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7 (화)

  • 흐림속초10.5℃
  • 흐림14.9℃
  • 흐림철원14.4℃
  • 흐림동두천13.1℃
  • 흐림파주12.8℃
  • 흐림대관령7.4℃
  • 흐림춘천15.1℃
  • 흐림백령도13.0℃
  • 비북강릉10.6℃
  • 흐림강릉10.9℃
  • 흐림동해11.3℃
  • 흐림서울13.2℃
  • 흐림인천12.6℃
  • 흐림원주14.5℃
  • 비울릉도10.5℃
  • 비수원13.3℃
  • 흐림영월13.4℃
  • 흐림충주12.6℃
  • 흐림서산13.4℃
  • 흐림울진13.1℃
  • 흐림청주15.0℃
  • 박무대전14.2℃
  • 흐림추풍령13.6℃
  • 흐림안동14.1℃
  • 흐림상주14.1℃
  • 비포항13.0℃
  • 흐림군산13.4℃
  • 흐림대구16.6℃
  • 비전주14.9℃
  • 흐림울산16.5℃
  • 흐림창원20.5℃
  • 흐림광주15.1℃
  • 구름조금부산19.8℃
  • 구름많음통영18.7℃
  • 구름많음목포16.9℃
  • 흐림여수16.5℃
  • 박무흑산도18.2℃
  • 구름조금완도19.6℃
  • 흐림고창13.8℃
  • 흐림순천14.7℃
  • 비홍성(예)14.1℃
  • 흐림14.3℃
  • 맑음제주19.9℃
  • 맑음고산19.4℃
  • 맑음성산21.2℃
  • 맑음서귀포21.7℃
  • 구름많음진주19.0℃
  • 흐림강화12.8℃
  • 흐림양평14.3℃
  • 흐림이천12.5℃
  • 흐림인제12.9℃
  • 흐림홍천13.9℃
  • 흐림태백8.5℃
  • 흐림정선군12.4℃
  • 흐림제천12.8℃
  • 흐림보은13.3℃
  • 흐림천안14.5℃
  • 구름많음보령13.2℃
  • 흐림부여15.6℃
  • 흐림금산13.2℃
  • 흐림14.6℃
  • 흐림부안13.9℃
  • 흐림임실14.2℃
  • 흐림정읍13.9℃
  • 흐림남원14.7℃
  • 흐림장수12.5℃
  • 흐림고창군13.5℃
  • 흐림영광군15.1℃
  • 구름많음김해시19.1℃
  • 흐림순창군14.6℃
  • 구름많음북창원20.4℃
  • 구름많음양산시20.4℃
  • 구름많음보성군17.9℃
  • 구름많음강진군19.0℃
  • 흐림장흥17.2℃
  • 구름많음해남18.8℃
  • 구름많음고흥18.5℃
  • 흐림의령군19.6℃
  • 흐림함양군16.1℃
  • 흐림광양시16.7℃
  • 맑음진도군18.3℃
  • 흐림봉화13.2℃
  • 흐림영주12.6℃
  • 흐림문경13.5℃
  • 흐림청송군14.1℃
  • 흐림영덕12.4℃
  • 흐림의성15.9℃
  • 흐림구미15.0℃
  • 흐림영천15.1℃
  • 흐림경주시14.5℃
  • 흐림거창14.7℃
  • 구름많음합천19.8℃
  • 구름많음밀양18.9℃
  • 흐림산청16.5℃
  • 구름많음거제19.1℃
  • 구름많음남해18.7℃
  • 구름많음20.1℃
소비자 입소문으로 흥한 브랜드 효자 아이템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소비자 입소문으로 흥한 브랜드 효자 아이템은?

제품 리뷰 확인 후 구입 결정하는 소비 패턴 이어지며 입소문 영향력 증가

  • 기사입력 2020.02.20 10:50
최근 브랜드의 광고에 보다는 사용자들의 솔직한 리뷰를 더 신뢰하고 제품을 구입 할 때에도 입소문을 듣고 결정하는 사례가 잦아지고 있다. 이러한 현상에 힘입어 별도의 광고나 마케팅 없이도 오로지 입소문 만으로 브랜드의 매출을 올려주는 ‘효자 아이템’들이 떠오르며, 브랜드는 예상하지 못한 반응에 놀라면서도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는 후문이다.

 

뷰티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한 소비자의 입소문으로 브랜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토니모리의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토너’가 대표적인 예다. 이 외에도 국내 레깅스 점유율 1위로 자리잡은 요가복 브랜드 ‘제시믹스’, CU의 ‘쫀득한 마카롱 등이 있다.

 

■ 뛰어난 제품력과 대용량 가성비로 스테디셀러 등극, 토니모리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

 

설명: 설명: D:\바탕 화면\마컴\언론홍보\200220_내돈내산 소비자 입소문 모찌토너\이미지\토니모리_원더 세라마이드 모찌토너_1.JPG

▲ 소비자 후기와 입소문을 통해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토니모리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

 

먼저 토니모리의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는 출시 이후 ‘모찌토너’라는 애칭과 함께 소비자의 폭발적인 호평을 받으며 꾸준히 높은 판매량을 보이는 아이템으로 성장했다. 우수한 제품력과 대용량 가성비를 모두 갖춘 제품이라는 입소문을 타고 2019년에는 한해 동안 20만 통 이상 팔리는 등,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뷰티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바닥이 드러날 때까지 애용하는 제품이라는 의미의 ‘공병템’으로 사랑 받고 있다.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는 세라마이드, 판테놀, 히알루론산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EWG그린등급 원료 처방으로 지치고 예민해진 피부에도 사용하기 적합하다. 점도 있는 유액 타입 제형으로 사용할 수록 모찌처럼 쫀쫀한 피부로 가꿔주며 촉촉한 영양감을 느낄 수 있다.

 

■ SNS 올린 사용 전후 리뷰 영상으로 국민 레깅스 등극..젝시믹스 ‘셀라 레깅스’

 

▲ 젝시믹스 ‘셀라 레깅스’

 

국내 요가 레깅스 판매율 및 점유율 1위 브랜드인 요가복 브랜드 젝시믹스의 ‘셀라 레깅스’는 SNS와 온라인을 중심으로 ‘레깅스 브랜드’로 입소문을 타며 성장을 거듭했다.

특히 브랜드 대표 아이템인 ‘셀라 레깅스’는 직접 착용하는 영상 후기가 SNS를 통해 올라오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체형 보정에 효과적인 레깅스를 입자 허리살이 사라지는 영상으로 이후 ‘뱃살 지우개 레깅스’라는 별명을 얻으며 누적 판매량 1,000만 장, 온라인 구매 후기 및 평가 점수 95점 이상, 재구매율 90% 이상을 자랑하는 국민 레깅스로 등극했다.

 

■ ‘맛있다’ 입소문에 점포에서 연이은 품절…생산설비 긴급 확충에 나선 CU ‘쫀득한 마카롱’

 

▲CU ‘쫀득한 마카롱’

 

초반 매출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어도 입소문을 타고 다시금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사례도 눈길을 끈다.  CU가 지난 11월 출시한 ‘쫀득한 마카롱’은 초반 매출은 저조했으나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며 판매가 급증했다.

특히 10-20대 여성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SNS에서 시식후기가 공유되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CU는 갑작스러운 품절현상에 제조사의 생산 설비를 급하게 2배로 늘리고 한정판 마카롱 2탄을 새롭게 출시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