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구름많음속초24.1℃
  • 구름많음23.6℃
  • 구름많음철원24.0℃
  • 구름조금동두천25.0℃
  • 구름조금파주23.3℃
  • 구름조금대관령24.0℃
  • 구름많음춘천24.3℃
  • 맑음백령도16.1℃
  • 구름많음북강릉23.1℃
  • 구름조금강릉25.2℃
  • 구름많음동해22.9℃
  • 구름조금서울24.8℃
  • 연무인천21.6℃
  • 구름조금원주24.6℃
  • 흐림울릉도19.9℃
  • 구름많음수원24.1℃
  • 구름많음영월24.8℃
  • 구름많음충주24.3℃
  • 구름많음서산23.9℃
  • 구름많음울진19.7℃
  • 구름많음청주26.3℃
  • 구름많음대전26.1℃
  • 흐림추풍령24.7℃
  • 구름많음안동24.4℃
  • 흐림상주24.7℃
  • 흐림포항23.9℃
  • 구름많음군산22.5℃
  • 흐림대구24.7℃
  • 흐림전주25.2℃
  • 흐림울산20.7℃
  • 흐림창원21.1℃
  • 구름많음광주23.3℃
  • 흐림부산17.9℃
  • 흐림통영18.9℃
  • 구름많음목포20.2℃
  • 흐림여수19.4℃
  • 구름많음흑산도18.7℃
  • 흐림완도21.0℃
  • 구름많음고창22.8℃
  • 구름많음순천21.7℃
  • 흐림홍성(예)24.0℃
  • 구름조금24.5℃
  • 흐림제주17.8℃
  • 흐림고산18.0℃
  • 흐림성산18.9℃
  • 구름많음서귀포20.0℃
  • 흐림진주21.5℃
  • 구름조금강화21.7℃
  • 구름많음양평24.2℃
  • 구름많음이천23.9℃
  • 구름많음인제25.2℃
  • 구름많음홍천24.8℃
  • 흐림태백25.1℃
  • 구름많음정선군27.3℃
  • 구름많음제천24.0℃
  • 구름많음보은24.7℃
  • 구름많음천안25.5℃
  • 구름많음보령21.8℃
  • 구름많음부여25.8℃
  • 흐림금산25.1℃
  • 구름많음24.8℃
  • 구름많음부안23.1℃
  • 흐림임실22.5℃
  • 흐림정읍24.2℃
  • 구름많음남원23.3℃
  • 흐림장수21.2℃
  • 구름많음고창군23.4℃
  • 흐림영광군21.5℃
  • 구름많음김해시21.4℃
  • 구름많음순창군23.3℃
  • 구름많음북창원23.4℃
  • 흐림양산시22.0℃
  • 흐림보성군20.4℃
  • 흐림강진군22.1℃
  • 흐림장흥22.1℃
  • 흐림해남21.3℃
  • 흐림고흥21.1℃
  • 구름많음의령군23.2℃
  • 흐림함양군23.1℃
  • 흐림광양시22.3℃
  • 흐림진도군19.7℃
  • 구름많음봉화23.0℃
  • 구름많음영주23.2℃
  • 구름많음문경24.3℃
  • 구름많음청송군25.3℃
  • 구름많음영덕24.4℃
  • 구름많음의성25.4℃
  • 흐림구미24.4℃
  • 흐림영천23.4℃
  • 흐림경주시24.1℃
  • 흐림거창22.1℃
  • 흐림합천23.3℃
  • 구름많음밀양22.5℃
  • 흐림산청21.4℃
  • 흐림거제20.6℃
  • 흐림남해20.1℃
  • 흐림21.6℃
토니모리, ‘왕홍’ 홍보대사 필두로 중국 시장 공략 박차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토니모리, ‘왕홍’ 홍보대사 필두로 중국 시장 공략 박차

