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월)

  • 구름많음속초13.2℃
  • 구름조금20.2℃
  • 구름조금철원18.6℃
  • 구름많음동두천18.2℃
  • 맑음파주16.8℃
  • 흐림대관령15.8℃
  • 구름조금춘천20.4℃
  • 맑음백령도13.1℃
  • 흐림북강릉13.9℃
  • 흐림강릉14.7℃
  • 흐림동해14.7℃
  • 구름조금서울19.4℃
  • 구름많음인천16.0℃
  • 구름조금원주21.5℃
  • 흐림울릉도15.0℃
  • 맑음수원17.8℃
  • 구름많음영월20.2℃
  • 맑음충주19.6℃
  • 구름많음서산19.1℃
  • 흐림울진15.0℃
  • 맑음청주22.3℃
  • 맑음대전20.7℃
  • 구름조금추풍령18.6℃
  • 맑음안동21.3℃
  • 맑음상주21.1℃
  • 구름조금포항16.1℃
  • 맑음군산19.0℃
  • 구름조금대구21.0℃
  • 맑음전주21.0℃
  • 구름조금울산16.7℃
  • 맑음창원20.4℃
  • 구름조금광주21.9℃
  • 구름조금부산18.3℃
  • 맑음통영20.3℃
  • 맑음목포19.5℃
  • 맑음여수21.9℃
  • 맑음흑산도17.1℃
  • 구름조금완도21.5℃
  • 구름조금고창
  • 맑음순천20.3℃
  • 맑음홍성(예)19.3℃
  • 맑음20.2℃
  • 흐림제주21.5℃
  • 구름많음고산18.5℃
  • 구름많음성산19.9℃
  • 구름많음서귀포20.5℃
  • 맑음진주21.5℃
  • 맑음강화14.7℃
  • 맑음양평20.7℃
  • 구름조금이천20.7℃
  • 구름많음인제17.1℃
  • 구름많음홍천19.2℃
  • 구름많음태백15.4℃
  • 흐림정선군19.8℃
  • 구름조금제천18.4℃
  • 맑음보은19.0℃
  • 맑음천안20.2℃
  • 맑음보령17.7℃
  • 맑음부여20.4℃
  • 구름조금금산19.2℃
  • 맑음20.6℃
  • 맑음부안18.8℃
  • 맑음임실20.5℃
  • 맑음정읍19.8℃
  • 구름조금남원22.6℃
  • 맑음장수18.3℃
  • 구름조금고창군19.8℃
  • 구름조금영광군18.8℃
  • 맑음김해시20.1℃
  • 구름많음순창군21.6℃
  • 구름조금북창원22.5℃
  • 구름조금양산시20.9℃
  • 맑음보성군23.7℃
  • 맑음강진군22.1℃
  • 맑음장흥21.1℃
  • 맑음해남20.2℃
  • 맑음고흥23.2℃
  • 맑음의령군22.8℃
  • 구름조금함양군20.7℃
  • 맑음광양시23.8℃
  • 구름조금진도군18.8℃
  • 구름조금봉화18.3℃
  • 구름조금영주19.7℃
  • 맑음문경19.3℃
  • 맑음청송군17.8℃
  • 맑음영덕15.1℃
  • 맑음의성20.1℃
  • 구름조금구미21.2℃
  • 맑음영천16.6℃
  • 구름조금경주시16.6℃
  • 구름조금거창20.1℃
  • 구름조금합천22.1℃
  • 구름조금밀양23.7℃
  • 구름조금산청22.3℃
  • 구름조금거제19.4℃
  • 맑음남해22.2℃
  • 맑음21.0℃
동화약품, 활명수 126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 대한적십자사 기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바이오

동화약품, 활명수 126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 대한적십자사 기부

제 11회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 기금 전달

  • 기사입력 2024.03.28 09:44

보도사진_동화약품, 활명수 126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 대한적십자사에 기부 (1).jpg


동화약품이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서 지난해 판매된 활명수 126주년 기념판의 수익금을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 기금으로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동화약품 마케팅실 김대현 상무와 대한적십자사 권영규 서울지사 회장이 참석했다.

 

우리나라 최초의 의약품이자 최장수 브랜드인 활명수(살릴 활活, 생명 명命, 물 수水)는 1897년부터 그 이름의 뜻대로 민중의 ‘생명을 살리는 물’ 역할을 해왔다. 이러한 활명수의 가치와 철학을 담은 동화약품의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은 매년 활명수 기념판 판매수익금 전액 기부를 통해 물 부족 국가 어린이들을 돕는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로 11회차를 맞았다.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한 기부금은 지난해 이어 올해에도 네팔 산쿠와사바아 지역의 수도·위생 시설 구축 및 개선, 지역주민 대상 보건위생 교육과 캠페인 활동 지원에 쓸 예정이다.

 

동화약품 김대현 상무는 “인류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활명수의 가치를 따라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분들의 생명을 살리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동화약품은 지속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나눔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화약품은 지난 2013년, 활명수 116주년 기념판을 시작으로 카카오프렌즈,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패션브랜드 게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스탠리(STANLEY)’ 등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활명수 기념판을 매년 출시하여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지난 해에는 스위스 대표 브랜드이자 1897년 같은 해에 태어나 오랜 세대를 거쳐 사랑받아온 동갑내기 브랜드인 ‘빅토리녹스’와의 협업을 통해 활명수 126주년 기념판을 출시했다. 맥가이버칼로 흔히 알려진 빅토리녹스의 시그니처 제품인 ‘스위스 아미 나이프 (Swiss Army Knife)’ 이미지를 활용한 활명수 기념판을 제작해 선보였다.

 

한편, 동화약품은 일반의약품인 활명수, 까스활명수, 꼬마활명수, 활명수-유와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까스活(활), 미인活(활) 등 총 여섯 가지 활명수 라인업을 갖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