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토)

  • 맑음속초18.4℃
  • 구름조금27.8℃
  • 맑음철원25.9℃
  • 구름조금동두천24.0℃
  • 맑음파주23.3℃
  • 맑음대관령24.3℃
  • 구름조금춘천27.0℃
  • 구름많음백령도17.3℃
  • 구름조금북강릉22.0℃
  • 구름조금강릉24.9℃
  • 맑음동해16.7℃
  • 맑음서울25.2℃
  • 맑음인천22.1℃
  • 맑음원주26.8℃
  • 구름많음울릉도18.0℃
  • 맑음수원24.4℃
  • 구름조금영월26.9℃
  • 구름조금충주27.3℃
  • 구름많음서산22.9℃
  • 구름조금울진16.8℃
  • 맑음청주27.6℃
  • 구름조금대전27.6℃
  • 구름조금추풍령25.2℃
  • 구름조금안동27.5℃
  • 맑음상주26.3℃
  • 구름조금포항24.8℃
  • 흐림군산22.5℃
  • 맑음대구26.8℃
  • 구름많음전주24.8℃
  • 구름많음울산22.0℃
  • 구름많음창원22.5℃
  • 흐림광주23.6℃
  • 구름많음부산22.2℃
  • 구름많음통영22.2℃
  • 흐림목포22.7℃
  • 흐림여수20.9℃
  • 흐림흑산도17.6℃
  • 흐림완도20.7℃
  • 흐림고창23.9℃
  • 흐림순천21.3℃
  • 구름많음홍성(예)23.7℃
  • 맑음26.4℃
  • 흐림제주21.8℃
  • 흐림고산20.7℃
  • 흐림성산19.5℃
  • 흐림서귀포20.6℃
  • 구름많음진주23.2℃
  • 맑음강화18.8℃
  • 맑음양평25.8℃
  • 맑음이천25.5℃
  • 맑음인제25.1℃
  • 맑음홍천27.4℃
  • 구름조금태백23.6℃
  • 구름조금정선군28.9℃
  • 구름조금제천26.4℃
  • 구름조금보은26.2℃
  • 구름조금천안25.0℃
  • 흐림보령21.9℃
  • 흐림부여25.5℃
  • 구름조금금산26.0℃
  • 구름조금26.9℃
  • 흐림부안21.4℃
  • 흐림임실23.3℃
  • 흐림정읍22.9℃
  • 구름많음남원24.1℃
  • 구름많음장수22.7℃
  • 흐림고창군24.2℃
  • 흐림영광군24.3℃
  • 구름많음김해시23.0℃
  • 흐림순창군23.7℃
  • 구름많음북창원24.4℃
  • 구름많음양산시24.1℃
  • 흐림보성군21.4℃
  • 흐림강진군22.1℃
  • 흐림장흥21.4℃
  • 흐림해남21.1℃
  • 흐림고흥21.0℃
  • 구름조금의령군25.0℃
  • 구름많음함양군24.1℃
  • 흐림광양시23.2℃
  • 흐림진도군21.6℃
  • 구름조금봉화24.2℃
  • 구름조금영주25.4℃
  • 구름조금문경25.8℃
  • 구름조금청송군26.4℃
  • 구름많음영덕20.7℃
  • 구름조금의성27.5℃
  • 맑음구미26.3℃
  • 구름조금영천26.0℃
  • 구름조금경주시25.0℃
  • 구름조금거창23.5℃
  • 구름조금합천24.5℃
  • 구름많음밀양24.8℃
  • 구름많음산청23.1℃
  • 구름많음거제23.1℃
  • 흐림남해22.1℃
  • 구름많음24.1℃
한솥, 선제적인 고객가치 제공으로 ‘2023 대한민국마케팅 대상’ 단체부문 대상 수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

한솥, 선제적인 고객가치 제공으로 ‘2023 대한민국마케팅 대상’ 단체부문 대상 수상

최고급 품질의 식재료와 ESG 경영 실천으로 고객가치를 리딩하는 브랜드로 인정받아

  • 기사입력 2023.04.24 12:46

[이미지 자료] 한솥 로고.png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이념 아래 ESG경영을 선도하고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 한솥이 4월 21일 ‘2023 11회 대한민국마케팅 대상 단체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급변하는 시장 변화 속에서 끊임없는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하여 노력하는 기업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한솥은 선제적인 고객 가치 제공으로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한솥은 국산 배추, 국산 고춧가루, 마늘, 젓갈 등 우리 농산물로만 만든 국내산 김치와 밥알이 굵고 통통해 밥맛이 좋은 신동진 단일 품종 무세미 등 최고급 품질의 식재료로 오랜 시간 동안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아왔으며, 지난해에는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폐페트병을 재활용한(업사이클링의 우리말) 친환경 유니폼을 도입하며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플라스틱 자원 선순환 실천을 위한 친환경 유니폼 약 5,000벌에는 500ml 투명 폐페트병 약 6만 4천개가 재활용됐다.

또한, 플라스틱 사용량과 탄소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다회용 수저세트 ‘착!한솥 수저세트’를 출시하고, 친환경 FSC 인증 종이를 사용한 보울 용기와 물티슈를 전면 도입하여 고객들도 자연스럽게 환경보호에 대해 생각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ESG 리더십을 발휘했다. FSC 인증은 국제산림관리협회가 무분별한 개발로 인한 산림훼손 및 지구환경파괴를 막기 위해 만든 국제 인증 제도로,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목재 및 목재 제품에 부여된다.

한솥 담당자는 “한솥은 1993년 창업 당시부터 30년 동안 ESG경영을(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 실천해오면서, 국내 식품업계에 ESG 경영의 선도적인 역할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선제적인 고객 가치 제공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솥은 이러한 ESG 경영으로 국내 식품기업으로서 유일하게 UN 식량시스템 정상회의(UN Food Systems Summit) ‘중소기업 행동공약 서약서’에 등재된 것은 물론 ‘세계 최우수 식품중소기업 150’에 선정 되기도 했으며,  또한 ,지난 2019년부터 3년 연속 UN SDGs 협회(UN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가 발표한 ‘글로벌 지속 가능한 브랜드 40’에 선정됨으로써 국내 식품업계 ESG 경영의 국제적인 위상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