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맑음속초15.3℃
  • 맑음9.3℃
  • 맑음철원9.0℃
  • 맑음동두천9.3℃
  • 맑음파주8.3℃
  • 맑음대관령7.4℃
  • 맑음춘천10.1℃
  • 맑음백령도10.5℃
  • 맑음북강릉17.8℃
  • 맑음강릉20.3℃
  • 맑음동해16.2℃
  • 박무서울12.4℃
  • 박무인천11.9℃
  • 맑음원주12.0℃
  • 맑음울릉도17.9℃
  • 박무수원9.7℃
  • 맑음영월9.4℃
  • 구름조금충주9.5℃
  • 구름조금서산8.6℃
  • 구름조금울진15.1℃
  • 박무청주12.8℃
  • 구름많음대전11.5℃
  • 구름많음추풍령11.5℃
  • 구름많음안동10.1℃
  • 구름많음상주10.8℃
  • 구름많음포항16.3℃
  • 구름많음군산9.9℃
  • 구름많음대구13.2℃
  • 구름많음전주12.8℃
  • 구름많음울산13.5℃
  • 구름많음창원12.5℃
  • 구름많음광주13.2℃
  • 구름많음부산14.9℃
  • 구름많음통영12.3℃
  • 구름많음목포12.1℃
  • 구름많음여수14.3℃
  • 박무흑산도11.5℃
  • 흐림완도13.6℃
  • 구름많음고창9.0℃
  • 구름많음순천10.2℃
  • 박무홍성(예)9.3℃
  • 구름조금9.0℃
  • 흐림제주15.1℃
  • 흐림고산14.2℃
  • 흐림성산13.5℃
  • 흐림서귀포15.5℃
  • 구름많음진주11.1℃
  • 맑음강화9.4℃
  • 맑음양평10.5℃
  • 맑음이천10.7℃
  • 맑음인제9.2℃
  • 맑음홍천9.8℃
  • 구름조금태백7.9℃
  • 맑음정선군8.2℃
  • 맑음제천7.9℃
  • 구름많음보은9.3℃
  • 구름조금천안9.4℃
  • 구름조금보령9.7℃
  • 구름많음부여9.7℃
  • 구름많음금산9.8℃
  • 구름조금10.9℃
  • 구름많음부안10.3℃
  • 구름많음임실10.0℃
  • 구름많음정읍10.2℃
  • 구름많음남원11.7℃
  • 구름많음장수9.3℃
  • 구름많음고창군10.0℃
  • 구름많음영광군9.9℃
  • 구름많음김해시14.3℃
  • 구름많음순창군11.0℃
  • 구름많음북창원14.3℃
  • 구름많음양산시14.0℃
  • 흐림보성군13.1℃
  • 흐림강진군12.1℃
  • 흐림장흥11.6℃
  • 흐림해남10.5℃
  • 흐림고흥11.9℃
  • 구름많음의령군11.0℃
  • 구름많음함양군11.1℃
  • 흐림광양시13.6℃
  • 흐림진도군10.4℃
  • 구름조금봉화7.9℃
  • 구름조금영주8.8℃
  • 구름조금문경11.0℃
  • 구름많음청송군7.6℃
  • 구름많음영덕16.5℃
  • 구름조금의성8.8℃
  • 구름많음구미12.1℃
  • 흐림영천10.3℃
  • 구름많음경주시11.3℃
  • 구름많음거창10.4℃
  • 구름많음합천12.1℃
  • 구름많음밀양12.8℃
  • 흐림산청11.8℃
  • 구름많음거제11.8℃
  • 흐림남해13.2℃
  • 구름많음12.1℃
동화약품 활명수,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TV부문 대상 수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

동화약품 활명수,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TV부문 대상 수상

  • 기사입력 2020.05.29 12:15
동화약품(대표이사 박기환)은 활명수의 “오늘도 잘 소화하세요” 캠페인이 지난 28일 여의도 FKI 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진행된 ‘제28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서 TV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오늘도 잘 소화하세요” 캠페인은 활명수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식사’를 소재로 한국인의 정서가 담긴 안부인사를 통해 상대방에 대한 걱정, 안부, 응원, 사랑 등 여러 감정들을 담아낸 대국민 응원 캠페인이다.

 

(사진: “오늘도 잘 소화하세요” 캠페인 (좌) ‘엄마 편’ (우) ‘딸 편’)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은 ‘엄마 편’과 ‘딸 편’은 어린 딸이 성장하며 취업, 결혼, 육아   등을 겪는 과정 속에서 격려와 사랑을 전하는 엄마의 마음과 엄마를 향한 딸의 고마움, 미안함 등의 다양한 감정을 담아냈다.

 

여정성 심사위원장은 “동화약품의 캠페인은 한국인에게 가장 중요한 음식이자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 ‘밥’을 통해 서로를 아끼고 응원하는 모녀간의 정겹고 따뜻한 마음을 전해 대중의 높은 공감을 얻었다”고 평가했다.

          

동화약품 OTC총괄사업부 김대현 상무는 “123년 국민 곁을 지켜온 활명수가 이 시대를 살아가는 국민들을 위로하고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활명수는 국민 브랜드로서 시대와 소통하며, 공감을 바탕으로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동화약품은 이번 시상식에서 상처치료제 부채표 후시딘의 “아이를 위한 엄마의 마음” 시리즈 광고로 인쇄부문 ‘좋은 광고상’도 수상해 2관왕을 차지했다.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며 광고의 창의성과 질적 수준을 높여 광고문화 발전에 기여한 작품을 선정해 수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 시상식이다. 전문가는 물론 국민 심사단과 소비자 관련 학회 및 단체가 심사에 참여해 전문성과 공정성을 인정받고 있다.

 

우리나라 최초의 브랜드이자 최장수 브랜드인 활명수(살릴 活, 생명 命, 물 水)는 1897년부터 그 이름의 뜻대로 민중의 ‘생명을 살리는 물’ 역할을 해왔으며 이러한 활명수의 가치와 철학을 잇고자 2013년부터 매년 활명수 기념판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여 물 부족 국가 어린이들을 돕는 ‘생명을 살리는 물’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