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토)

  • 맑음속초21.0℃
  • 맑음17.7℃
  • 맑음철원18.2℃
  • 구름조금동두천19.0℃
  • 맑음파주17.9℃
  • 맑음대관령17.0℃
  • 맑음춘천18.4℃
  • 맑음백령도17.6℃
  • 맑음북강릉24.8℃
  • 맑음강릉23.9℃
  • 맑음동해20.4℃
  • 구름많음서울20.0℃
  • 맑음인천18.6℃
  • 맑음원주18.2℃
  • 맑음울릉도19.6℃
  • 맑음수원19.3℃
  • 맑음영월17.6℃
  • 맑음충주17.8℃
  • 맑음서산18.0℃
  • 맑음울진17.8℃
  • 맑음청주19.1℃
  • 맑음대전19.0℃
  • 맑음추풍령18.3℃
  • 맑음안동16.2℃
  • 맑음상주17.5℃
  • 맑음포항19.1℃
  • 맑음군산19.2℃
  • 맑음대구17.3℃
  • 맑음전주21.4℃
  • 맑음울산18.5℃
  • 맑음창원18.5℃
  • 맑음광주19.4℃
  • 맑음부산21.4℃
  • 맑음통영19.0℃
  • 구름조금목포19.0℃
  • 구름조금여수16.9℃
  • 흐림흑산도17.2℃
  • 구름많음완도18.8℃
  • 맑음고창20.5℃
  • 맑음순천17.7℃
  • 맑음홍성(예)19.5℃
  • 맑음16.7℃
  • 구름조금제주21.6℃
  • 흐림고산21.3℃
  • 흐림성산20.4℃
  • 구름많음서귀포22.0℃
  • 맑음진주16.7℃
  • 맑음강화18.9℃
  • 맑음양평16.3℃
  • 구름조금이천17.3℃
  • 맑음인제16.4℃
  • 맑음홍천16.5℃
  • 맑음태백19.5℃
  • 맑음정선군18.1℃
  • 맑음제천18.2℃
  • 맑음보은16.3℃
  • 맑음천안18.1℃
  • 맑음보령20.8℃
  • 맑음부여17.4℃
  • 맑음금산16.6℃
  • 맑음18.6℃
  • 맑음부안19.6℃
  • 맑음임실18.8℃
  • 맑음정읍20.3℃
  • 맑음남원17.3℃
  • 맑음장수17.3℃
  • 맑음고창군21.1℃
  • 맑음영광군20.3℃
  • 맑음김해시18.2℃
  • 맑음순창군17.3℃
  • 맑음북창원18.7℃
  • 맑음양산시17.4℃
  • 구름많음보성군18.8℃
  • 구름조금강진군18.4℃
  • 구름많음장흥17.5℃
  • 구름조금해남20.3℃
  • 구름조금고흥20.9℃
  • 맑음의령군16.9℃
  • 맑음함양군17.6℃
  • 맑음광양시19.4℃
  • 구름많음진도군20.9℃
  • 맑음봉화16.0℃
  • 맑음영주17.0℃
  • 맑음문경17.7℃
  • 맑음청송군15.3℃
  • 맑음영덕20.7℃
  • 맑음의성16.4℃
  • 맑음구미18.8℃
  • 맑음영천16.2℃
  • 맑음경주시17.0℃
  • 맑음거창15.6℃
  • 맑음합천17.3℃
  • 맑음밀양15.9℃
  • 맑음산청16.1℃
  • 맑음거제17.8℃
  • 맑음남해15.9℃
  • 맑음17.9℃
풀무원푸드머스 ‘풀스케어’, 고령친화식품 온라인 판매 론칭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제품

풀무원푸드머스 ‘풀스케어’, 고령친화식품 온라인 판매 론칭

국내 최초 시니어 브랜드 ‘풀스케어’, 온라인 판매로 소비자 접근성 향상

  • 기사입력 2020.03.09 12:03

[사진1] 시니어 전문브랜드 풀스케어 대표 상품.jpg

시니어 전문브랜드 풀스케어 대표 상품


시니어 전문 브랜드 ‘풀스케어’의 고령친화식품을 온라인에서 누구나 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윤희선)는 시니어 전문브랜드 ‘풀스케어’를 온라인으로 본격 판매하며, 풀무원 공식 온라인몰 ‘풀무원샵’에서 단독 할인 행사를 연다고 9일 밝혔다.

 

2015년 시니어 전문브랜드를 국내 처음으로 선보인 풀무원푸드머스는 다양한 고객에게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노인복지·요양시설 등 대형 시설 위주로 유통되던 ‘풀스케어’의 고령친화식품과 시니어 맞춤 제품들을 온라인을 통해 가정이나 소규모 시설에서도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현재 ‘풀스케어’는 풀무원 공식 온라인몰 ‘풀무원샵(www.pulmuoneshop.co.kr)’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최근 11번가, 옥션, G마켓,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에도 입점했다.

