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치협, 라디오 통해 유익한 구강보건 정보 전해

기사입력 2020.07.02 12:1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박종진 홍보이사, MBC라디오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출연

    200702_MBC라디오 박종진 홍보이사 출연.jpg

    MBC라디오 박종진 홍보이사 출연


    지난 1일(수) MBC 라디오 표준FM 95.9MHz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프로그램에 대한치과의사협회 박종진 홍보이사가 출연해 치과치료와 관련된 기본 상식 등 올바른 치아관리 상식을 전하며 청취자들과 소통했다.

     

    이날 라디오는 다양한 분야의 주제로 전문가 상담 등을 진행하는 ‘열린 수요일’ 코너로, 오전 10시 15분부터 약 40여분 동안 보이는라디오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치의학의 발달이 인간의 수명 연장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진행자의 질의에 대해 박종진 홍보이사는 “신라시대 왕의 호칭 중 하나인 이사금은 떡을 베어 물게 해서 잇자국 즉 ‘이의금’이 많은 사람이 왕이 되었다는 얘기가 전해지고 있다”며 “당시 건강한 치아는 임금을 결정하는데 매우 중요한 잣대가 되었다”라고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박종진 홍보이사는 신뢰감을 주는 차분한 목소리로 청취자들의 치과치료 상담, 치아 모형을 통한 올바른 양치법, 치간칫솔과 치실 사용법, 임플란트와 틀니 치료 등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구강건강 관리법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특히, 치협은 실시간으로 SNS와 문자 등을 통해 치과치료에 대한 청취자들의 가장 많은 질문들을 데이터화하여 향후 대국민 홍보에 적극 활용키로 했다.

     

    또한, 지상파 방송 출연 및 일간지 지면 등 다양한 홍보채널을 통해 국민들이 올바른 치아 관리법을 습관화하여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