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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계, ‘아는 사람만 안다’는숨겨진 ‘JMT메뉴’ 강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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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외식업계, ‘아는 사람만 안다’는숨겨진 ‘JMT메뉴’ 강세

맘스터치 ‘후라이드치킨’, 버거류 사이에서 ‘겉바속부’ 매력으로 치킨 부문 판매율 1위

  • 기사입력 2020.04.03 09:18

외식 브랜드의 인기를 견인하는 ‘히든 메뉴’가 강세다. 히든 메뉴는 대표 메뉴와 함께 즐기는 다양한 제품들 가운데 입소문이 난 인기 메뉴를 말하는데,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고 있어 소위 숨겨진 ‘JMT 메뉴’로도 불린다. 선택의 폭을 넓혀 매출 상승에도 기여하는 효자 아이템이기도 하다. 외식 브랜드별 대표 ‘히든 메뉴’를 소개한다.

 

◆ 맘스터치 ‘후라이드치킨’, 버거류 사이에서 ‘겉바속부’ 매력으로 치킨 부문 판매율 1위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싸이버거’를 필두로 한 버거류가 유명하나, 치킨의 맛 또한 일품이다. 그 중 ‘후라이드치킨’은 ‘겉바속부(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매력으로 치킨류 가운데 부동의 판매율 1위를 차지 하고 있는 숨겨진 ‘JMT 메뉴’로 꼽힌다. 후라이드치킨 고유의 바삭하고 고소한 맛을 강화해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이다.

 

맘스터치의 후라이드치킨은 닭 한 마리를 맘스터치만의 천연허브믹스로 마리네이드(marinade, 고기나 생선을 조리하기 전에 맛을 들이거나 부드럽게 하기 위해 소스로 재워 두는 것)하여 속살까지 부드럽고, 육질의 깊은 맛이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순 식물성 원료로 한 맘스터치 프리미엄 오일에 튀겨 풍부한 육즙과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맘스터치는 계육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만큼 치킨 메뉴들의 맛이 훌륭하며, 그 중 후라이드치킨의 경우 ‘맘스터즈(맘스터치 팬덤)’ 사이에서 입소문 난 메뉴”라며 “히든 메뉴는 대표 메뉴에 가려져 있지만, 브랜드에 관심도가 높은 고객들이 스스로 찾아내 입소문을 내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 미스터피자 ‘미피떡볶이’, 높은 인기 힘입어 뷔페 핫디쉬에서 정식 메뉴로 출시  

미스터피자 역시 피자 메뉴들이 강세이나, 특별한 메뉴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피자뷔페 핫디쉬(Hot Dish·냄비찜요리)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미피떡볶이’ 가 바로 그것이다. 뷔페를 찾은 손님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 올해 1월 정식 단품 메뉴로 출시됐다.

 

미피떡볶이는 쫄깃한 식감에 양념이 쏙쏙 잘 배는 츄로 떡을 사용했고, 부산의 명물 고래사 어묵을 더해 전체적인 완성도를 높였다. 히든 메뉴에 대한 소비자 반응은 뜨겁다. 칼칼하게 중독성 있는 매운 맛이 입맛을 돋운다는 평부터 떡볶이 먹으려 피자 시킨다는 웃지 못할 후기들도 많다. 특히, 치즈, 고구마 등 달콤하고 부드러운 토핑을 사용한 피자와 꿀조합을 이룬다는 평이다.

 

◆ 김가네 '건강하닭죽’, 김밥 등 분식들 사이에서 맛과 영양까지 갖춰 인기

 

김가네는 주요 라인업인 김밥 등 분식 메뉴 외에 죽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2019년 말 선보인 첫 죽제품 ‘건강하닭죽’이 바로 그 주인공. 1~2인 가구 증가 등 외식업계 트렌드 변화와 간편식, 건강식을 넘어 트렌디한 메뉴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까지 반영한 김가네의 히든 메뉴다.


닭을 푹 고아 깊은 맛을 자랑하는 육수에 식감을 더해줄 부드러운 닭고기와 찹쌀을 넣은 것이 특징이다. 삼계탕 한 그릇의 풍미와 영양을 그대로 담아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하면서도 맛과 영양을 동시에 챙길 수 있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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