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 (토)

  • 구름많음속초20.6℃
  • 구름많음29.1℃
  • 구름많음철원27.1℃
  • 구름많음동두천27.6℃
  • 구름많음파주26.1℃
  • 구름조금대관령26.7℃
  • 구름많음춘천28.9℃
  • 구름많음백령도19.2℃
  • 구름조금북강릉26.8℃
  • 맑음강릉28.6℃
  • 맑음동해20.8℃
  • 연무서울28.1℃
  • 구름많음인천22.5℃
  • 구름조금원주28.1℃
  • 구름조금울릉도21.2℃
  • 구름조금수원25.6℃
  • 구름조금영월28.6℃
  • 구름조금충주28.5℃
  • 구름조금서산24.8℃
  • 구름조금울진18.8℃
  • 맑음청주28.3℃
  • 구름조금대전27.8℃
  • 구름조금추풍령26.7℃
  • 맑음안동28.2℃
  • 맑음상주27.7℃
  • 맑음포항26.4℃
  • 구름많음군산24.8℃
  • 구름많음대구28.7℃
  • 구름조금전주27.4℃
  • 구름많음울산22.8℃
  • 구름많음창원23.1℃
  • 흐림광주25.6℃
  • 구름많음부산22.8℃
  • 구름많음통영25.5℃
  • 흐림목포24.3℃
  • 구름조금여수23.1℃
  • 흐림흑산도19.6℃
  • 흐림완도24.8℃
  • 흐림고창26.1℃
  • 구름많음순천23.6℃
  • 구름조금홍성(예)25.9℃
  • 맑음26.8℃
  • 흐림제주23.1℃
  • 흐림고산21.7℃
  • 흐림성산20.7℃
  • 흐림서귀포20.7℃
  • 구름많음진주25.6℃
  • 구름많음강화20.8℃
  • 구름조금양평27.3℃
  • 맑음이천28.5℃
  • 구름조금인제29.3℃
  • 구름조금홍천28.3℃
  • 구름조금태백27.2℃
  • 구름조금정선군30.6℃
  • 구름조금제천28.0℃
  • 구름조금보은27.5℃
  • 맑음천안27.5℃
  • 구름많음보령23.9℃
  • 구름조금부여27.4℃
  • 구름조금금산28.5℃
  • 맑음27.0℃
  • 구름많음부안25.5℃
  • 구름많음임실25.9℃
  • 흐림정읍27.9℃
  • 구름많음남원25.9℃
  • 구름많음장수23.9℃
  • 흐림고창군26.5℃
  • 흐림영광군26.1℃
  • 구름많음김해시24.9℃
  • 흐림순창군25.3℃
  • 구름많음북창원25.5℃
  • 구름많음양산시26.9℃
  • 흐림보성군24.2℃
  • 흐림강진군24.3℃
  • 흐림장흥22.9℃
  • 흐림해남21.9℃
  • 흐림고흥23.0℃
  • 구름많음의령군26.5℃
  • 구름많음함양군26.5℃
  • 구름많음광양시25.5℃
  • 흐림진도군22.9℃
  • 맑음봉화26.7℃
  • 구름조금영주27.5℃
  • 구름조금문경27.1℃
  • 맑음청송군28.3℃
  • 구름많음영덕23.2℃
  • 맑음의성29.0℃
  • 맑음구미26.9℃
  • 맑음영천27.6℃
  • 맑음경주시27.2℃
  • 구름많음거창25.8℃
  • 구름많음합천26.2℃
  • 구름조금밀양27.3℃
  • 구름많음산청25.6℃
  • 구름많음거제24.5℃
  • 구름많음남해24.1℃
  • 구름많음25.8℃
대상㈜ 청정원 안주야(夜), '먹태열풍' 200만개 판매 돌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

대상㈜ 청정원 안주야(夜), '먹태열풍' 200만개 판매 돌파

70~80년대 맥주 안주 재해석한 ‘먹태열풍’, 누적 판매량 200만개 판매 기염

  • 기사입력 2023.03.06 11:30

대상(주) 청정원 안주야(夜)


대상㈜ 청정원 안주야(夜)가 지난해 3월 출시한 ‘먹태열풍’이 출시 1년도 채 되지 않아 누적 판매량 200만개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안주야(夜) ‘먹태열풍’은 대상㈜ 청정원이 뉴트로 트렌드에 착안, 70~80년대 맥주 안주로 유행했던 먹태를 스낵형 안주로 재해석해 선보인 제품이다. 이러한 전략이 적중해 단기간에 200만개 판매 돌파라는 대기록을 세우게 됐다. 하루에 약 6천개씩 팔린 셈이다.

 

안주야(夜) ‘먹태열풍’의 인기는 어느 정도 예상된 바 있다. 지난해에는 출시 이후 단 120여일 만에 이미 100만개 이상이 판매됐기 때문이다.

 

인기 요인으로는 안주야(夜)만의 특별한 노하우로 만들어낸 맛과 간편함 등이 꼽힌다. 겨울 바람에 말린 두툼한 황태를 열풍으로 구워내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며, 특제소스를 발라 구워내 별도의 소스를 준비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위트허니맛’, ‘매콤불닭맛’, ‘청양데리야끼맛’ 3종류로 구성돼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도 높이 평가됐다.

 

또한, 최근 외식물가 상승으로 주류 및 안줏값 부담이 커지면서 집에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홈술용 안주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판매에 더욱 날개를 달았다.

 

대상㈜ 관계자는 “레트로 열풍과 홈술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더욱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맞춘 제품 출시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정원 안주야(夜)는 업계 최초로 2016년부터 안주 전문 HMR 브랜드를 선보이며 혼술, 홈술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왔다. 철저한 위생관리와 연구개발로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해 볶음, 직화 등의 냉동 제품에 이어 2020년에는 조리나 가열 과정이 필요 없는 상온제품 라인업까지 강화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