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구름많음속초21.9℃
  • 구름많음25.5℃
  • 맑음철원24.7℃
  • 맑음동두천24.8℃
  • 맑음파주23.5℃
  • 구름조금대관령22.4℃
  • 구름많음춘천25.5℃
  • 맑음백령도16.5℃
  • 구름많음북강릉22.7℃
  • 구름조금강릉24.4℃
  • 구름많음동해19.2℃
  • 황사서울25.8℃
  • 맑음인천22.1℃
  • 구름조금원주25.3℃
  • 흐림울릉도17.4℃
  • 구름많음수원23.5℃
  • 구름많음영월25.6℃
  • 구름많음충주25.6℃
  • 구름많음서산22.0℃
  • 구름많음울진18.1℃
  • 구름많음청주26.7℃
  • 구름많음대전25.6℃
  • 구름많음추풍령23.7℃
  • 구름많음안동24.6℃
  • 구름많음상주25.4℃
  • 구름많음포항25.1℃
  • 구름조금군산16.7℃
  • 흐림대구24.7℃
  • 구름많음전주22.5℃
  • 구름많음울산23.0℃
  • 구름많음창원20.2℃
  • 구름많음광주23.6℃
  • 구름많음부산19.0℃
  • 구름많음통영18.5℃
  • 구름많음목포20.2℃
  • 흐림여수18.1℃
  • 구름조금흑산도17.0℃
  • 구름많음완도21.1℃
  • 구름많음고창19.6℃
  • 구름많음순천20.7℃
  • 구름많음홍성(예)21.5℃
  • 구름조금24.9℃
  • 구름많음제주19.3℃
  • 구름많음고산18.5℃
  • 구름많음성산18.9℃
  • 구름많음서귀포19.6℃
  • 구름많음진주20.5℃
  • 맑음강화20.8℃
  • 구름많음양평
  • 구름조금이천24.6℃
  • 구름많음인제25.0℃
  • 구름많음홍천25.2℃
  • 구름많음태백23.6℃
  • 구름많음정선군27.6℃
  • 구름많음제천24.7℃
  • 구름많음보은25.7℃
  • 구름많음천안24.9℃
  • 구름많음보령17.6℃
  • 구름많음부여21.6℃
  • 구름많음금산24.0℃
  • 구름많음25.4℃
  • 구름조금부안19.2℃
  • 흐림임실22.5℃
  • 흐림정읍22.2℃
  • 흐림남원23.2℃
  • 흐림장수21.0℃
  • 구름많음고창군21.2℃
  • 구름많음영광군19.6℃
  • 구름많음김해시19.2℃
  • 흐림순창군23.6℃
  • 구름많음북창원22.4℃
  • 구름많음양산시21.6℃
  • 구름많음보성군20.8℃
  • 구름많음강진군21.8℃
  • 구름많음장흥20.6℃
  • 구름많음해남20.5℃
  • 구름많음고흥20.2℃
  • 구름많음의령군23.4℃
  • 흐림함양군23.5℃
  • 구름많음광양시20.7℃
  • 흐림진도군18.6℃
  • 구름많음봉화23.3℃
  • 구름많음영주24.3℃
  • 구름많음문경24.9℃
  • 흐림청송군23.7℃
  • 흐림영덕21.1℃
  • 흐림의성24.8℃
  • 흐림구미23.3℃
  • 구름많음영천23.9℃
  • 구름많음경주시24.6℃
  • 흐림거창22.4℃
  • 흐림합천23.7℃
  • 구름조금밀양22.3℃
  • 흐림산청21.7℃
  • 구름많음거제19.7℃
  • 흐림남해20.2℃
  • 구름많음20.8℃
동아제약,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겔’ 연매출 100억원 돌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 · 정책

동아제약,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겔’ 연매출 100억원 돌파

여드름 흉터 치료제로의 포지셔닝 전략 성공, 약국 내 新카테고리 창출

  • 기사입력 2020.01.13 11:22


「반출」동아제약,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겔’ 연매출 100억원 돌파.jpg

동아제약,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겔’ 연매출 100억원 돌파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겔’의 지난해 연매출이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노스카나겔은 여드름 흉터, 수술 흉터, 비대성 흉터, 켈로이드성 흉터에 효능·효과가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2013년 발매됐다.

 

노스카나겔은 2014년 약 1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이후 2017년 약 6배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2019년에는 매출 100억원을 달성하며 블록버스터 일반의약품에 등극했다.

 

동아제약은 2013년 노스카나겔 발매 당시 ‘고함량 흉터 치료제’로 판매했다. 2016년에는 ‘여드름 흉터 치료제’로 포지셔닝을 바꿔 마케팅에 집중했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 약국 내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하며 매출 상승을 이끌어 냈다. 2019년에는 걸스데이 출신의 혜리를 내세운 TV광고와 유튜브, SNS 등을 활용한 마케팅을 통해 지난해 매출 100억원을 달성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여드름 흉터는 전 국민의 90% 이상이 한 번쯤은 겪은 질환이다”며 “민간요법, 화장품 등에 의존하던 여드름 흉터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파악하고 일반의약품으로 제시한 것이 좋은 결과로 나타난 것 같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