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1 (수)

  • 맑음속초3.9℃
  • 맑음4.2℃
  • 맑음철원1.5℃
  • 맑음동두천4.8℃
  • 맑음파주4.2℃
  • 구름많음대관령-2.0℃
  • 맑음백령도6.7℃
  • 구름많음북강릉4.3℃
  • 구름많음강릉5.1℃
  • 구름많음동해6.2℃
  • 맑음서울6.7℃
  • 맑음인천6.8℃
  • 맑음원주5.6℃
  • 구름많음울릉도7.9℃
  • 맑음수원6.9℃
  • 구름많음영월5.2℃
  • 구름많음충주6.9℃
  • 맑음서산6.9℃
  • 구름많음울진6.6℃
  • 맑음청주7.4℃
  • 맑음대전6.8℃
  • 맑음추풍령6.1℃
  • 흐림안동8.6℃
  • 맑음상주7.8℃
  • 비포항7.6℃
  • 구름조금군산7.4℃
  • 맑음대구10.1℃
  • 맑음전주6.6℃
  • 비울산8.5℃
  • 맑음창원9.7℃
  • 구름많음광주7.0℃
  • 구름조금부산11.8℃
  • 맑음통영10.6℃
  • 맑음목포7.3℃
  • 맑음여수8.7℃
  • 구름조금흑산도7.6℃
  • 맑음완도7.9℃
  • 맑음고창7.1℃
  • 맑음순천5.2℃
  • 맑음홍성(예)5.8℃
  • 구름조금제주9.6℃
  • 맑음고산9.5℃
  • 구름많음성산8.5℃
  • 구름많음서귀포13.8℃
  • 맑음진주8.8℃
  • 구름조금강화6.0℃
  • 맑음양평6.2℃
  • 맑음이천5.1℃
  • 구름조금인제1.8℃
  • 맑음홍천3.0℃
  • 구름많음태백1.6℃
  • 구름많음정선군3.2℃
  • 구름많음제천4.6℃
  • 맑음보은4.1℃
  • 맑음천안5.8℃
  • 맑음보령5.1℃
  • 맑음부여4.8℃
  • 맑음금산5.7℃
  • 맑음5.9℃
  • 맑음부안7.4℃
  • 맑음임실1.9℃
  • 맑음정읍5.0℃
  • 구름조금남원3.2℃
  • 맑음장수1.1℃
  • 맑음고창군3.9℃
  • 맑음영광군7.5℃
  • 맑음김해시11.4℃
  • 맑음순창군5.0℃
  • 맑음북창원11.1℃
  • 구름조금양산시11.6℃
  • 맑음보성군8.1℃
  • 맑음강진군7.2℃
  • 맑음장흥6.8℃
  • 구름조금해남6.3℃
  • 맑음고흥6.2℃
  • 맑음의령군9.3℃
  • 맑음함양군4.5℃
  • 맑음광양시7.7℃
  • 맑음진도군8.1℃
  • 구름많음봉화6.5℃
  • 구름많음영주6.7℃
  • 맑음문경6.5℃
  • 구름많음청송군5.3℃
  • 구름많음영덕7.0℃
  • 구름많음의성4.8℃
  • 맑음구미8.8℃
  • 구름많음영천10.0℃
  • 흐림경주시7.9℃
  • 맑음거창5.5℃
  • 구름조금합천8.6℃
  • 맑음밀양11.0℃
  • 맑음산청6.7℃
  • 맑음거제11.3℃
  • 맑음남해9.3℃
동아제약,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겔’ 연매출 100억원 돌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약품

동아제약,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겔’ 연매출 100억원 돌파

여드름 흉터 치료제로의 포지셔닝 전략 성공, 약국 내 新카테고리 창출

  • 기사입력 2020.01.13 11:22


「반출」동아제약,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겔’ 연매출 100억원 돌파.jpg

동아제약,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겔’ 연매출 100억원 돌파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겔’의 지난해 연매출이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노스카나겔은 여드름 흉터, 수술 흉터, 비대성 흉터, 켈로이드성 흉터에 효능·효과가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2013년 발매됐다.

 

노스카나겔은 2014년 약 1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이후 2017년 약 6배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2019년에는 매출 100억원을 달성하며 블록버스터 일반의약품에 등극했다.

 

동아제약은 2013년 노스카나겔 발매 당시 ‘고함량 흉터 치료제’로 판매했다. 2016년에는 ‘여드름 흉터 치료제’로 포지셔닝을 바꿔 마케팅에 집중했다. 이러한 전략을 통해 약국 내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하며 매출 상승을 이끌어 냈다. 2019년에는 걸스데이 출신의 혜리를 내세운 TV광고와 유튜브, SNS 등을 활용한 마케팅을 통해 지난해 매출 100억원을 달성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여드름 흉터는 전 국민의 90% 이상이 한 번쯤은 겪은 질환이다”며 “민간요법, 화장품 등에 의존하던 여드름 흉터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를 파악하고 일반의약품으로 제시한 것이 좋은 결과로 나타난 것 같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