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성공적인 산자부 사업 위한 협의회 개최

기사입력 2023.08.28 16:0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기업 상용화 기술 검증 및 평가지원을 위한 패키지서비스 지원성과 공유

    image01 (1).jpg

    산자부 ‘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 바이오업종의 연구기반센터 간 연계·협력을 통한 기업지원체계 구축을 위한협의회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와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하는 사업에 함께 참여하고 기관들이 뭉쳐 기업지원체계 구축과 관련된 협의회를 가졌다.

     

    ‘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으로 바이오업종 패키지서비스 그외 성과 및 기업지원 애로사항 공유를 위한 연구기반센터 협의회를8월 11일에 케이메디허브 2층 국제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본 사업은 케이메디허브의 패키지서비스를 통하여 수혜기업의 의료기기 인허가 기반의 품목별 가이드 제시, 사용적합성 형성평가, 총괄평가 등의 지원, 인허가 인증시험 지원, 국내외 규제 기반 품목허가 컨설팅 지원 등을 목표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업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기업맞춤형 패키지서비스 등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의료기기 관련 기관 연계를 통해 의료기기 기업 매출 신장, 일자리 창출 등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23년 4월부터 시작하였다.

     

    이번에 개최된 협의회는 케이메디허브와 인천테크노파크 바이오산업센터, 계명대학교 사용성평가연구센터가 공동으로 개최하였다.

     

    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과 관련한 2023년 1차 패키지서비스 지원성과를 공유하고 2차 패키지서비스 진행 시 개선 방향에 대해 논의되었다.

     

    각 참여기관*의 발표와 더불어 케이메디허브와 계명대학교 사용성평가연구센터의 인프라와 기술서비스 지원방향에 대해 설명하였다.

    *참여기관: 케이메디허브, 인천테크노파크 바이오산업센터, 계명대학교 사용성평가연구센터 외 10여 기관

     

    협의회 목적 외에도 기관들은 케이메디허브를 방문을 통해 재단의 기술서비스와 인프라를 눈으로 보고 설명을 듣는 기회를 가졌다.

     

    양진영 이사장은 “본 연구기반센터 협의회는 참여기업의 상용화 단계의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해결방안 모색을 위한 뜻깊은 자리”라며, “규제 대응 및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재단의 역할이 더욱더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에서, 재단은 앞으로도 의료기기 기업의 성공적인 시장진출을 지원하고, 제품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서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