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식약처, 덜짜고 덜단 식생활 방송 개국!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약처, 덜짜고 덜단 식생활 방송 개국!

건강 식생활 소통포럼 개최 및 마이나슈 TV 방송

  • 기사입력 2019.06.03 13:37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나트륨‧당류 줄이기 실천 확산과 건강한 먹방 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6월 3일 ‘건강 식생활 소통데이(day)‘ 포럼을 개최하고, 유튜브를 통해 ‘마이나슈* TV‘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 마이나슈 : 마이너스+나트륨+슈거를 합친 단어로 `나트륨·당을 줄인다` 의미 

 ○ 이번 행사는 방송종사자(작가, 유튜버 등)와 함께 ‘건강한 먹방‘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마이나슈 TV’ 개국을 통해 나트륨‧당류 줄이기 정책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하였습니다.

□ 주요 내용은 ▲방송작가·유튜버와 함께하는 건강한 식문화 소통포럼 ▲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덜달고‧덜짜고 건강한 요리 이야기’ ▲유튜버(1일 방송인)가 알려주는 생활 속 저염 체험현장 등입니다. 

 ○ 소통포럼에서는 ‘건강 식문화를 위한 대중매체의 역할‘(EBS, 이한규 PD)과 ‘음식과 건강한 커뮤니케이션‘(파워 유튜버, 윰댕)을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며,

 ○ ‘마이나슈 TV‘를 통해 6월부터 매주 나트륨‧당류를 줄인 레시피와 체험활동 영상을 담은 새로운 콘텐츠를 송출하여 누구나 쉽게 생활 속에서 마이나슈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 또한, 유투버(1인 방송인)가 삼삼급식소, 실천음식점*을 직접 찾아가 음식을 맛보고 당도‧염도 측정하기, 가공식품 속 나트륨‧당류 함량 알아보기 등 나트륨‧당류 줄이기 실천 활동을 이해하기 쉽게 소개할 예정입니다.

 * 삼삼급식소, 실천음식점 : 나트륨을 줄인 음식을 제공하는 식약처에서 지정한(삼삼)급식소, (실천)음식점

 □ 식약처는 앞으로도 나트륨‧당류 줄이기 홍보채널(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등)을 통해 건강 식습관 인식을 고취시키고, 국민 스스로가 자발적으로 실천하는 건강한 식생활 환경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아울러, 관련 콘텐츠는 나트륨·당류 줄이기 페이스북 (www.facebook.com/mfdsna), 블로그 (blog.naver.com/mfds_nadown), 유튜브 채널(마이나슈)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