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목)

  • 맑음속초7.0℃
  • 맑음7.2℃
  • 맑음철원8.2℃
  • 맑음동두천9.1℃
  • 맑음파주7.5℃
  • 구름조금대관령-1.0℃
  • 맑음춘천7.8℃
  • 맑음백령도10.4℃
  • 맑음북강릉9.9℃
  • 맑음강릉11.5℃
  • 맑음동해6.4℃
  • 맑음서울11.3℃
  • 맑음인천11.4℃
  • 맑음원주9.7℃
  • 맑음울릉도8.8℃
  • 맑음수원8.5℃
  • 맑음영월6.4℃
  • 맑음충주7.8℃
  • 맑음서산7.1℃
  • 맑음울진5.3℃
  • 맑음청주11.3℃
  • 맑음대전8.8℃
  • 맑음추풍령6.6℃
  • 맑음안동6.7℃
  • 맑음상주8.0℃
  • 맑음포항8.5℃
  • 맑음군산9.5℃
  • 맑음대구7.4℃
  • 맑음전주10.0℃
  • 맑음울산6.7℃
  • 맑음창원8.9℃
  • 맑음광주11.1℃
  • 맑음부산9.8℃
  • 맑음통영10.5℃
  • 맑음목포11.6℃
  • 맑음여수12.2℃
  • 맑음흑산도11.8℃
  • 맑음완도11.9℃
  • 맑음고창7.5℃
  • 맑음순천7.7℃
  • 맑음홍성(예)8.6℃
  • 맑음7.4℃
  • 맑음제주12.7℃
  • 맑음고산12.5℃
  • 맑음성산10.9℃
  • 맑음서귀포11.9℃
  • 맑음진주7.5℃
  • 맑음강화7.6℃
  • 맑음양평9.7℃
  • 맑음이천9.8℃
  • 맑음인제4.2℃
  • 맑음홍천6.9℃
  • 맑음태백0.4℃
  • 맑음정선군2.3℃
  • 맑음제천6.0℃
  • 맑음보은6.9℃
  • 맑음천안7.1℃
  • 맑음보령8.4℃
  • 맑음부여7.9℃
  • 맑음금산6.2℃
  • 맑음8.7℃
  • 맑음부안8.9℃
  • 맑음임실6.5℃
  • 맑음정읍7.9℃
  • 맑음남원7.4℃
  • 맑음장수5.0℃
  • 맑음고창군7.1℃
  • 맑음영광군7.8℃
  • 맑음김해시8.2℃
  • 맑음순창군7.8℃
  • 맑음북창원9.6℃
  • 맑음양산시7.7℃
  • 맑음보성군9.8℃
  • 맑음강진군9.6℃
  • 맑음장흥9.8℃
  • 맑음해남8.1℃
  • 맑음고흥7.7℃
  • 맑음의령군7.1℃
  • 맑음함양군5.7℃
  • 맑음광양시10.2℃
  • 맑음진도군7.8℃
  • 맑음봉화5.1℃
  • 맑음영주5.9℃
  • 맑음문경6.7℃
  • 맑음청송군4.5℃
  • 맑음영덕6.9℃
  • 맑음의성4.8℃
  • 맑음구미7.7℃
  • 맑음영천5.3℃
  • 맑음경주시4.9℃
  • 맑음거창5.4℃
  • 맑음합천7.6℃
  • 맑음밀양7.3℃
  • 맑음산청7.0℃
  • 맑음거제10.1℃
  • 맑음남해10.6℃
  • 맑음7.1℃

식품

전체기사 보기

농심, AI 기반 광고로 경쟁력 끌어올린다

농심, AI 기반 광고로 경쟁력 끌어올린다

농심은 최근 AI를 기반으로 제작한 데이플러스 광고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출시한 ‘데이플러스 포스트바이오틱스’의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제작한 이번 광고는 프롬프트를 활용해 AI 이미지를 생성하고, 만들어진 이미지를 AI로 영상화한 것이다. 또한 영상재생 속도를 1.5배 빠르게 하는 스페드업(Sped up)을 적용, 짧은 시간에 광고내용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 광고는 점점 더 편안한 표정을 보여달라는 요구에 AI가 답변하는 내용이다. 수분 충전으로 더 편안한 모습을 그려달라는 마지막 요청에 AI가 ‘그런 건 데이플러스에게 부탁해’라고 답변하며 데이플러스의 특징을 강조한다. 농심 관계자는 “제품의 주 타겟인 2030에게 관심도가 높은 AI 활용 광고전개 방식을 농심 최초로 적용했다”고 말했다. ‘데이플러스 포스트바이오틱스’는 수분 충전을 위한 제로슈거 이온음료로, 포스트바이오틱스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제품이다. 이 외에도 농심은 연초부터 컴퓨터 그래픽 이미지와 멸치칼국수를 결합한 가상 옥외광고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인천 송도에 멸치모양 롤러코스트가 설치된 초현실적인 합성 영상으로 1,670만회의 조회수와 5만 이상의 좋아요를 받았다. 농심은 최근 마케팅, 식품안전, 회계 등 경영 현장에서 AI를 통한 미래지향적 기업문화 조성과 업무환경 효율화에 적극적이다. 농심은 지난해부터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AI를 이용한 콘텐츠 공모전’을 열고 있다. 올해 4월 농심의 미래모습을 주제로 진행한 ‘AI 숏폼 영상 공모전’에는 총 642건이 접수되는 등 높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냈다. 또한 농심은 AI 이미지 분석 시스템을 통해 생산 공정 중 이물질과 제품 및 포장, 인쇄 불량을 감지하는 검사장치를 운영하고 있으며, 생성형 AI와 OCR(광학문자인식) 기술을 활용해 영업 현장활동간 발생한 영수증을 사진으로 촬영해 전표 처리하는 시스템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회사 규정이나 식품안전법령을 통합해 정보를 추출하는 사내 생성형AI 챗봇을 자체 개발 중이다.

