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3 (목)

  • 맑음속초30.7℃
  • 맑음24.0℃
  • 맑음철원21.7℃
  • 맑음동두천21.9℃
  • 구름많음파주19.0℃
  • 맑음대관령23.2℃
  • 맑음춘천25.0℃
  • 흐림백령도16.2℃
  • 맑음북강릉30.1℃
  • 맑음강릉30.8℃
  • 맑음동해29.3℃
  • 맑음서울22.6℃
  • 맑음인천20.0℃
  • 맑음원주24.6℃
  • 구름조금울릉도23.5℃
  • 맑음수원23.2℃
  • 맑음영월23.8℃
  • 맑음충주24.2℃
  • 맑음서산22.0℃
  • 맑음울진23.8℃
  • 맑음청주24.2℃
  • 맑음대전24.9℃
  • 구름조금추풍령24.3℃
  • 맑음안동25.0℃
  • 맑음상주26.2℃
  • 맑음포항28.2℃
  • 맑음군산21.4℃
  • 맑음대구27.5℃
  • 맑음전주24.3℃
  • 연무울산26.2℃
  • 맑음창원28.0℃
  • 구름조금광주26.0℃
  • 맑음부산24.6℃
  • 구름조금통영22.3℃
  • 구름많음목포22.4℃
  • 구름조금여수24.1℃
  • 안개흑산도18.1℃
  • 맑음완도26.6℃
  • 구름조금고창
  • 맑음순천25.9℃
  • 맑음홍성(예)23.9℃
  • 맑음23.2℃
  • 구름많음제주21.1℃
  • 구름많음고산18.7℃
  • 구름많음성산25.9℃
  • 구름많음서귀포23.5℃
  • 맑음진주26.5℃
  • 구름많음강화18.3℃
  • 맑음양평22.5℃
  • 맑음이천24.0℃
  • 맑음인제24.4℃
  • 맑음홍천25.0℃
  • 맑음태백26.6℃
  • 맑음정선군26.8℃
  • 맑음제천23.8℃
  • 맑음보은23.6℃
  • 맑음천안23.0℃
  • 맑음보령20.3℃
  • 맑음부여23.0℃
  • 구름조금금산24.5℃
  • 맑음24.0℃
  • 구름조금부안22.1℃
  • 구름조금임실24.7℃
  • 구름많음정읍24.7℃
  • 구름조금남원26.5℃
  • 구름많음장수25.6℃
  • 구름조금고창군24.0℃
  • 구름많음영광군23.7℃
  • 맑음김해시28.2℃
  • 구름많음순창군26.9℃
  • 맑음북창원28.2℃
  • 맑음양산시28.1℃
  • 맑음보성군26.2℃
  • 맑음강진군27.6℃
  • 맑음장흥27.1℃
  • 맑음해남26.4℃
  • 구름조금고흥27.1℃
  • 맑음의령군27.5℃
  • 구름조금함양군28.7℃
  • 맑음광양시27.1℃
  • 맑음진도군23.4℃
  • 맑음봉화24.8℃
  • 맑음영주24.7℃
  • 맑음문경25.8℃
  • 구름많음청송군26.0℃
  • 구름많음영덕27.5℃
  • 구름조금의성26.7℃
  • 구름많음구미26.9℃
  • 맑음영천27.1℃
  • 맑음경주시29.4℃
  • 맑음거창26.9℃
  • 맑음합천27.4℃
  • 맑음밀양28.2℃
  • 맑음산청28.0℃
  • 구름조금거제25.8℃
  • 맑음남해24.9℃
  • 맑음27.8℃
대상㈜, 미∙유럽 식문화 반영한 ‘DIY 김치 페이스트’, ‘김치 스프레드’ 출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제품

대상㈜, 미∙유럽 식문화 반영한 ‘DIY 김치 페이스트’, ‘김치 스프레드’ 출시

종가(Jongga) ‘DIY 김치 페이스트’, 원하는 채소로 겉절이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김치 양념

  • 기사입력 2024.01.10 11:56

대상㈜ ‘종가 DIY 김치 페이스트’, ‘오푸드 김치 스프레드’ 합본 이미지.jpg

대상㈜이 서구 식문화에 걸맞게 김치를 새로운 형태로 변형한 글로벌 전용 신제품 ‘DIY 김치 페이스트’와 ‘김치 스프레드’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글로벌 신제품 2종은 미국∙유럽을 타깃으로 현지인들의 취식 행태와 트렌드를 반영해 개발됐다.

 

먼저, 종가(Jongga) ‘DIY 김치 페이스트’는 김치를 샐러드처럼 즉석에서 만들 수 있도록 양념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고춧가루, 마늘, 배, 생강 등 김치 양념에 필요한 모든 재료가 들어가 있어 배추를 넣고 섞기만 하면 손쉽게 맛있는 겉절이가 완성된다. 배추 외에도 서구권에 익숙한 양배추, 케일, 당근 등의 채소로 대체해 즐길 수 있다. 액젓과 같은 동물성 재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비건 제품 ‘오리지널(Original)’과 매콤한 감칠맛이 돋보이는 ‘스파이시(Spicy)’ 2가지 제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오푸드(O’Food) ‘김치 스프레드’는 햄버거, 샌드위치, 비스킷 등에 발라먹는 잼 타입으로, 김치를 빵과 곁들여 먹는 취식 행태를 반영해 기획됐다. 오리지널 김치의 매콤한 맛에 달콤한 풍미를 가미한 ‘달콤한 맛(Sweet)’과 올리브유와 아몬드, 땅콩이 더해져 담백하고 짭조름한 풍미의 ‘고소한 맛(Savory)’ 2종 중 선택할 수 있다.

 

앞서 대상㈜은 2021년부터 해외 소비자 입맛을 반영한 현지화 전략을 기반으로 글로벌 김치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미국∙유럽 등 서구권에서 선호하는 채소인 양배추∙케일∙당근을 활용한 김치를 시작으로 마늘 향을 꺼리는 현지인을 위한 로즈마리, 코리엔더(고수) 김치, 세계적인 매운맛 트렌드를 반영한 매운맛실비김치 등을 통해 김치의 세계화에 도전하고 있다.

 

최근에는 현지 식문화 속에서 김치를 보다 쉽고 가깝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용도의 김치 관련 제품을 선보이는 중이다. 작년 초에는 김치를 해조류와 함께 샐러드처럼 즐길 수 있는 해초샐러드김치 2종을 출시해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경애 대상㈜ 식품글로벌BU장은 “김치 현지화 전략의 일환으로 해외 소비자 입맛과 식문화를 반영한 김치 관련 신제품을 공격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라며 “나아가 김치의 세계화와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대상㈜ 종가는 미국·영국·프랑스 3개국을 중심으로 매년 '종가 김치 블라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김치 요리대회부터 김치 버무림 행사, 김치 광고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작년에는 김치 팝업스토어도 운영하는 등 김치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