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 (일)

  • 구름많음속초17.1℃
  • 흐림17.1℃
  • 흐림철원16.5℃
  • 흐림동두천17.6℃
  • 흐림파주14.8℃
  • 구름많음대관령14.5℃
  • 흐림춘천17.0℃
  • 비백령도13.8℃
  • 구름많음북강릉21.6℃
  • 구름많음강릉20.5℃
  • 구름많음동해18.4℃
  • 비서울19.0℃
  • 비인천18.3℃
  • 흐림원주17.9℃
  • 구름조금울릉도18.4℃
  • 비수원15.3℃
  • 흐림영월14.4℃
  • 흐림충주17.4℃
  • 흐림서산17.8℃
  • 흐림울진15.4℃
  • 비청주19.7℃
  • 비대전17.7℃
  • 흐림추풍령18.8℃
  • 흐림안동17.0℃
  • 흐림상주17.7℃
  • 비포항19.1℃
  • 흐림군산20.0℃
  • 흐림대구20.7℃
  • 흐림전주20.4℃
  • 흐림울산17.1℃
  • 흐림창원18.7℃
  • 흐림광주19.5℃
  • 비부산19.7℃
  • 흐림통영16.8℃
  • 비목포19.2℃
  • 비여수17.6℃
  • 안개흑산도16.5℃
  • 흐림완도18.5℃
  • 흐림고창18.6℃
  • 흐림순천15.7℃
  • 흐림홍성(예)16.4℃
  • 흐림16.4℃
  • 비제주20.8℃
  • 흐림고산18.9℃
  • 흐림성산19.0℃
  • 비서귀포19.5℃
  • 흐림진주16.2℃
  • 흐림강화16.8℃
  • 흐림양평18.3℃
  • 흐림이천17.7℃
  • 흐림인제14.8℃
  • 흐림홍천16.3℃
  • 흐림태백17.5℃
  • 구름많음정선군11.6℃
  • 흐림제천16.0℃
  • 흐림보은15.9℃
  • 흐림천안16.9℃
  • 흐림보령20.3℃
  • 흐림부여17.8℃
  • 흐림금산18.7℃
  • 흐림17.4℃
  • 흐림부안19.2℃
  • 흐림임실18.1℃
  • 흐림정읍20.2℃
  • 흐림남원18.3℃
  • 흐림장수17.4℃
  • 흐림고창군19.0℃
  • 흐림영광군18.2℃
  • 흐림김해시18.2℃
  • 흐림순창군18.6℃
  • 흐림북창원20.2℃
  • 흐림양산시18.6℃
  • 흐림보성군17.4℃
  • 흐림강진군18.9℃
  • 흐림장흥18.5℃
  • 흐림해남18.9℃
  • 흐림고흥18.3℃
  • 흐림의령군17.0℃
  • 흐림함양군16.7℃
  • 흐림광양시16.9℃
  • 흐림진도군19.0℃
  • 흐림봉화13.5℃
  • 흐림영주15.5℃
  • 흐림문경16.6℃
  • 흐림청송군12.9℃
  • 흐림영덕18.0℃
  • 흐림의성16.5℃
  • 흐림구미21.3℃
  • 흐림영천16.8℃
  • 흐림경주시16.8℃
  • 흐림거창15.6℃
  • 흐림합천16.6℃
  • 흐림밀양17.5℃
  • 흐림산청16.0℃
  • 흐림거제17.8℃
  • 흐림남해18.6℃
  • 흐림18.2℃
JW중외제약, ‘프렌즈 아이드롭’ 5년 연속 판매 1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바이오

JW중외제약, ‘프렌즈 아이드롭’ 5년 연속 판매 1위

수험생, 젊은 층 수요 겨냥한 마케팅 전략 효과 거둬

  • 기사입력 2020.05.19 11:18

프렌즈아이드롭 이미지.jpg

프렌즈아이드롭 이미지


 
인공눈물 ‘프렌즈 아이드롭’이 동일 제품군 내에서 점유율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다.

JW중외제약은 ‘프렌즈 아이드롭 점안액’이 인공눈물 시장에서 5년 연속 판매 1위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프렌즈 아이드롭’은 지난해 인공눈물(일반의약품) 시장에서 점유율 1위(25%)를 기록했다. 2015년 연간 점유율 11%로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지난해까지 5년 연속이다. 아이큐비아 데이터 기준 2019년 인공눈물 시장규모는 182억 원 수준이다.

JW중외제약은 2007년 ‘프렌즈 아이드롭’을 출시한 이후 영양을 공급하고 산뜻한 느낌을 더한 인공눈물로 관련 시장에서 성장해 왔다. 이 제품은 렌즈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포도당과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해에는 제품 패키지를 리뉴얼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이미지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주 타깃 층인 10~20대 소비자들에게 팬층이 두터운 배우 신예은을 모델로 활용한 디지털 광고를 제작해 tvN, OCN 등 케이블채널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경로로 공개했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출시 이후 10~20대의 여성을 주 타깃으로 설정했던 마케팅 전략이 시장에서 꾸준한 반응을 이끌어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시장 1위 제품’의 자리를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프렌즈 아이드롭’은 멘톨 함유랑에 따라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의 ‘순’, 산뜻한 시원함을 제공하는 ‘쿨’, 강한 청량감을 주는 ‘쿨하이’ 등 3종으로 구성돼 있다. 1회용 제품 라인인 ‘프렌즈 아이엔젤’과 함께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