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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동영상 속 식품 정보 바르게 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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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의약품안전처

온라인 동영상 속 식품 정보 바르게 알기

대중 매체에서 광고하는 식품에 대한 어린이의 이해도 향상을 위한 교육 실시

  • 기사입력 2023.08.30 09:01

식품의약품안전처2.jpg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은 대중 매체에서 광고하는 식품에 대한 어린이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8월 30일부터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어린이 미디어 역량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최근 초등학생들이 TV보다 스마트폰을 더 선호하고 유튜브 등 온라인 동영상에서 정보를 습득하는 비율이 증가*함에 따라 자주 노출되는 식품 광고의 내용을 이해하고 올바른 식생활 정보를 선별할 수 있도록 (사)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와 함께 시범사업으로 추진한다.

* 13세 미만 어린이 방송매체이용행태 조사 결과(방송통신위원회)

TV보다 스마트폰을 더 많이 이용하는 비율(%) : (‘20) 19.8 → (‘22) 30.7

TV프로그램 외의 동영상 콘텐츠를 더 많이 시청하는 비율(%) : (‘20) 26.2 → (‘22) 38.4

 

교육 대상은 초등학생 1~2학년 130여 명으로 전국 6개 지역의 미디어센터에서 방과 후 활동 등과 연계하여 실시한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광고의 개념 ▲매체 속 식품의 이해 ▲건강한 식생활 습관 등이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생활 속 광고 찾아보기, 광고와 실제 식품 비교하기, 건강한 식품 장보기 등 체험 중심의 교육을 진행한다.

 

식약처는 이번 교육으로 다양한 대중 매체에 노출되는 어린이들이 양질의 콘텐츠를 선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어린이가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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