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1 (화)

  • 맑음속초15.0℃
  • 맑음19.2℃
  • 맑음철원20.8℃
  • 맑음동두천21.0℃
  • 맑음파주18.3℃
  • 맑음대관령9.6℃
  • 맑음춘천19.8℃
  • 안개백령도13.8℃
  • 맑음북강릉13.6℃
  • 맑음강릉15.9℃
  • 맑음동해13.5℃
  • 연무서울21.9℃
  • 박무인천18.1℃
  • 맑음원주22.5℃
  • 맑음울릉도12.4℃
  • 박무수원17.6℃
  • 맑음영월19.1℃
  • 맑음충주18.5℃
  • 맑음서산17.8℃
  • 맑음울진14.4℃
  • 맑음청주21.8℃
  • 맑음대전20.4℃
  • 구름조금추풍령16.8℃
  • 맑음안동16.9℃
  • 맑음상주17.2℃
  • 맑음포항15.3℃
  • 맑음군산17.2℃
  • 맑음대구16.9℃
  • 구름조금전주18.9℃
  • 구름조금울산13.9℃
  • 맑음창원17.4℃
  • 흐림광주21.1℃
  • 구름조금부산16.5℃
  • 구름조금통영16.7℃
  • 구름많음목포17.6℃
  • 구름조금여수17.9℃
  • 박무흑산도15.1℃
  • 구름조금완도16.5℃
  • 구름조금고창
  • 구름조금순천16.7℃
  • 박무홍성(예)18.6℃
  • 맑음19.7℃
  • 흐림제주18.8℃
  • 흐림고산17.7℃
  • 흐림성산18.3℃
  • 흐림서귀포18.8℃
  • 구름조금진주17.9℃
  • 맑음강화17.0℃
  • 맑음양평21.4℃
  • 맑음이천23.1℃
  • 맑음인제16.5℃
  • 맑음홍천19.9℃
  • 맑음태백12.4℃
  • 구름조금정선군16.1℃
  • 맑음제천17.9℃
  • 맑음보은17.2℃
  • 맑음천안19.0℃
  • 맑음보령16.0℃
  • 맑음부여20.4℃
  • 맑음금산18.9℃
  • 구름조금20.1℃
  • 구름조금부안17.3℃
  • 구름조금임실21.1℃
  • 구름조금정읍18.2℃
  • 구름조금남원22.3℃
  • 구름조금장수18.8℃
  • 구름조금고창군18.0℃
  • 구름조금영광군17.1℃
  • 구름조금김해시17.7℃
  • 구름조금순창군22.2℃
  • 구름조금북창원19.1℃
  • 구름조금양산시18.0℃
  • 구름조금보성군17.5℃
  • 구름조금강진군17.8℃
  • 구름조금장흥17.7℃
  • 구름조금해남17.8℃
  • 구름조금고흥16.7℃
  • 구름조금의령군18.5℃
  • 구름조금함양군20.0℃
  • 구름조금광양시18.6℃
  • 구름많음진도군16.5℃
  • 맑음봉화14.5℃
  • 맑음영주15.8℃
  • 구름조금문경15.9℃
  • 맑음청송군13.1℃
  • 맑음영덕12.1℃
  • 맑음의성16.4℃
  • 구름조금구미19.2℃
  • 맑음영천14.7℃
  • 맑음경주시14.3℃
  • 구름많음거창19.9℃
  • 구름조금합천20.7℃
  • 맑음밀양18.6℃
  • 구름조금산청19.5℃
  • 구름조금거제16.6℃
  • 구름조금남해17.3℃
  • 구름조금18.1℃
동아제약,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겔’ 연매출 100억원 돌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제품

동아제약,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겔’ 연매출 100억원 돌파

여드름 흉터 치료제로의 포지셔닝 전략 성공, 약국 내 新카테고리 창출

  • 기사입력 2020.01.13 11:22


「반출」동아제약,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겔’ 연매출 100억원 돌파.jpg

동아제약,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겔’ 연매출 100억원 돌파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겔’의 지난해 연매출이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노스카나겔은 여드름 흉터, 수술 흉터, 비대성 흉터, 켈로이드성 흉터에 효능·효과가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2013년 발매됐다.

 

노스카나겔은 2014년 약 1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이후 2017년 약 6배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2019년에는 매출 100억원을 달성하며 블록버스터 일반의약품에 등극했다.

 

동아제약은 2013년 노스카나겔 발매 당시 ‘고함량 흉터 치료제’로 판매했다. 2016년에는 ‘여드름 흉터 치료제’로 포지셔닝을 바꿔 마케팅에 집중했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 약국 내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하며 매출 상승을 이끌어 냈다. 2019년에는 걸스데이 출신의 혜리를 내세운 TV광고와 유튜브, SNS 등을 활용한 마케팅을 통해 지난해 매출 100억원을 달성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여드름 흉터는 전 국민의 90% 이상이 한 번쯤은 겪은 질환이다”며 “민간요법, 화장품 등에 의존하던 여드름 흉터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파악하고 일반의약품으로 제시한 것이 좋은 결과로 나타난 것 같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