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 (일)
[한솥도시락] 한입 족발 도시락 2종
한솥도시락의 신메뉴 한입 족발 도시락은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대표 인기 메뉴지만 혼자 먹기에는 부담스러웠던 족발을 도시락으로 간편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 취향까지 고려해 기본맛과 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입 족발 도시락‘과 ‘한입 불족발 도시락’ 2종으로 출시했다.
신메뉴 한입 족발 도시락 2종은 엄선된 약재와 국내산 야채 등 신선한 재료를 넣고 장시간 푹 삶아내 잡내를 없앤 순살 족발로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돼지고기 본연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족발은 먹기 번거롭다는 편견을 깨고 취식이 간편하도록 돼지 족의 가장 맛있는 껍데기와 살코기만을 뼈 없이 발라내 한입 크기로 즐길 수 있게 개발했다.
‘한입 족발 도시락’은 족발과 함께 후리가케가 올려진 밥과 무말랭이, 양배추 샐러드, 새콤달콤하면서 아삭아삭 씹는 맛이 일품인 유자백김치가 반찬으로 구성되어 있어 알차고 풍성한 한끼 식사가 가능하다. 여기에 한입 족발과 함께 제공되는 ‘새우젓쌈장소스’는 족발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한솥도시락에서 최초로 개발한 전용소스로, 부드럽게 숙성된 새우젓과 짭짤한 쌈장을 최상의 맛을 낼 수 있는 비율로 배합하여 수십번의 테스트를 통하여 완성했다.
‘한입 불족발 도시락’은 불 향을 가득 넣어 입안이 화끈해지는 매콤한 소스에 잘 삶아진 한입 족발을 버무려 만들어서 입안이 얼얼해지는 화끈한 매운맛을 좋아하는 혼밥족은 물론 야식이나 간단한 술 안주를 찾는 혼술족에게도 제격이다. 가격은 2종 모두 8,500원으로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세와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인해 다양하고 새로운 메뉴를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도시락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혼밥족과 혼술족 고객의 취향을 저격하는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솥도시락은 지난 1993년 창업 이래 지금까지 ESG 경영을 통해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이념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이 같은 공적을 UN에서 인정받아 최근 국내 식품기업으로는 유일하게 UN 식량시스템 정상회의(UN Food Systems Summit) ‘중소기업 행동공약 서약서’에 등재되며 국민도시락을 넘어 글로벌 식품업계 모범기업으로 그 위상을 점점 높여가고 있다. 이외에도 지난 2019년부터 3년 연속 UN SDGs(UN 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 협회가 발표한 ‘2021 글로벌 지속가능한 브랜드 40’에, 지난 6월에는 국내 최초로 유일하게 UN 식량시스템 정상회의 ‘세계 최우수 식품중소기업 150’에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