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맑음속초14.7℃
  • 맑음11.9℃
  • 맑음철원11.2℃
  • 맑음동두천11.0℃
  • 흐림파주10.0℃
  • 맑음대관령8.5℃
  • 맑음춘천11.6℃
  • 안개백령도8.8℃
  • 맑음북강릉10.9℃
  • 맑음강릉15.3℃
  • 맑음동해12.1℃
  • 흐림서울10.8℃
  • 박무인천9.3℃
  • 흐림원주11.5℃
  • 맑음울릉도13.0℃
  • 흐림수원9.9℃
  • 흐림영월10.5℃
  • 흐림충주10.6℃
  • 흐림서산10.3℃
  • 맑음울진13.0℃
  • 흐림청주10.3℃
  • 흐림대전9.7℃
  • 맑음추풍령9.6℃
  • 맑음안동9.5℃
  • 맑음상주11.6℃
  • 맑음포항12.8℃
  • 흐림군산10.9℃
  • 맑음대구12.0℃
  • 흐림전주11.2℃
  • 맑음울산12.0℃
  • 맑음창원10.9℃
  • 구름조금광주9.4℃
  • 맑음부산13.1℃
  • 맑음통영10.7℃
  • 구름많음목포11.0℃
  • 맑음여수11.8℃
  • 맑음흑산도10.0℃
  • 맑음완도10.5℃
  • 흐림고창9.4℃
  • 맑음순천9.0℃
  • 흐림홍성(예)10.7℃
  • 흐림9.1℃
  • 구름많음제주12.1℃
  • 맑음고산12.9℃
  • 구름조금성산12.3℃
  • 구름조금서귀포11.8℃
  • 맑음진주7.2℃
  • 흐림강화9.7℃
  • 맑음양평11.3℃
  • 흐림이천10.9℃
  • 맑음인제12.8℃
  • 흐림홍천10.5℃
  • 맑음태백9.1℃
  • 맑음정선군9.3℃
  • 흐림제천9.6℃
  • 흐림보은10.6℃
  • 흐림천안10.8℃
  • 흐림보령10.4℃
  • 맑음부여7.3℃
  • 맑음금산7.5℃
  • 흐림9.7℃
  • 흐림부안10.6℃
  • 흐림임실8.2℃
  • 흐림정읍8.9℃
  • 맑음남원6.9℃
  • 맑음장수6.8℃
  • 흐림고창군9.3℃
  • 흐림영광군10.3℃
  • 맑음김해시10.9℃
  • 맑음순창군6.7℃
  • 맑음북창원11.2℃
  • 맑음양산시10.7℃
  • 맑음보성군10.2℃
  • 맑음강진군10.0℃
  • 맑음장흥7.3℃
  • 흐림해남11.3℃
  • 맑음고흥10.4℃
  • 맑음의령군7.4℃
  • 맑음함양군7.3℃
  • 맑음광양시9.3℃
  • 맑음진도군10.9℃
  • 맑음봉화12.5℃
  • 맑음영주10.7℃
  • 맑음문경11.2℃
  • 맑음청송군6.9℃
  • 맑음영덕12.1℃
  • 맑음의성7.4℃
  • 맑음구미11.3℃
  • 맑음영천10.5℃
  • 맑음경주시8.9℃
  • 맑음거창5.1℃
  • 맑음합천8.0℃
  • 맑음밀양9.7℃
  • 맑음산청7.4℃
  • 맑음거제10.1℃
  • 맑음남해9.8℃
  • 맑음9.0℃
비비고 왕교자 징동닷컴 1위… CJ제일제당, 中 온라인사업 강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

비비고 왕교자 징동닷컴 1위… CJ제일제당, 中 온라인사업 강화

교자/완탕 카테고리 2달 연속 1위, 618 쇼핑축제 매출 전년비 6배 성장하는 등 온라인 매출 상승세

  • 기사입력 2020.07.01 11:40

[CJ제일제당_사진자료]페이창따파이 이벤트 페이지.jpg

[CJ제일제당] 페이창따파이 이벤트 페이지

 

 

CJ제일제당이 독보적인 제품력을 기반으로 중국에서 온라인 사업을 강화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CJ제일제당은‘비비고 왕교자’가 中 2위 온라인상거래 업체 징동닷컴(JD.com)의 교자/완탕 카테고리에서 지난 4월(31%)과 5월(33%)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또한 지난 6월 열린 상반기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대전‘618 행사’에서도 비비고 왕교자, 비비고 국물요리, 햇반컵반 등 주요 제품 매출이 전년비 6배 이상 신장하는 등 온라인 사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같은 성과는 작년 중국법인에 ‘온라인 사업팀’이 신설되면서 가속화됐다. CJ제일제당은 중국의 유통 주도권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급속히 변화함에 따라 시장 트렌드를 먼저 읽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전담 부서를 만들었다. 또한 2011년 인수해 현재 中 온라인쇼핑몰 1위 티몰(Tmall) 즉식장(덮밥소스류) 카테고리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지상쥐(吉香居)와 정보를 공유하며 역량을 축적했다.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인지도 확보 노력도 주효했다. 실제 지난해 12월에는 동지(冬至)에 만두를 즐겨 먹는 중국 식문화에 맞춰 '大有不同'(모든 것이 다르다)는 콘셉트로 ‘비비고 왕교자’의 특장점을 알리는‘동지만두’이벤트를 실시했다. 또한 올해도 두 차례의 ‘비비고 브랜드데이’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한식 대표 브랜드‘비비고’를 각인시켰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온라인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지 18개월만에 온라인 채널에서 매출이 13배 성장했으며,‘비비고 왕교자’뿐 아니라 비비고 국물요리, 햇반컵반, 떡볶이 등 HMR 제품으로 성과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앞으로도 ‘비비고 왕교자’를 중심으로 온라인 채널 경쟁력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만두는 중국인들이 일상적으로 소비하는 식품으로 취식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중국 내 TOP3 업체의 점유율이 7~80%에 달할 정도로 진입장벽이 높은 상황이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차별화 현지화된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나아가 성장기에 접어든 중국 HMR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프로모션을 지속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식품중국 강준석 팀장은“중국 소비자들이 가격보다는 품질 위주로 상품을 선택하는 성향이 커지고 있어 향후 많은 기회 요인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면서 “앞으로 온•오프라인을 통해 브랜드 경험치를 더욱 높이고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중국 냉동식품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