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구름조금속초9.5℃
  • 구름많음13.0℃
  • 흐림철원13.9℃
  • 구름많음동두천13.5℃
  • 맑음파주12.5℃
  • 맑음대관령8.8℃
  • 구름많음춘천13.6℃
  • 맑음백령도9.2℃
  • 맑음북강릉8.4℃
  • 맑음강릉9.6℃
  • 맑음동해9.4℃
  • 맑음서울13.0℃
  • 구름많음인천11.0℃
  • 흐림원주15.4℃
  • 구름많음울릉도10.9℃
  • 구름조금수원11.4℃
  • 흐림영월12.9℃
  • 구름많음충주14.3℃
  • 흐림서산11.3℃
  • 구름조금울진11.2℃
  • 맑음청주14.6℃
  • 맑음대전13.8℃
  • 맑음추풍령13.1℃
  • 맑음안동13.8℃
  • 맑음상주13.8℃
  • 맑음포항12.7℃
  • 맑음군산11.4℃
  • 맑음대구16.2℃
  • 맑음전주12.2℃
  • 맑음울산13.0℃
  • 맑음창원15.4℃
  • 맑음광주12.7℃
  • 맑음부산15.7℃
  • 맑음통영16.5℃
  • 맑음목포12.2℃
  • 맑음여수16.1℃
  • 맑음흑산도10.7℃
  • 맑음완도13.1℃
  • 맑음고창10.6℃
  • 맑음순천12.4℃
  • 맑음홍성(예)12.1℃
  • 맑음12.4℃
  • 맑음제주13.9℃
  • 맑음고산12.9℃
  • 맑음성산13.0℃
  • 맑음서귀포15.6℃
  • 맑음진주16.1℃
  • 맑음강화10.4℃
  • 맑음양평14.7℃
  • 맑음이천13.2℃
  • 흐림인제12.2℃
  • 구름조금홍천13.1℃
  • 흐림태백10.5℃
  • 흐림정선군11.6℃
  • 흐림제천12.6℃
  • 맑음보은13.3℃
  • 맑음천안12.7℃
  • 맑음보령10.5℃
  • 맑음부여12.8℃
  • 맑음금산12.8℃
  • 맑음12.8℃
  • 맑음부안11.3℃
  • 맑음임실11.8℃
  • 구름조금정읍11.4℃
  • 맑음남원12.5℃
  • 흐림장수10.6℃
  • 맑음고창군11.6℃
  • 맑음영광군11.4℃
  • 맑음김해시16.8℃
  • 맑음순창군12.0℃
  • 맑음북창원17.2℃
  • 맑음양산시14.6℃
  • 맑음보성군12.9℃
  • 맑음강진군14.0℃
  • 맑음장흥12.8℃
  • 맑음해남12.8℃
  • 맑음고흥12.9℃
  • 맑음의령군15.8℃
  • 맑음함양군13.5℃
  • 맑음광양시14.8℃
  • 맑음진도군11.8℃
  • 흐림봉화12.0℃
  • 흐림영주14.5℃
  • 맑음문경13.4℃
  • 맑음청송군11.1℃
  • 맑음영덕10.6℃
  • 맑음의성14.7℃
  • 맑음구미14.8℃
  • 맑음영천15.1℃
  • 맑음경주시13.0℃
  • 맑음거창12.4℃
  • 맑음합천14.9℃
  • 맑음밀양14.5℃
  • 맑음산청13.8℃
  • 맑음거제14.8℃
  • 맑음남해15.2℃
  • 맑음15.2℃
CJ제일제당, 새로운 온라인 식문화 만든다... ‘쿡킷 랜선시식’ 캠페인 진행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

CJ제일제당, 새로운 온라인 식문화 만든다... ‘쿡킷 랜선시식’ 캠페인 진행

일상 속 ‘온택트(Ontact)’ 트렌드 맞춰 ‘시식’의 개념 재해석.. 소통 중심의 새로운 온라인 식문화 제시

  • 기사입력 2020.05.28 12:09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쿡킷 랜선시식 캠페인' 포스터


 

CJ제일제당이 새로운 온라인 식문화 트렌드 창출에 나섰다. ‘온택트(Ontact)’ 문화가 일상에 자리잡은 데 맞춰 ‘시식’의 개념을 재해석해 온라인으로 확장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시식 트렌드를 이끌어나간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은 프리미엄 밀키트 브랜드 ‘쿡킷(COOKIT)’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하는 ‘쿡킷 랜선시식’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랜선시식’은 음식을 맛본다는 ‘시식’에 소통을 더한 개념으로, 소셜미디어를 통해 소비자들이 제품을 체험해보고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시도다. CJ제일제당은 최근 내식(內食)이 확대되며 소셜미디어에 집밥을 게시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이를 더욱 의미 있는 활동으로 발전시키고자 기획했다.

 

이번 캠페인은 ‘랜선시식회’, ‘랜선시식 릴레이’, ‘테스티모니얼’, ‘랜선시식 챌린지’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랜선시식회’는 요리, 라이프스타일 분야에 특화된 인플루언서 23명으로 이루어진 ‘쿡킷패밀리’의 생생한 후기를 통해 쿡킷을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다. 직접 만들기 어려운 메뉴를 ‘쿡킷’으로 간단하게 요리하고 식사하는 과정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해 소비자가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다.

 

‘랜선시식 릴레이’는 ‘쿡킷’ 후기와 함께 이를 추천하고 싶은 지인 2명을 지목해 포스팅을 이어나가는 이벤트다. 지난 27일 배우 김빈우가 인플루언서 김보경을 지목하며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릴레이에 동참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쿡킷’을 구매할 수 있는 기프트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쿡킷’과 관련된 사연이 있는 소비자의 인터뷰를 통해 진정성 있는 후기 등을 공유하는 ‘테스티모니얼’, 집에서 요리하기 어려운 메뉴를 ‘쿡킷’으로 간편하게 만들어 공유하는 ‘랜선시식 챌린지’ 등 쿡킷 인스타그램 및 각종 SNS 채널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랜선시식’을 먹방과 쿡방을 넘어 소비자와 경험을 공유하는 종합 시식 캠페인으로 발전시키겠다”며 “소비자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대리만족 이상의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4월 론칭한 ‘쿡킷’은 신선한 식재료와 전문점 수준의 레시피를 집에서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밀키트 브랜드다. 다양한 테마별 메뉴로 언제든지 외식 기분을 낼 수 있고, 손질된 채소가 담겨 있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는 특장점으로 출시 이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