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화)

  • 맑음속초25.2℃
  • 맑음22.7℃
  • 맑음철원20.4℃
  • 맑음동두천19.7℃
  • 맑음파주18.7℃
  • 맑음대관령18.0℃
  • 맑음춘천22.4℃
  • 맑음백령도15.6℃
  • 맑음북강릉24.2℃
  • 맑음강릉25.8℃
  • 맑음동해17.4℃
  • 맑음서울20.9℃
  • 맑음인천18.0℃
  • 맑음원주23.4℃
  • 맑음울릉도15.9℃
  • 맑음수원20.0℃
  • 맑음영월21.9℃
  • 맑음충주23.1℃
  • 맑음서산19.6℃
  • 맑음울진16.3℃
  • 맑음청주23.7℃
  • 맑음대전22.1℃
  • 맑음추풍령21.0℃
  • 맑음안동23.2℃
  • 맑음상주23.2℃
  • 맑음포항25.2℃
  • 맑음군산19.0℃
  • 맑음대구26.3℃
  • 맑음전주21.2℃
  • 맑음울산19.2℃
  • 맑음창원21.0℃
  • 맑음광주21.7℃
  • 맑음부산19.6℃
  • 맑음통영18.2℃
  • 맑음목포20.1℃
  • 맑음여수19.6℃
  • 맑음흑산도15.5℃
  • 맑음완도21.1℃
  • 맑음고창19.5℃
  • 맑음순천20.5℃
  • 맑음홍성(예)19.9℃
  • 맑음21.7℃
  • 맑음제주20.7℃
  • 맑음고산18.6℃
  • 맑음성산19.8℃
  • 맑음서귀포20.2℃
  • 맑음진주21.3℃
  • 맑음강화16.2℃
  • 맑음양평22.3℃
  • 맑음이천22.0℃
  • 맑음인제22.6℃
  • 맑음홍천22.6℃
  • 맑음태백18.5℃
  • 맑음정선군22.3℃
  • 맑음제천21.0℃
  • 맑음보은22.5℃
  • 맑음천안21.5℃
  • 맑음보령16.6℃
  • 맑음부여20.6℃
  • 맑음금산20.8℃
  • 맑음21.0℃
  • 맑음부안18.8℃
  • 맑음임실20.5℃
  • 맑음정읍20.9℃
  • 맑음남원22.7℃
  • 맑음장수19.1℃
  • 맑음고창군19.7℃
  • 맑음영광군19.0℃
  • 맑음김해시20.4℃
  • 맑음순창군21.8℃
  • 맑음북창원22.2℃
  • 맑음양산시22.2℃
  • 맑음보성군20.8℃
  • 맑음강진군22.0℃
  • 맑음장흥21.8℃
  • 맑음해남20.6℃
  • 맑음고흥21.1℃
  • 맑음의령군23.5℃
  • 맑음함양군23.7℃
  • 맑음광양시21.5℃
  • 맑음진도군17.2℃
  • 맑음봉화18.9℃
  • 맑음영주20.8℃
  • 맑음문경20.2℃
  • 맑음청송군20.5℃
  • 맑음영덕20.9℃
  • 맑음의성22.1℃
  • 맑음구미22.9℃
  • 맑음영천22.9℃
  • 맑음경주시23.7℃
  • 맑음거창21.5℃
  • 맑음합천24.1℃
  • 맑음밀양23.8℃
  • 맑음산청22.6℃
  • 맑음거제19.3℃
  • 맑음남해21.1℃
  • 맑음21.2℃
풀무원, ‘김치의 민족’ 특성 착안한 새로운 콘셉트의 소스 ‘맵치 김치핫소스’ 출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제품

풀무원, ‘김치의 민족’ 특성 착안한 새로운 콘셉트의 소스 ‘맵치 김치핫소스’ 출시

한국인의 소울푸드 김치를 그대로 갈아 넣은 매콤 새콤한 맛으로 어떤 음식에나 잘 어울리는 소스

  • 기사입력 2022.10.28 11:24

[사진1].jpg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한국인의 소울푸드’ 김치를 활용해 맛있게 매콤한 맛을 내는 새로운 콘셉트의 소스 제품 ‘맵치 김치핫소스’(265g/6,900원)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풀무원은 김치의 계승 발전에 힘쓰면서 김치 세계화를 위해 고객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색다른 가공김치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는 김치를 소스로 재해석해 음식을 찍어 먹거나 뿌리고 비벼 먹기까지 가능하게 활용도를 극대화한 제품을 출시했다.

 

풀무원의 ‘맵치 김치핫소스’는 느끼한 음식을 먹을 때면 자연스럽게 김치의 개운한 매콤함을 찾는 ‘김치의 민족’ 한국인의 특성에 착안해 김치를 다양한 요리에 곁들일 수 있는 소스 형태로 개발한 제품이다.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매운맛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며 스리라차 등 매콤한 소스 제품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지만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소스류는 부족한 실정이다.

 

제품은 김치와 홍고추를 듬뿍 넣어 한국인에게 익숙한 매콤함을 구현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적당히 매콤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김치 원물을 그대로 갈아내 감칠맛과 알싸한 풍미까지 살렸다. 피자나 볶음밥, 치킨, 튀김류, 삼겹살 등 느끼한 음식뿐 아니라 만두나 고구마, 과자 등과 곁들여도 좋다.

 

짜 먹는 타입의 스퀴즈(squeeze) 용기로 선보여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한 손에 들어오는 사이즈로 단기 여행뿐 아니라 학업 등을 이유로 해외에서 장기 체류할 때나 캠핑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풀무원식품 김지홍 김치PM(Product Manager)은 “풀무원은 한국의 전통 김치를 계승하면서 한국의 맛있는 김치의 맛을 다양한 방식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이번 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에 발맞춰 재해석한 색다른 가공김치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맵치 김치핫소스’는 지난 9월 MZ세대가 즐겨 찾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에서 선론칭하여 구매량이 목표 대비 981%를 달성하는 등 소비자 호응을 얻었다. 오는 11월부터는 풀무원 공식 온라인몰 ‘샵풀무원’을 비롯하여 MZ세대가 주로 이용하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판매 및 홍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풀무원은 ‘김치 세계화’를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19년 5월 전북 익산에 ‘글로벌 김치공장’을 준공하고 이곳에서 생산한 김치를 미국 유통 양대 산맥인 월마트(Walmart)와 크로거(Kroger)를 포함한 메인스트림 시장에 판매하고 있다. 2020년에는 전통 김치를 동서양의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김치 ‘김치 렐리쉬’를 출시하며 새로운 김치 시장을 선도한 바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