토니모리, ‘왕홍 마케팅’ 필두로 향후 중국 온∙오프라인 채널 맞춤 전략으로 시장 확대 계획

  • 기사입력 2019.12.09 11:05

설명: 설명: C:\Users\user\AppData\Local\Microsoft\Windows\Temporary Internet Files\Content.Outlook\C60CLVP2\토니모리_이미지_왕홍 방문.jpeg

(위) 5일 서울 양재동 소재 토니모리 본사에서 진행된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배해동 회장이 10명의 중국 왕홍과 함께 사진을 찍고있다. /사진2~3(아래) 배해동 회장이 왕홍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토니모리(회장 배해동)가 5일 중국의 ‘왕홍’ 방송인을 홍보대사로 위촉, 중국 시장 공략에 본격적인 속도를 낸다. 그간 중국 시장 내 CS채널과 온라인을 중심으로 유통구조를 개선해온 토니모리는 더욱 정교한 채널 맞춤형 전략으로 공략해나가겠다는 방침이다.

 

토니모리는 5일 서울 양재동에 소재한 토니모리 본사 사옥에서 중국 왕홍 10명을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이를 기념한 라이브 방송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왕홍(網紅)’은 온라인상의 유명 인사를 뜻하는 ‘왕뤄홍런(網絡紅人)’을 일컫는 말로 주로 ‘웨이보’, ‘위챗’ 등 중국 SNS 채널에서 활동하면서 많은 팬과 영향력을 지닌 사람들을 의미한다.

 

토니모리 홍보대사로 위촉된 10명은 중국 최대 온라인 라이브 방송 플랫폼 ‘이즈보’ 등에서 활약 중인 왕홍으로 선발됐다. 이즈보 내에서 450만의 팔로워를 보유한 오우양푸푸(欧阳付付), 330만 팔로워의 즈닝(梓宁) 등 중국 소비자들에게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인기 왕홍도 포함됐다.

 

12월 5일 서울 양재동 소재 토니모리 본사 사옥에서 왕홍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이 날 함께 진행된 ‘이즈보’ 라이브 방송에서 10명의 왕홍들은 토니모리의 신규 색조 브랜드인 ‘컨시크’의 신상품인 ‘올 오버 스킨 쿠션’과 ‘컬러 마크 인텐스 립스틱’ 등을 소개하며 K-뷰티 메이크업 등 다양한 K-뷰티 스타일을 보여줬다. 이날 10명이 동시에 진행한 방송은 1시간 만에 조회수 총 6,596만뷰를 기록해 파급력을 실감케 하며 홍보대사로서의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최근 중국에는 ‘왕홍 경제’라는 단어가 생길만큼 왕홍은 오피니언 리더로서 중국 트렌드를 이끌며 판매 프로세스와 업계 판도까지 바꾸고 있다. 한국무역협회가 11월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왕홍의 전자상거래 규모는 전년 대비 36%(254억 위안) 증가했으며, 특히 패션∙뷰티 분야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토니모리는 왕홍 홍보대사를 필두로 내년에는 중국 온라인 플랫폼 시장 다변화 트렌드에 맞춘 온∙오프라인 채널 별 맞춤형 전략을 통해 현지 시장을 정교하게 공략해나갈 계획이다. 이미 주요 온라인 유통채널로 ‘타오바오’, ‘티몰’, ‘징동닷컴’의 판로를 확보했으며, 오프라인 시장 역시 기존 진출한 ‘항주’, ‘상해’ 등 중국 지역 약 250여 개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하여 운영 중이다.

 

여기에 토니모리는 신규 온라인 플랫폼인 ‘핀둬둬’, ‘콰이쇼우’ 에 진출하고, ‘내몽고’, ‘간쑤성’ 등 주요 지역외 타 지방으로도 적극적인 영업 전략을 전개할 방침으로 내년도 중국 시장 내 토니모리의 성장세에 귀추가 주목된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올해 중국 내수 온라인 채널 입점 및 왕홍 홍보대사 임명 등을 발판으로 내년에도 중국 시장에서 적극적 행보를 펼칠 예정”이라며 “중국 시장에서 영역을 확장하며 글로벌 전역에 영향력을 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