풀무원, 새롭게 개발한 종균 사용하여 나또 전 제품 리뉴얼…’건강 업그레이드’

기존의 나또 영양 ‘고단백, 고식이섬유’에 나또키나제·비타민K2 활성 효과까지 더해

풀무원, 새롭게 개발한 종균 사용하여 나또 전 제품 리뉴얼…’건강 업그레이드’

‘국내 나또No.1’ 풀무원이 영양과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나또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며 나또 시장 성장을 견인하는 기업으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새롭게 개발한 종균을 나또 전 제품에 사용하여 리뉴얼 출시한다고8일 밝혔다.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나또의 영양과 기능을 더욱더 강화해 건강한 식품인 나또의 매력을 높이고 소비자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 것이다. 풀무원은 지난2005년 ‘유기농 나또’를 처음 선보인 이후,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 ‘한국형 나또’를 꾸준히 출시해 국내 나또 시장 점유율1위를 지키고 있다.지난2023년 기준 시장 점유율89.3%를 차지하며국내 나또 강자로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리뉴얼은 약이나 영양제 외에 일상식으로 건강을 챙기기 위해 나또를 취식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데 주목하여 영양과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중점을 뒀다.풀무원이10년 이상 쌓아 온 나또 제조 노하우를 토대로 소비자 니즈에 맞는 제품을 선보여 만족도를 높여 나간다는 취지다. 새로워진 풀무원 나또는 전통 발효 식품 연구의 권위자인 경상국립대학교 김정환 교수와 풀무원이8년간의 공동 연구한 신규 나또 종균을 사용하여 한국인의 입맛에 더욱 잘 맞게 만들었다.신규 나또 종균을 발효하여 나또키나제와 비타민K2활성 효과가 기존 제품보다 높아졌다. 나또 관능 업그레이드와 함께 제품 패키지에도 변화를 줬다.패키지 전면에 나또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 이미지를 삽입해 소비자가 쉽게 제품을 인식하고 맛있는 식품으로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풀무원 나또는 ‘국산콩 생나또’ 기준1팩(49.5g)당 식이섬유5.5g,단백질7g을 함유한 고식이섬유,고단백질 제품으로 일상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여기에0~2℃의 낮은 온도에서48시간 동안 천천히 숙성하는 ‘빙온 숙성’ 방식으로 제조해 나또 특유의 쿰쿰한 냄새를 최대한 줄이고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영양은 물론 맛까지 고려한 설계로 나또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도 거부감 없이 나또를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특허 기술인 ‘CAS system(Controlled Air-stream Fermentation Room)’을 활용하여 제품 생산에서 영향을 주는 온도 편차를 최소화하고 있다.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계절에 상관없이 보다 균등하게 발효된 높은 품질의 나또를 맛볼 수 있다. 특히 국산콩 나또 제품은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원칙에 따라 엄격하게 선별한 특등급 국산콩만 발효해 사용했다.특등급 콩은 국산콩에 매겨지는 평가 등급 중 가장 높은 품질의 콩으로,종전 사용하던1등급 콩에서 원료를 상향 조정했다. 풀무원식품 백혜정 나또PM(Product Manager)은 “일상에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기려는 소비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나또를 더욱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리뉴얼해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 영양과 맛을 동시에 잡는 나또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면사랑, 어버이날 맞이 어르신 ‘따뜻한 한끼’ 나눔 봉사

