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맑음속초23.1℃
  • 맑음19.8℃
  • 구름조금철원20.7℃
  • 구름조금동두천19.7℃
  • 구름많음파주19.3℃
  • 맑음대관령19.6℃
  • 구름조금춘천21.3℃
  • 구름조금백령도15.3℃
  • 맑음북강릉24.4℃
  • 맑음강릉26.0℃
  • 맑음동해25.8℃
  • 맑음서울20.2℃
  • 구름조금인천17.7℃
  • 맑음원주20.3℃
  • 황사울릉도18.8℃
  • 구름조금수원20.6℃
  • 맑음영월20.1℃
  • 맑음충주21.1℃
  • 구름조금서산19.2℃
  • 맑음울진20.6℃
  • 구름많음청주21.3℃
  • 맑음대전22.1℃
  • 맑음추풍령21.5℃
  • 황사안동21.6℃
  • 구름조금상주23.7℃
  • 황사포항23.9℃
  • 맑음군산19.8℃
  • 황사대구23.5℃
  • 맑음전주22.3℃
  • 황사울산23.7℃
  • 황사창원23.7℃
  • 맑음광주21.3℃
  • 황사부산22.4℃
  • 구름조금통영19.0℃
  • 구름많음목포19.8℃
  • 황사여수19.5℃
  • 구름많음흑산도19.7℃
  • 구름많음완도21.0℃
  • 구름조금고창21.4℃
  • 구름조금순천22.3℃
  • 구름조금홍성(예)20.7℃
  • 구름조금19.8℃
  • 황사제주18.9℃
  • 구름많음고산21.7℃
  • 구름많음성산21.2℃
  • 황사서귀포20.7℃
  • 구름조금진주22.3℃
  • 구름많음강화18.6℃
  • 구름조금양평19.6℃
  • 맑음이천19.9℃
  • 맑음인제21.7℃
  • 구름조금홍천20.3℃
  • 맑음태백22.5℃
  • 맑음정선군23.3℃
  • 맑음제천20.3℃
  • 구름조금보은20.4℃
  • 구름조금천안20.3℃
  • 구름조금보령18.4℃
  • 맑음부여20.3℃
  • 맑음금산22.0℃
  • 맑음20.6℃
  • 맑음부안21.0℃
  • 맑음임실21.7℃
  • 맑음정읍23.2℃
  • 맑음남원21.4℃
  • 맑음장수22.6℃
  • 구름조금고창군22.8℃
  • 구름조금영광군21.6℃
  • 맑음김해시24.1℃
  • 맑음순창군21.7℃
  • 맑음북창원23.7℃
  • 맑음양산시23.8℃
  • 구름많음보성군21.2℃
  • 구름많음강진군22.4℃
  • 구름많음장흥23.2℃
  • 구름많음해남21.8℃
  • 구름많음고흥23.4℃
  • 맑음의령군23.2℃
  • 맑음함양군24.3℃
  • 구름조금광양시21.8℃
  • 구름조금진도군22.2℃
  • 맑음봉화22.7℃
  • 맑음영주20.7℃
  • 맑음문경23.1℃
  • 맑음청송군23.3℃
  • 맑음영덕24.3℃
  • 맑음의성23.1℃
  • 구름조금구미24.0℃
  • 맑음영천22.6℃
  • 맑음경주시25.1℃
  • 맑음거창21.6℃
  • 맑음합천23.2℃
  • 맑음밀양23.5℃
  • 맑음산청23.3℃
  • 구름조금거제22.0℃
  • 구름조금남해20.6℃
  • 맑음24.1℃
김치·고추장이 프랑스 집밥메뉴로 변신, ‘좋아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

김치·고추장이 프랑스 집밥메뉴로 변신, ‘좋아요’

aT, EU지역 유명 인플루언서 연계 SNS 마케팅 주목

  • 기사입력 2020.05.21 12:19

200521_김치·고추장이 프랑스 집밥메뉴로 변신, ‘좋아요’(참고사진1).png

김치·고추장이 프랑스 집밥메뉴로 변신, ‘좋아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강력한 이동제한령이 시행되고 있는 유럽에서도 홈메이드 요리에 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K-FOOD를 주제로 한 SNS 라이브 쿠킹쇼가 주목받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프랑스와 영국의 소셜 인플루언서와 연계하여, 한국식품을 활용한 레시피와 구매방법을 안내하는 SNS 라이브 쿠킹쇼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하고 있다.

 

쿠킹쇼에는 프랑스 최초의 쿠킹채널 운영자인 에르베 퀴진(Hervé Cuisin)과 비건식 건강레시피로 유명한 영국의 시소딜리셔스(Shisodelicious)가 참여하였고, 4월 김치를 시작으로 10월까지 품목별로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5월에는 한국의 고추장을 활용한 레시피로 온라인 쿠킹쇼를 진행하여 12만명이 시청하는 등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SNS상에서 제품의 특징, 구매처, 활용방법 등에 대해 소통하여 실질적인 제품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프랑스 주요 온라인미디어 퀴진 악추엘(Cuisine Actuelle), aT 파리지사의 한국식품 홍보 웹사이트(www.k-foodfan.com)와 연계하여 레시피 공유, 한국식품 퀴즈, 기프트 박스 증정 등 홍보 이벤트를 진행하여 현지들인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달 초에는 프랑스 뉴스전문지 CNEWS에서 한국의 발효식품에 대해 집중 소개되기도 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수출 위기 속에서도 4월까지 대EU 농식품 수출액은 1.5억 달러로 전년 동기대비 11% 이상 증가하는 등 한국식품의 주요 수출시장으로 부상 중이다. 특히 대표적 한국식품인 김치와 고추장 수출은 최근 3년간 두 자릿수의 증가세를 보였으며, 올해도 30% 이상의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코로나로 인한 소비시장 위축에도 유럽 내 집밥의 인기와 온라인 채널 강세는 한국 농식품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aT는 현지 소비자들 입맛에 맞는 레시피 중심의 홍보 마케팅을 지속하여 소비촉진과 수출 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