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대상㈜, ‘청정원 주부봉사단’ 11기 모집

기사입력 2022.12.14 12:08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봉사에 뜻있는 만 20세 이상 여성이라면 누구나… 오는 22일까지 접수

    대상㈜ 청정원주부봉사단 11기 모집 포스터.jpg

    대상㈜ 청정원주부봉사단 11기 모집 포스터


    대상㈜이 오는 22일까지 ‘청정원 주부봉사단’ 11기를 모집한다.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봉사활동과 음식 만들기에 관심은 있었지만 마땅한 기회가 없었던 만 20세 이상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총 280명이고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청정원 주부봉사단’에 선정되면 지역별 월 1회 주중 요리봉사활동에 참여해 나눔을 실천하고 새로운 이웃도 만날 수 있다. 활동지역은 서울, 경기(부천·성남·안산), 인천, 대전, 원주, 군산, 광주, 대구, 부산 등 전국 주요 도시다.

     

    ‘청정원 주부봉사단’ 11기에 합격하면 ▲모든 봉사활동 VMS(사회봉사활동인증관리시스템) 실적 인정 ▲유니폼 지급(봉사조끼, 앞치마 등) ▲대상그룹 사회공헌 행사 참여 시 소정의 기념품 제공 ▲주부봉사단 워크숍 참여 등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다.

     

    ‘청정원 주부봉사단’ 신청은 대상㈜ 사회공헌 홈페이지(csr.daesang.co.kr)를 통해 할 수 있다. 오는 28일 당첨자 공지 및 개별 통보 예정이다.

     

    대상㈜ 나광주 ESG경영실장은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지난 10년간 대상㈜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만들어온 주축”이라며 “대상㈜ 임직원들과 한마음이 돼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이어나갈 전국의 수많은 지원자들을 기다린다”고 밝혔다.

     

    한편 대상㈜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기업이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주부봉사단으로 지난 2013년 1월 창단했다. 현재 전국적으로 19개의 팀, 총 230여 명의 단원들이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서울, 경기도와 전국 광역시 등을 중심으로 각 지역의 복지시설과 연계해 대상㈜ 제품 지원과 함께 월 1회 요리 및 식사 지원 등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종가 봄김장 나눔, 대상그룹 바자회, 연말 선물세트 제작 등 대상㈜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도 함께 참여하고 있다. 지난 10년간 청정원 주부봉사단 누적 참여 인원 총 13,698명, 봉사시간은 총 55,552시간에 달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