 

시니어 전문브랜드 ‘풀스케어’는 부드러움, 영양균형, 고령자 기호 등 세 가지 기준으로 제품을 만든다.

치아 저작능력과 시력이 감퇴하는 고령자에게 부드러움과 영양균형은 필수 조건이지만, ‘기호’ 역시 빼놓을 수 없는 요소다. 풀스케어는 고령자의 기호를 고려하여 ‘영양 섭취’뿐만 아니라 ‘먹는 기쁨’까지 제공, 궁극적으로 고령자의 삶의 질(Quality of Life)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온라인몰 판매 론칭을 기념하여 ‘풀스케어’ 제품 등 자사 대표 상품을 특가 판매하는 ‘브랜드위크(Brand Week)’를 풀무원샵에서 9일부터 15일까지 1주간 단독 진행한다.

 

풀스케어 대표 시니어 HMR이자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고령친화식품 기준으로 만든 ‘생선조림 3종’은 40% 할인한다. ‘고등어김치찜(1kg)’, ‘갈치무조림(1kg)’, ‘꽁치데리야끼조림(1.2kg)’ 3종은 생선뼈마저도 다진 고기로 만든 떡갈비보다 부드럽게 만들어 고령자부터 어린이까지 쉽게 먹을 수 있다. 특히, 시력저하로 생선 가시를 바르기 어려운 분도 섭취가 쉬워 시니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풀스케어 ‘언양식 불고기(510gX2)’와 ‘플러스업 홍삼정 스틱(10mlX30포)’은 20%씩 할인 판매한다.

‘언양식 불고기’는 국내산 돼지고기를 얇게 펼쳐 만들어 편하게 먹을 수 있다. 시니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달콤한 불고기 맛과 숯불향이 살아있어 즐겁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플러스업 홍삼정 스틱’은 매일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스틱형 홍삼 제품이다. 300여 가지 유해물질 검사를 완료한 GAP 인증 홍삼만 사용하고, 풀무원의 특허 기술을 적용해 홍삼의 핵심 영양성분인 사포닌 함량이 일반 열풍건조 홍삼보다 높다.

 

풀스케어 ‘한우로 사골 도가니탕(500g)’과 ‘한우로 소머리곰탕(500g)’도 10%씩 할인 판매한다. 두 제품 모두 100% 한우만 사용하고 오랜 시간 고아 소 힘줄마저 부드럽게 먹을 수 있고 한우 뼈에서 우러나온 고유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또 이번 기획전에서는 풀스케어뿐만 아니라 풀무원푸드머스의 영유아 맞춤형 브랜드 ‘풀스키즈’, 단체급식 대표 브랜드 ‘풀스키친’의 제품들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행사 기간 중 제품 구매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풀스케어, 풀스키즈, 풀스키친 등 각 브랜드 별로 지정된 제품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풀무원푸드머스의 과채음료를 2개씩 증정한다.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100명을 추첨해 풀무원샵 적립금 3천원을 증정한다. 제품 구매 후 3월 19일까지 상품평을 작성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도 선물한다.

 

풀무원푸드머스 김두리 PM(Product Manager)은 “풀스케어는 노인복지·요양시설 등 대형 시설 위주로 사업을 해왔지만 생선조림 3종과 같이 간편함과 안전까지 모두 잡은 HMR 제품이 나오면서 판로 확대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크게 늘었다”며, “이번 온라인 판매 론칭을 계기로 국내 고령친화식품 산업을 만들어온 풀스케어의 차별화된 제품력을 더 많은 분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푸드머스는 풀무원의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으로 로하스(LOHAS) 가치를 기반으로 하는 특화된 제품과 식자재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5년 고령사회를 대비해 국내 최초로 시니어 전문브랜드 ‘풀스케어(구 소프트메이드)’를 론칭하여 노인들의 저작기능과 식이요법 등을 고려한 맞춤 식재료와 제품을 개발하고, 농촌 지역 고령자들의 식생활 개선을 위한 ‘시니어 바른먹거리 사업’을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풀무원푸드머스가 운영하는 브랜드는 이외에도 풀스키친과 풀스키즈가 있다.

‘풀스키친’은 바른 마음으로 안전, 건강, 영양, 편의, 맛의 가치를 담고 원칙을 지켜 만든 단체급식 대표 브랜드다. ‘풀스키즈’는 신선하고 안전한 원료를 기반으로 아이들의 성장과 영양 균형을 고려해 개발된 영유아 전문브랜드다. 풀스케어를 포함해 풀스키즈와 풀스키친은 국제식품규격위원회에서 허용한 첨가물만을 사용하는 CODEX 첨가물 기준을 엄격하게 지키며 바른먹거리 제공에 힘쓰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