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3 (수)

  • 맑음속초22.9℃
  • 구름조금23.5℃
  • 구름조금철원21.6℃
  • 구름많음동두천23.2℃
  • 구름많음파주22.8℃
  • 구름많음대관령20.2℃
  • 구름많음백령도17.7℃
  • 구름조금북강릉23.0℃
  • 구름많음강릉26.2℃
  • 구름많음동해17.3℃
  • 연무서울23.1℃
  • 연무인천22.1℃
  • 구름많음원주22.7℃
  • 구름많음울릉도22.5℃
  • 박무수원23.0℃
  • 흐림영월21.6℃
  • 흐림충주22.0℃
  • 구름많음서산20.8℃
  • 구름많음울진21.9℃
  • 구름많음청주23.2℃
  • 구름많음대전24.2℃
  • 흐림추풍령23.7℃
  • 구름많음안동24.8℃
  • 구름많음상주25.0℃
  • 흐림포항25.6℃
  • 흐림군산22.6℃
  • 구름많음대구24.9℃
  • 흐림전주24.4℃
  • 흐림울산24.6℃
  • 흐림창원21.8℃
  • 흐림광주22.6℃
  • 박무부산21.2℃
  • 흐림통영20.0℃
  • 흐림목포21.4℃
  • 흐림여수21.3℃
  • 안개흑산도16.5℃
  • 흐림완도20.9℃
  • 흐림고창21.5℃
  • 흐림순천21.6℃
  • 흐림홍성(예)21.4℃
  • 흐림제주20.7℃
  • 흐림고산20.3℃
  • 흐림성산20.2℃
  • 흐림서귀포20.4℃
  • 흐림진주22.2℃
  • 구름많음강화22.0℃
  • 구름조금양평22.9℃
  • 구름많음이천22.9℃
  • 맑음인제23.4℃
  • 구름조금홍천24.0℃
  • 구름많음태백22.7℃
  • 흐림정선군23.2℃
  • 흐림제천22.0℃
  • 흐림보은23.2℃
  • 흐림천안22.9℃
  • 흐림보령20.0℃
  • 흐림부여22.9℃
  • 흐림금산24.0℃
  • 흐림23.8℃
  • 흐림부안22.8℃
  • 흐림임실21.3℃
  • 흐림정읍22.4℃
  • 흐림남원21.9℃
  • 흐림장수23.0℃
  • 흐림고창군21.7℃
  • 흐림영광군21.2℃
  • 흐림김해시23.2℃
  • 흐림순창군21.1℃
  • 흐림북창원24.4℃
  • 흐림양산시23.8℃
  • 흐림보성군21.5℃
  • 흐림강진군21.0℃
  • 흐림장흥20.0℃
  • 흐림해남22.8℃
  • 흐림고흥21.4℃
  • 흐림의령군24.4℃
  • 흐림함양군23.8℃
  • 흐림광양시22.5℃
  • 흐림진도군22.5℃
  • 구름많음봉화24.0℃
  • 구름많음영주24.8℃
  • 구름많음문경25.1℃
  • 구름많음청송군24.2℃
  • 구름많음영덕26.7℃
  • 흐림의성24.7℃
  • 흐림구미24.6℃
  • 흐림영천23.4℃
  • 구름많음경주시25.6℃
  • 구름많음거창24.5℃
  • 흐림합천23.5℃
  • 흐림밀양23.8℃
  • 흐림산청22.9℃
  • 흐림거제22.3℃
  • 흐림남해21.8℃
JW중외제약, ‘프렌즈 아이드롭’ 5년 연속 판매 1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약품

JW중외제약, ‘프렌즈 아이드롭’ 5년 연속 판매 1위

수험생, 젊은 층 수요 겨냥한 마케팅 전략 효과 거둬

  • 기사입력 2020.05.19 11:18

프렌즈아이드롭 이미지.jpg

프렌즈아이드롭 이미지


 
인공눈물 ‘프렌즈 아이드롭’이 동일 제품군 내에서 점유율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다.

JW중외제약은 ‘프렌즈 아이드롭 점안액’이 인공눈물 시장에서 5년 연속 판매 1위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프렌즈 아이드롭’은 지난해 인공눈물(일반의약품) 시장에서 점유율 1위(25%)를 기록했다. 2015년 연간 점유율 11%로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지난해까지 5년 연속이다. 아이큐비아 데이터 기준 2019년 인공눈물 시장규모는 182억 원 수준이다.

JW중외제약은 2007년 ‘프렌즈 아이드롭’을 출시한 이후 영양을 공급하고 산뜻한 느낌을 더한 인공눈물로 관련 시장에서 성장해 왔다. 이 제품은 렌즈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포도당과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해에는 제품 패키지를 리뉴얼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이미지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주 타깃 층인 10~20대 소비자들에게 팬층이 두터운 배우 신예은을 모델로 활용한 디지털 광고를 제작해 tvN, OCN 등 케이블채널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경로로 공개했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출시 이후 10~20대의 여성을 주 타깃으로 설정했던 마케팅 전략이 시장에서 꾸준한 반응을 이끌어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시장 1위 제품’의 자리를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프렌즈 아이드롭’은 멘톨 함유랑에 따라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의 ‘순’, 산뜻한 시원함을 제공하는 ‘쿨’, 강한 청량감을 주는 ‘쿨하이’ 등 3종으로 구성돼 있다. 1회용 제품 라인인 ‘프렌즈 아이엔젤’과 함께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