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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장수, 베트남서 열린 '2019 한-베음식문화축제'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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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

서울장수, 베트남서 열린 '2019 한-베음식문화축제' 참가

8일(금)부터 3일간 ‘월매쌀막걸리’ 등 수출 주력 제품 시음 및 홍보

  • 기사입력 2019.11.08 12:07

서울장수는 8일(금)부터 10일(일)까지 사흘간 베트남 하노이 호안끼엠 호수 리타이또 광장 일대에서 열리는 '제11회 한-베 음식문화축제'에 참가해 막걸리 시음 부스를 운영하며 막걸리 수출 확대에 나섰다.

 

[사진자료] 서울장수_월매 쌀막걸리(현지 내 브랜드명 장수쌀막걸리).jpg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 ‘한-베 음식문화축제’는 주베트남 한국대사관과 하노이한인회 등이 주최, 주관하는 베트남에서 열리는 가장 큰 음식문화축제로, 한국과 베트남 기업들의 식품, 식자재 등을 홍보하고 다양한 체험 행사를 통해 한-베 문화 교류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장수는 행사 기간 동안 부스를 방문한 모든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주력 상품인 ‘월매 쌀막걸리(현지 내 브랜드명: 장수쌀막걸리)’를 비롯해, 다양한 해외 전용 기획 제품들을 소개하고 무료 시음을 진행한다. 베트남은 대표적인 쌀 문화권으로 쌀 주류에 대한 거부감이 적은 편이기 때문에, 서울장수는 이를 발판 삼아 향후 지속적인 수출 성과를 낸다는 계획이다.

 

서울장수 해외영업을 담당하는 수출팀 곽혜영 매니저는 “이번 행사는 베트남 교민뿐 만 아니라, 로컬 소비자에게 막걸리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하게 됐다"며 “베트남 현지 소비자 조사를 기반으로 베트남 전용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로컬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국내 막걸리업계 1위인 서울장수는 미국, 중국 등 전 세계 30여 개 국가로 ‘장수 생막걸리’와 ‘월매 쌀막걸리’ 등 다양한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대표 제품인 ‘장수 생(生) 막걸리’는 보관 기간을 3개월로 늘려 미국, 호주를 비롯해 수출 국가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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