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23년 「K-BIC STAR DAY」 개최

기사입력 2023.09.14 11:17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9월 20일(수) 코엑스에서 바이오·디바이스·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GAME CHANGER, K-BIC STARs 10개 기술 IR 행사 마련

    보건산업진흥원.png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은 오는 9월 20일(수) 12시부터 코엑스에서 2023년 「K-BIC STAR DAY」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K-BIC STAR DAY」를 통해 바이오헬스 분야를 선도할 혁신기술을 9월과 11월에 걸쳐 선보일 예정으로, 이번 9월에는 ‘Game Changer: K-BIC STARs’ 10개 기술을 공개한다.

       

    IR 발표를 하게 된 10개 기업은 사전에 투자 전문가의 멘토링을 거쳐 투자 및 피칭 역량을 증대시킨 바 있다.

    ※ 현장에는 벤처캐피털(VC)뿐만 아니라 기업형 벤처캐피털(CVC), 액셀러레이터(AC), 대학 기술지주, 대형·중견 제약사 등 여러 투자 관계자들이 참관하여 유망 기술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K-BIC STAR DAY」에는 최종사용자인 의료 전문가가 참석하여 전문적인 의견을 제시하기 때문에, IR 발표 이후 기업들의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행사는 네트워크를 형성하는데 최적화되어, 1:1 비즈니스 파트너링뿐만 아니라 정기적인 소통 커뮤니티인 「K-BIC 벤처카페」와 함께하며 창업기업-투자자 간의 교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1:1 비즈니스 파트너링 행사에서는 기술이전·공동연구· 기술거래 등 투자유치나 전략적 오픈 이노베이션을 희망하는 기업 간 교류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포이어 공간에 마련된 제2회 「K-BIC 벤처카페」에서는 행사에 참여한 누구나 다과와 함께 편한 분위기에서 네트워킹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었다.

     

    진흥원은 “K-BIC STAR 기업들이 지속가능한 성장 모멘텀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보건의료·산업기술수준평가* 결과 최고기술과 한국 간 기술격차가 2.5년이 걸리는 만큼 이를 메우기 위한 초기 투자가 반드시 필요할 것”으로 내다 보았다.

    * 한국보건산업진흥원(2023), ‘2022년 보건의료산업 기술수준 평가 전문가 설문 및 결과분석 보고서’

       

    9월 「K-BIC STAR DAY」는 진흥원 홈페이지, 바이오아고라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참여 가능하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