℃
  • 구름조금거제22.6℃
  • 맑음남해22.1℃
  • 맑음23.5℃
CJ제일제당, 새로운 온라인 식문화 만든다... ‘쿡킷 랜선시식’ 캠페인 진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

CJ제일제당, 새로운 온라인 식문화 만든다... ‘쿡킷 랜선시식’ 캠페인 진행

일상 속 ‘온택트(Ontact)’ 트렌드 맞춰 ‘시식’의 개념 재해석.. 소통 중심의 새로운 온라인 식문화 제시

  • 기사입력 2020.05.28 12:09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쿡킷 랜선시식 캠페인' 포스터


 

CJ제일제당이 새로운 온라인 식문화 트렌드 창출에 나섰다. ‘온택트(Ontact)’ 문화가 일상에 자리잡은 데 맞춰 ‘시식’의 개념을 재해석해 온라인으로 확장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시식 트렌드를 이끌어나간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 밀키트 브랜드 ‘쿡킷(COOKIT)’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하는 ‘쿡킷 랜선시식’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랜선시식’은 음식을 맛본다는 ‘시식’에 소통을 더한 개념으로, 소셜미디어를 통해 소비자들이 제품을 체험해보고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시도다. CJ제일제당은 최근 내식(內食)이 확대되며 소셜미디어에 집밥을 게시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이를 더욱 의미 있는 활동으로 발전시키고자 기획했다.

 

이번 캠페인은 ‘랜선시식회’, ‘랜선시식 릴레이’, ‘테스티모니얼’, ‘랜선시식 챌린지’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랜선시식회’는 요리, 라이프스타일 분야에 특화된 인플루언서 23명으로 이루어진 ‘쿡킷패밀리’의 생생한 후기를 통해 쿡킷을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다. 직접 만들기 어려운 메뉴를 ‘쿡킷’으로 간단하게 요리하고 식사하는 과정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해 소비자가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다.

 

‘랜선시식 릴레이’는 ‘쿡킷’ 후기와 함께 이를 추천하고 싶은 지인 2명을 지목해 포스팅을 이어나가는 이벤트다. 지난 27일 배우 김빈우가 인플루언서 김보경을 지목하며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릴레이에 동참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쿡킷’을 구매할 수 있는 기프트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쿡킷’과 관련된 사연이 있는 소비자의 인터뷰를 통해 진정성 있는 후기 등을 공유하는 ‘테스티모니얼’, 집에서 요리하기 어려운 메뉴를 ‘쿡킷’으로 간편하게 만들어 공유하는 ‘랜선시식 챌린지’ 등 쿡킷 인스타그램 및 각종 SNS 채널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랜선시식’을 먹방과 쿡방을 넘어 소비자와 경험을 공유하는 종합 시식 캠페인으로 발전시키겠다”며 “소비자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대리만족 이상의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4월 론칭한 ‘쿡킷’은 신선한 식재료와 전문점 수준의 레시피를 집에서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밀키트 브랜드다. 다양한 테마별 메뉴로 언제든지 외식 기분을 낼 수 있고, 손질된 채소가 담겨 있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는 특장점으로 출시 이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