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구름조금속초23.7℃
  • 구름많음24.7℃
  • 구름많음철원25.3℃
  • 구름많음동두천25.6℃
  • 구름조금파주24.2℃
  • 구름많음대관령24.2℃
  • 구름많음춘천24.7℃
  • 맑음백령도16.9℃
  • 구름조금북강릉22.2℃
  • 구름많음강릉23.9℃
  • 흐림동해22.3℃
  • 구름많음서울25.4℃
  • 구름많음인천22.1℃
  • 구름많음원주25.0℃
  • 흐림울릉도19.2℃
  • 구름많음수원23.0℃
  • 구름많음영월26.2℃
  • 구름많음충주25.2℃
  • 구름많음서산23.5℃
  • 구름많음울진18.4℃
  • 구름많음청주25.9℃
  • 구름많음대전27.2℃
  • 흐림추풍령24.8℃
  • 흐림안동24.3℃
  • 흐림상주25.2℃
  • 구름많음포항25.2℃
  • 구름많음군산20.0℃
  • 흐림대구24.8℃
  • 구름많음전주24.4℃
  • 구름많음울산20.9℃
  • 흐림창원18.7℃
  • 흐림광주22.4℃
  • 구름많음부산19.2℃
  • 구름많음통영17.5℃
  • 흐림목포19.9℃
  • 구름많음여수19.5℃
  • 구름많음흑산도18.6℃
  • 구름많음완도21.1℃
  • 흐림고창21.1℃
  • 흐림순천22.7℃
  • 구름많음홍성(예)24.4℃
  • 구름많음24.8℃
  • 구름많음제주18.4℃
  • 구름조금고산18.0℃
  • 구름많음성산19.1℃
  • 구름많음서귀포20.1℃
  • 흐림진주22.3℃
  • 구름조금강화21.7℃
  • 구름조금양평25.3℃
  • 구름많음이천25.6℃
  • 구름많음인제25.1℃
  • 구름많음홍천25.2℃
  • 구름많음태백25.6℃
  • 구름많음정선군27.9℃
  • 구름많음제천24.6℃
  • 구름많음보은26.4℃
  • 구름많음천안25.4℃
  • 구름많음보령19.7℃
  • 구름많음부여26.0℃
  • 구름많음금산25.0℃
  • 구름많음25.8℃
  • 흐림부안21.2℃
  • 흐림임실23.0℃
  • 흐림정읍21.4℃
  • 구름많음남원23.9℃
  • 흐림장수21.8℃
  • 흐림고창군22.0℃
  • 구름많음영광군19.7℃
  • 구름많음김해시18.4℃
  • 흐림순창군23.2℃
  • 흐림북창원23.0℃
  • 구름많음양산시21.2℃
  • 흐림보성군20.4℃
  • 흐림강진군22.7℃
  • 흐림장흥22.8℃
  • 흐림해남20.7℃
  • 흐림고흥21.6℃
  • 흐림의령군23.3℃
  • 구름많음함양군24.6℃
  • 흐림광양시22.4℃
  • 구름많음진도군20.2℃
  • 흐림봉화23.3℃
  • 흐림영주24.1℃
  • 구름많음문경25.3℃
  • 흐림청송군24.2℃
  • 구름많음영덕22.1℃
  • 흐림의성25.0℃
  • 흐림구미24.5℃
  • 구름많음영천23.9℃
  • 구름많음경주시26.1℃
  • 구름많음거창22.6℃
  • 구름많음합천23.9℃
  • 구름많음밀양23.3℃
  • 구름많음산청23.3℃
  • 구름많음거제19.5℃
  • 흐림남해20.3℃
  • 구름많음19.2℃
풀무원, 11번가와 공동마케팅 협약(JBP)…이커머스 식품시장 확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

풀무원, 11번가와 공동마케팅 협약(JBP)…이커머스 식품시장 확대

풀무원 단독상품 확대, 11번가의 동영상 리뷰 서비스 등 차별화된 프로모션 선보일 것

  • 기사입력 2020.01.17 10:38


untitled.png

16일 서울 중구 서울스퀘어 11번가 본사에서 (주)풀무원 이상부 전략경영원장(오른쪽)과 11번가 이상호 대표가 공동마케팅 협약(JBP)을 체결한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풀무원이 커머스포털 11번가와 공동마케팅 협약을 맺고 이커머스 식품시장 확대에 나섰다.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서울 중구 서울스퀘어 11번가 본사에서 이상부 전략경영원장과 11번가 이상호 대표 등 양사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조인트 비즈니스 플랜’(Joint Business Plan, 이하 JBP)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JBP는 제조사와 유통사가 손잡고 각 사의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소비자 분석부터 마케팅 전략까지 공유해 매출 증진을 도모하는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말한다.

 

이번 협약은 그동안 신제품 11번가 선출시, 단독 구성 등 단발성 협업을 해왔던 양사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이커머스 식품 성장을 극대화하려는 목적으로 추진됐다. 양사는 앞으로 각 사의 사업 노하우와 소비자 데이터를 결합한 다양한 ‘공동마케팅’을 수행한다.

 

11번가는 풀무원 단독 전용상품을 확대하고, 11번가의 동영상 리뷰 서비스, 스토어, 콘텐츠 서비스 등 다채로운 마케팅 툴을 활용한 차별화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HMR(가정간편식)’, ‘친환경’, ‘산지 직송’ 등 식품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차별화 상품과 스토리텔링 콘텐츠 등을 공동 기획해 젊은 밀레니얼 고객들을 더욱 끌어들일 계획이다.

 

특히, 이커머스 식품시장 주요 고객인 2030 밀레니얼 세대에서 ‘얄피만두’를 포함 ‘황금밥알 200℃ 볶음밥’, ‘노엣지·크러스트 피자’ 등 지난해 출시한 3대 냉동HMR 혁신 제품들이 연이어 히트 상품으로 거듭나고 있어 11번가와의 협약으로 온라인 매출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풀무원은 11번가의 약 3,400만 소비자 빅데이터 결합으로 정교한 타깃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풀무원은 지난해 11번가에서 ‘얄피만두’, ‘모짜렐라 핫도그’, ‘토이쿠키’ 등의 판매가 급증해 전년 대비 3배 이상 매출을 올리며 이커머스 식품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

올해는 풀무원 전사 관점에서 카테고리를 다양하게 확장해 본격적으로 이커머스 식품시장을 키워 나갈 계획이다. 풀무원녹즙이 일일배송하는 칼로리 조절 도시락 ‘잇슬림’과 프리미엄 이유식 ‘베이밀’, 풀무원 계열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의 동물복지 상품도 온라인 판매를 강화한다.

 

한편 풀무원과 11번가는 2014년부터 협업으로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왔다. 2014년 풀무원이 오픈마켓 최초로 11번가에 입점하였고, 2015년에는 ‘올가홀푸드’도 입점하였다. 특히, 지난해 7월 11번가에서 단독 출시한 생면식감 ‘포기하지 마라탕면’ 한정판은 완판 행진이라는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냈다. 인기 핫도그 제품을 한 달 동안 즐길 수 있도록 단독 구성한 ‘월간핫도그’ 역시 꾸준히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풀무원 이상부 전략경영원장은 “최근 이커머스 식품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약 3,400만 명의 고객을 보유한 이커머스 강자 11번가와 공동마케팅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라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11번가와 함께 차별화된 상품을 기획하여 젊은 밀레니얼 세대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라고 전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