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굽네,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SNS 마케팅 부문 금상 수상

기사입력 2022.12.14 12:34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굽네 공식 인스타그램 ‘The 굽스터’ 채널, 한국디지털광고협회 주관 KODAF서 SNS 마케팅 부문 금상 쾌거

    [이미지] 굽네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작 이미지.jpg

    굽네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작 이미지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의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The 굽스터’가 지난 8일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SNS 마케팅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디지털 광고분야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금상을 수상한 굽네 ‘The 굽스터’ 채널은 '구울레옹' 세계관을 주제로 한 웹소설 연재 등으로 웹기반 콘텐츠의 주소비층인 Z세대를 적극 공략했다. 특히 ‘에디터G’라는 가상의 화자를 만들어 Z세대와 친근하게 댓글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The 굽스터’ 채널은 지난해부터 선보인 채널로, 굽네의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을 표방한다. 채널명은 오븐구이 ‘굽네’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단어 ‘굽다’와 자신만의 문화를 추구하는 사람을 뜻하는 Z세대 용어인 ‘힙스터’의 합성어다.

     

    SNS 마케팅 부문 수상과 함께 굽네는 최근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 1년 만에 팔로워 10만 명을 돌파했다. 치킨 및 외식 프랜차이즈 중에서도 빠르게 달성한 수치로 감각적인 게시물과 다양한 프로모션, 팔로워와의 실시간 소통이 통했다는 평가다. 실제로 굽네 팔로워 10만 명 달성 게시물에는 “에디터G, 10만 축하해”, “축하 기념으로 오늘 야식은 굽네다” 등 굽네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의 훈훈한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굽네는 치킨 업계에서는 이례적인 브랜드 세계관 중심의 스토리텔링 광고와 팝업스토어 오픈을 비롯한 마케팅 전략으로 20대 고객을 다수 확보하며 신선한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있다. 굽네 공식 인스타그램뿐만 아닌 홈페이지, 유튜브 등 자사 채널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최근 구울레옹 세계관을 확장한 신제품 남해마늘 바사삭 광고는 유튜브 공개 2주 만에 누적 조회수 100만 회를 돌파하는 등 소비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지앤푸드 정태용 대표는 “굽네의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The 굽스터’가 소비자와 업계에 인정을 받게 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굽네만이 할 수 있는 유쾌하고 재밌는 콘텐츠를 통해 Z세대 굽네 팬들과 밀접하고 친근한 소통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