지난해 8월부터 벧엘나눔공동체 무료급식소 주 1회 임직원 배식 봉사 진행

면사랑, 어버이날 맞이 어르신 ‘따뜻한 한끼’ 나눔 봉사

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이하 면사랑)은 어버이날을 맞이해 지난7일 경기도 하남에 위치한 ‘벧엘나눔공동체’를 찾아 임직원 봉사단과 함께 지역 어르신들에게 무료급식 배식 봉사를 진행,직접 준비한 카네이션과 선물을 전달하는 ‘어버이날 사랑 나눔 데이’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이번 봉사활동은 이웃과 나누는 삶을 실천하고 선한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는 면사랑 지역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은 면사랑 임직원들이 지난해8월부터 주1회 정기적으로 ‘벧엘나눔공동체’에서 진행하고 있는 무료급식 배식봉사 활동을 어버이날에 맞춰 특별한 시간으로 준비했다.면사랑 임직원들은 무료급식소를 방문하시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대접하고 카네이션을 직접 달아드렸으며,집에서 드실 수 있는 면사랑 실온제품을 선물로 드리며 어버이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벧엘나눔공동체’는2004년에 설립되어 경기도 하남시 거주하는 어르신들에게 무료급식 지원과 함께폭넓은 나눔 활동을 전개하는 단체다.면사랑은 지난2023년8월부터 첫 인연을 맺은 이후 주1회 임직원 봉사를 통해 약100여 명씩 급식 배식을 지원하고 있다.특히 예산이 풍족하지 않아 후원이 절실한 무료 급식소의 상황을 고려해 단순한 물품 기부가 아닌 배식 지원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도움을 직접 전하고 있다. 이 같은 면사랑의 무료급식소 대상 임직원 나눔 봉사는 본사가 위치한 충북 진천군 내 ‘생거진천 종합사회복지관’에서2016년12월에 처음 시작되었다.현재 월1회씩 저소득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급식소 지원사업을 지속하고 있다.이후 무료급식 임직원 봉사는 하남과 청주지역까지 확대했으며,현재 ▲생거진천종합사회복지관 ▲벧엘 나눔공동체 ▲청주 북부사회복지관 총3곳에서 실시하고 있다.월 평균800여명의 취약계층에게 무료급식소 배식봉사와 식료품 지원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면사랑 커뮤니케이션팀 신보란 팀장은 “우리 주변에는 여전히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어르신들이 많다”며 ”식품기업으로서의 우리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자 이웃과 따뜻한 한 끼를 나누는 자원봉사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실천하고 있으며,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많은 어르신들에게 지속적으로 따뜻한 식사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상㈜, 5월 가정의 달 이벤트 ‘정원e샵 패밀리 페스티벌’ 진행

오는 21일까지 ‘무료배송’, ‘반값할인’, ‘깜짝쿠폰’ 등 풍성한 혜택 제공

대상㈜, 5월 가정의 달 이벤트 ‘정원e샵 패밀리 페스티벌’ 진행

대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이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21일까지 ‘정원e샵 패밀리 페스티벌’(이하 정·패·페)을 진행한다고8일 밝혔다. 정원e샵은 ‘정·패·페’ 이벤트 기간 동안,주말을 제외한 매일 오전9시에 ‘포기김치류’,‘장류/별미김치류’,‘음료/간식류’ 등 새로운 카테고리 및 세부 품목을 공개하고 ‘반값할인’,‘40%할인’,‘무료배송’ 등 혜택을 제공한다.각 카테고리는 청정원,종가,집으로ON,라이틀리 등 대상㈜ 대표 브랜드의 인기상품으로 엄선한100~150종의 제품으로 구성했다. 대상㈜은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많은5월,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풍성한 혜택을 담은 이번 ‘정·패·페’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 손영후 대상㈜Mall사업팀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들이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정원e샵만의 차별화된 소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리바게뜨, ‘2024 몽드 셀렉션’ 3년 연속 금상 수상

지난해 대표 선물 제품 4종 몽드 셀렉션 수상 이어, 3년 연속 우수성 인정받아

파리바게뜨, ‘2024 몽드 셀렉션’ 3년 연속 금상 수상

파리바게뜨의 대표 선물 제품4종이 세계적인 권위의 국제 품질 평가 기관인‘2024몽드 셀렉션(Monde Selection)’에서 우수한 맛과 외관을 인정받아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몽드 셀렉션’은 유럽 벨기에에서 창립된60년 역사의 국제 품질 평가 기관으로, 80여 명의 전문 평가단이 제품의 맛,향,식감,패키지 등25가지 이상의 기준으로 품질을 평가해 시상한다. 올해 수상 제품은△보름달을 보며 가족의 건강과 복을 기원한다는 의미를 담은 제품으로,촉촉한 빵 사이에 팥앙금을 넣은‘만월빵’ △바삭한 쿠키 사이에 제주 특산물인 우도 땅콩,버터,캐러멜 등을 조화롭게 담아 고소하고 달콤한‘제주마음샌드’ △바삭한 버터 쿠키 속에 가평 특산물인 잣과 버터,카라멜 등을 담은‘가평맛남샌드’등3년 연속 수상 제품과 지난해에 이어2년 연속 금상을 수상한△신선한 목초란(木醋卵)과 황금빛 국내산 꿀을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풍미가 특징인‘명가명품 우리벌꿀 카스테라’까지 총4종이다. 지난2022년 국내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몽드 셀렉션 수상을 기록한 파리바게뜨는 이번 연속 수상을 계기로 우수한 맛과 품질을 또 한 번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으며,수상 제품들은 파리바게뜨 대표 선물 제품으로서 위상을 높였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몽드 셀렉션을 수상한 이후 꾸준히 노력한 결과,다시 한번 세계적으로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3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얻게 됐다”며,“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더 인정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