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맑음속초22.6℃
  • 맑음28.4℃
  • 맑음철원26.7℃
  • 맑음동두천26.6℃
  • 맑음파주23.5℃
  • 맑음대관령23.3℃
  • 맑음춘천27.8℃
  • 구름조금백령도15.0℃
  • 맑음북강릉24.8℃
  • 맑음강릉27.1℃
  • 맑음동해22.0℃
  • 맑음서울24.8℃
  • 맑음인천20.2℃
  • 맑음원주26.5℃
  • 맑음울릉도19.6℃
  • 맑음수원22.0℃
  • 맑음영월26.8℃
  • 맑음충주26.6℃
  • 맑음서산22.5℃
  • 맑음울진20.2℃
  • 맑음청주26.3℃
  • 맑음대전26.7℃
  • 맑음추풍령26.1℃
  • 맑음안동28.2℃
  • 맑음상주28.2℃
  • 맑음포항25.2℃
  • 맑음군산19.4℃
  • 맑음대구29.9℃
  • 맑음전주24.1℃
  • 맑음울산21.0℃
  • 맑음창원23.7℃
  • 맑음광주26.8℃
  • 맑음부산19.8℃
  • 맑음통영20.5℃
  • 맑음목포20.2℃
  • 맑음여수21.9℃
  • 맑음흑산도16.0℃
  • 맑음완도26.6℃
  • 맑음고창21.8℃
  • 맑음순천27.1℃
  • 맑음홍성(예)24.1℃
  • 맑음24.9℃
  • 맑음제주22.1℃
  • 맑음고산18.1℃
  • 맑음성산20.4℃
  • 맑음서귀포21.6℃
  • 맑음진주27.1℃
  • 구름조금강화17.9℃
  • 맑음양평26.3℃
  • 맑음이천26.9℃
  • 맑음인제27.5℃
  • 맑음홍천27.6℃
  • 맑음태백25.6℃
  • 맑음정선군29.7℃
  • 맑음제천25.9℃
  • 맑음보은26.0℃
  • 맑음천안24.6℃
  • 맑음보령23.2℃
  • 맑음부여26.9℃
  • 맑음금산26.6℃
  • 맑음26.3℃
  • 맑음부안19.8℃
  • 맑음임실25.5℃
  • 맑음정읍24.1℃
  • 맑음남원27.4℃
  • 맑음장수26.2℃
  • 맑음고창군24.7℃
  • 맑음영광군21.2℃
  • 맑음김해시22.1℃
  • 맑음순창군26.0℃
  • 맑음북창원27.4℃
  • 맑음양산시25.8℃
  • 맑음보성군25.4℃
  • 맑음강진군26.8℃
  • 맑음장흥24.6℃
  • 맑음해남24.1℃
  • 맑음고흥25.8℃
  • 맑음의령군29.4℃
  • 맑음함양군29.7℃
  • 맑음광양시26.7℃
  • 맑음진도군21.1℃
  • 맑음봉화26.8℃
  • 맑음영주27.2℃
  • 맑음문경27.4℃
  • 맑음청송군29.1℃
  • 맑음영덕24.4℃
  • 맑음의성29.2℃
  • 맑음구미28.5℃
  • 맑음영천28.0℃
  • 맑음경주시26.9℃
  • 맑음거창29.3℃
  • 맑음합천28.2℃
  • 맑음밀양29.4℃
  • 맑음산청28.3℃
  • 맑음거제22.8℃
  • 맑음남해25.6℃
  • 맑음23.9℃
동화약품, 활명수 126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 대한적십자사 기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바이오

동화약품, 활명수 126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 대한적십자사 기부

제 11회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 기금 전달

  • 기사입력 2024.03.28 09:44

보도사진_동화약품, 활명수 126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 대한적십자사에 기부 (1).jpg


동화약품이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서 지난해 판매된 활명수 126주년 기념판의 수익금을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 기금으로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동화약품 마케팅실 김대현 상무와 대한적십자사 권영규 서울지사 회장이 참석했다.

 

우리나라 최초의 의약품이자 최장수 브랜드인 활명수(살릴 활活, 생명 명命, 물 수水)는 1897년부터 그 이름의 뜻대로 민중의 ‘생명을 살리는 물’ 역할을 해왔다. 이러한 활명수의 가치와 철학을 담은 동화약품의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은 매년 활명수 기념판 판매수익금 전액 기부를 통해 물 부족 국가 어린이들을 돕는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로 11회차를 맞았다.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한 기부금은 지난해 이어 올해에도 네팔 산쿠와사바아 지역의 수도·위생 시설 구축 및 개선, 지역주민 대상 보건위생 교육과 캠페인 활동 지원에 쓸 예정이다.

 

동화약품 김대현 상무는 “인류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활명수의 가치를 따라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분들의 생명을 살리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동화약품은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나눔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화약품은 지난 2013년, 활명수 116주년 기념판을 시작으로 카카오프렌즈,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패션브랜드 게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스탠리(STANLEY)’ 등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활명수 기념판을 매년 출시하여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지난 해에는 스위스 대표 브랜드이자 1897년 같은 해에 태어나 오랜 세대를 거쳐 사랑받아온 동갑내기 브랜드인 ‘빅토리녹스’와의 협업을 통해 활명수 126주년 기념판을 출시했다. 맥가이버칼로 흔히 알려진 빅토리녹스의 시그니처 제품인 ‘스위스 아미 나이프 (Swiss Army Knife)’ 이미지를 활용한 활명수 기념판을 제작해 선보였다.

 

한편, 동화약품은 일반의약품인 활명수, 까스활명수, 꼬마활명수, 활명수-유와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까스活(활), 미인活(활) 등 총 여섯 가지 활명수 라인업을 갖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