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1 (수)

  • 맑음속초3.9℃
  • 맑음4.2℃
  • 맑음철원1.5℃
  • 맑음동두천4.8℃
  • 맑음파주4.2℃
  • 구름많음대관령-2.0℃
  • 맑음백령도6.7℃
  • 구름많음북강릉4.3℃
  • 구름많음강릉5.1℃
  • 구름많음동해6.2℃
  • 맑음서울6.7℃
  • 맑음인천6.8℃
  • 맑음원주5.6℃
  • 구름많음울릉도7.9℃
  • 맑음수원6.9℃
  • 구름많음영월5.2℃
  • 구름많음충주6.9℃
  • 맑음서산6.9℃
  • 구름많음울진6.6℃
  • 맑음청주7.4℃
  • 맑음대전6.8℃
  • 맑음추풍령6.1℃
  • 흐림안동8.6℃
  • 맑음상주7.8℃
  • 비포항7.6℃
  • 구름조금군산7.4℃
  • 맑음대구10.1℃
  • 맑음전주6.6℃
  • 비울산8.5℃
  • 맑음창원9.7℃
  • 구름많음광주7.0℃
  • 구름조금부산11.8℃
  • 맑음통영10.6℃
  • 맑음목포7.3℃
  • 맑음여수8.7℃
  • 구름조금흑산도7.6℃
  • 맑음완도7.9℃
  • 맑음고창7.1℃
  • 맑음순천5.2℃
  • 맑음홍성(예)5.8℃
  • 구름조금제주9.6℃
  • 맑음고산9.5℃
  • 구름많음성산8.5℃
  • 구름많음서귀포13.8℃
  • 맑음진주8.8℃
  • 구름조금강화6.0℃
  • 맑음양평6.2℃
  • 맑음이천5.1℃
  • 구름조금인제1.8℃
  • 맑음홍천3.0℃
  • 구름많음태백1.6℃
  • 구름많음정선군3.2℃
  • 구름많음제천4.6℃
  • 맑음보은4.1℃
  • 맑음천안5.8℃
  • 맑음보령5.1℃
  • 맑음부여4.8℃
  • 맑음금산5.7℃
  • 맑음5.9℃
  • 맑음부안7.4℃
  • 맑음임실1.9℃
  • 맑음정읍5.0℃
  • 구름조금남원3.2℃
  • 맑음장수1.1℃
  • 맑음고창군3.9℃
  • 맑음영광군7.5℃
  • 맑음김해시11.4℃
  • 맑음순창군5.0℃
  • 맑음북창원11.1℃
  • 구름조금양산시11.6℃
  • 맑음보성군8.1℃
  • 맑음강진군7.2℃
  • 맑음장흥6.8℃
  • 구름조금해남6.3℃
  • 맑음고흥6.2℃
  • 맑음의령군9.3℃
  • 맑음함양군4.5℃
  • 맑음광양시7.7℃
  • 맑음진도군8.1℃
  • 구름많음봉화6.5℃
  • 구름많음영주6.7℃
  • 맑음문경6.5℃
  • 구름많음청송군5.3℃
  • 구름많음영덕7.0℃
  • 구름많음의성4.8℃
  • 맑음구미8.8℃
  • 구름많음영천10.0℃
  • 흐림경주시7.9℃
  • 맑음거창5.5℃
  • 구름조금합천8.6℃
  • 맑음밀양11.0℃
  • 맑음산청6.7℃
  • 맑음거제11.3℃
  • 맑음남해9.3℃
국민 홍삼스틱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2억포 돌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홍삼스틱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2억포 돌파

최초 ‘스틱형 홍삼’의 꾸준한 성장, 2030 뿐만 아니라 중장년층에서도 인기

  • 기사입력 2020.02.19 11:10


에브리타임 누적판매수량(포).jpg

에브리타임 누적판매수량(포)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누적 판매수량 2억포를 돌파했다.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약 4포를 섭취한 셈이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에 정제수만 넣어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도록 만든 제품이다. 홍삼을 스틱형으로 선보인 건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최초다.

 

2012년 출시 후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누적 판매수량은 2013년 3백만포, 2015년 2천5백만포, 2017년 1억1천만포로 급속히 성장하면서, 2019년에는 2억포를 돌파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인기비결로 섭취의 간편함과 휴대의 용이성을 꼽는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누구나 홍삼 제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시간과 공간의 개념을 바꿔놓았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탄생 배경에는 정관장 대표 제품인 ‘홍삼정’을 간편하게 섭취하기를 원하는 고객의 의견이 있었다. KGC인삼공사는 간편함을 선호하는 라이프 트렌드를 바탕으로 홍삼농축액을 숟가락 등의 도움 없이 간편하게 섭취하고 휴대하기 편한 형태로서 작은 스틱형태의 파우치를 고안해냈다. 제품명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는 의미를 담아 ‘에브리타임(EVERYTIME)’으로 지었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출시로 2030 세대의 정관장 매출 비중이 증가했다. 실제로, 2030세대의 정관장 총 매출 비중은 2012년에 5% 수준으로 머물렀지만 최근에는 15%대를 훌쩍 넘어섰다. 간편하게 섭취하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다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장점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젊은 층의 니즈와 맞아 떨어지면서 2030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보고 있다.

 

KGC인삼공사 서정일 브랜드실장은 “출시 당시 젊은 층에게 특히 인기가 높았지만, 이제는 전 연령층으로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삼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는 점이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큰 장점이다”라고 말했다.

 

홍삼은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식약처로부터 공식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성공 이후 홍삼 제품 뿐만 아니라 식품·제약업계까지 ‘에브리타임’과 같은 스틱형 제품이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의 대명사라는 수식어와 함께 ‘스틱형 제품’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했다.


KGC인삼공사는 여행, 골프 등 체력이 많이 소모되는 활동을 할 때 건강을 챙기는 소비자가 많아짐에 따라 여행용 에브리타임, 골프용 에브리타임 등 고객군별로 세분화하여 라인업을 강화 하고 있다.

 

최근에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2포를 귀여운 패키지에 담아 쉽게 나눠먹을 수 있도록 만든 ‘에브리타임 삼삼바 에디션’이 완판되었고, 2030을 겨냥해 만든 관련 유튜브 동영상 또한 2천만 조회 수를 넘기며 화제가 되었다.

 

한편,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인기에 힘입어 판매처를 확대 중이다. 유통 확대를 바탕으로 소비도 증가하는 셈이다. 스틱형 홍삼 제품은 낱개 포장도 가능한 만큼 정관장 매장 뿐 아니라 편의점이나 H&B샵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