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월)

  • 흐림속초14.8℃
  • 흐림21.9℃
  • 구름많음철원21.1℃
  • 흐림동두천20.6℃
  • 흐림파주21.8℃
  • 흐림대관령18.0℃
  • 흐림춘천22.1℃
  • 구름많음백령도14.3℃
  • 흐림북강릉15.9℃
  • 흐림강릉16.4℃
  • 흐림동해16.3℃
  • 흐림서울21.7℃
  • 흐림인천19.1℃
  • 흐림원주22.2℃
  • 흐림울릉도17.3℃
  • 구름많음수원23.1℃
  • 구름많음영월22.4℃
  • 구름많음충주23.9℃
  • 구름많음서산22.8℃
  • 흐림울진16.8℃
  • 구름많음청주24.2℃
  • 구름많음대전24.8℃
  • 구름조금추풍령25.0℃
  • 구름조금안동24.8℃
  • 구름많음상주25.6℃
  • 구름많음포항19.3℃
  • 구름조금군산22.6℃
  • 구름많음대구27.0℃
  • 맑음전주25.8℃
  • 구름많음울산23.8℃
  • 구름많음창원29.4℃
  • 구름많음광주27.9℃
  • 구름많음부산25.6℃
  • 구름많음통영24.8℃
  • 구름조금목포25.1℃
  • 구름많음여수27.6℃
  • 구름조금흑산도23.3℃
  • 구름많음완도28.9℃
  • 구름조금고창
  • 구름많음순천27.4℃
  • 구름많음홍성(예)23.6℃
  • 구름많음23.4℃
  • 흐림제주24.3℃
  • 흐림고산21.4℃
  • 구름많음성산24.0℃
  • 흐림서귀포23.5℃
  • 구름많음진주30.1℃
  • 구름많음강화18.9℃
  • 흐림양평22.7℃
  • 흐림이천23.4℃
  • 흐림인제20.7℃
  • 흐림홍천21.1℃
  • 구름조금태백22.6℃
  • 구름많음정선군24.6℃
  • 구름많음제천21.9℃
  • 구름많음보은23.7℃
  • 구름많음천안23.9℃
  • 구름조금보령25.0℃
  • 구름많음부여25.4℃
  • 구름많음금산24.9℃
  • 구름많음24.3℃
  • 맑음부안24.8℃
  • 구름조금임실26.7℃
  • 맑음정읍26.6℃
  • 구름조금남원28.2℃
  • 구름조금장수25.9℃
  • 맑음고창군26.5℃
  • 구름조금영광군25.2℃
  • 구름많음김해시29.7℃
  • 구름조금순창군27.8℃
  • 구름조금북창원30.9℃
  • 구름조금양산시31.5℃
  • 구름많음보성군29.8℃
  • 구름많음강진군29.7℃
  • 구름많음장흥28.8℃
  • 구름많음해남27.3℃
  • 구름많음고흥29.4℃
  • 구름조금의령군31.4℃
  • 구름조금함양군28.9℃
  • 구름많음광양시30.7℃
  • 구름많음진도군26.5℃
  • 구름조금봉화22.9℃
  • 구름많음영주23.7℃
  • 구름많음문경24.8℃
  • 구름조금청송군25.8℃
  • 구름많음영덕17.8℃
  • 구름많음의성26.0℃
  • 구름조금구미26.4℃
  • 구름조금영천27.4℃
  • 구름많음경주시29.0℃
  • 구름조금거창28.9℃
  • 구름조금합천30.5℃
  • 구름조금밀양30.5℃
  • 구름조금산청30.5℃
  • 구름조금거제28.4℃
  • 구름많음남해28.4℃
  • 구름많음29.5℃
국민 홍삼스틱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2억포 돌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기식

국민 홍삼스틱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2억포 돌파

최초 ‘스틱형 홍삼’의 꾸준한 성장, 2030 뿐만 아니라 중장년층에서도 인기

  • 기사입력 2020.02.19 11:10


에브리타임 누적판매수량(포).jpg

에브리타임 누적판매수량(포)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누적 판매수량 2억포를 돌파했다.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약 4포를 섭취한 셈이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에 정제수만 넣어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도록 만든 제품이다. 홍삼을 스틱형으로 선보인 건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최초다.

 

2012년 출시 후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누적 판매수량은 2013년 3백만포, 2015년 2천5백만포, 2017년 1억1천만포로 급속히 성장하면서, 2019년에는 2억포를 돌파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인기비결로 섭취의 간편함과 휴대의 용이성을 꼽는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누구나 홍삼 제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시간과 공간의 개념을 바꿔놓았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탄생 배경에는 정관장 대표 제품인 ‘홍삼정’을 간편하게 섭취하기를 원하는 고객의 의견이 있었다. KGC인삼공사는 간편함을 선호하는 라이프 트렌드를 바탕으로 홍삼농축액을 숟가락 등의 도움 없이 간편하게 섭취하고 휴대하기 편한 형태로서 작은 스틱형태의 파우치를 고안해냈다. 제품명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는 의미를 담아 ‘에브리타임(EVERYTIME)’으로 지었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출시로 2030 세대의 정관장 매출 비중이 증가했다. 실제로, 2030세대의 정관장 총 매출 비중은 2012년에 5% 수준으로 머물렀지만 최근에는 15%대를 훌쩍 넘어섰다. 간편하게 섭취하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장점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젊은 층의 니즈와 맞아 떨어지면서 2030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보고 있다.

 

KGC인삼공사 서정일 브랜드실장은 “출시 당시 젊은 층에게 특히 인기가 높았지만, 이제는 전 연령층으로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삼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는 점이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큰 장점이다”라고 말했다.

 

홍삼은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식약처로부터 공식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성공 이후 홍삼 제품 뿐만 아니라 식품·제약업계까지 ‘에브리타임’과 같은 스틱형 제품이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의 대명사라는 수식어와 함께 ‘스틱형 제품’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했다.


KGC인삼공사는 여행, 골프 등 체력이 많이 소모되는 활동을 할 때 건강을 챙기는 소비자가 많아짐에 따라 여행용 에브리타임, 골프용 에브리타임 등 고객군별로 세분화하여 라인업을 강화 하고 있다.

 

최근에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2포를 귀여운 패키지에 담아 쉽게 나눠먹을 수 있도록 만든 ‘에브리타임 삼삼바 에디션’이 완판되었고, 2030을 겨냥해 만든 관련 유튜브 동영상 또한 2천만 조회 수를 넘기며 화제가 되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인기에 힘입어 판매처를 확대 중이다. 유통 확대를 바탕으로 소비도 증가하는 셈이다. 스틱형 홍삼 제품은 낱개 포장도 가능한 만큼 정관장 매장 뿐 아니라 편의점이나 H&B샵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