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구름많음속초11.3℃
  • 흐림14.7℃
  • 흐림철원15.3℃
  • 흐림동두천16.2℃
  • 구름많음파주15.6℃
  • 흐림대관령8.3℃
  • 흐림춘천15.4℃
  • 구름많음백령도10.7℃
  • 흐림북강릉9.7℃
  • 흐림강릉10.4℃
  • 흐림동해11.4℃
  • 구름많음서울15.6℃
  • 구름조금인천14.2℃
  • 구름많음원주16.3℃
  • 구름많음울릉도11.9℃
  • 맑음수원14.9℃
  • 흐림영월14.2℃
  • 구름많음충주16.3℃
  • 구름조금서산15.3℃
  • 흐림울진10.9℃
  • 구름많음청주16.3℃
  • 구름많음대전15.2℃
  • 구름많음추풍령14.8℃
  • 흐림안동15.6℃
  • 흐림상주15.8℃
  • 구름조금포항15.3℃
  • 구름조금군산14.4℃
  • 맑음대구20.6℃
  • 흐림전주14.7℃
  • 맑음울산16.3℃
  • 맑음창원20.8℃
  • 구름조금광주16.8℃
  • 구름조금부산19.0℃
  • 맑음통영20.9℃
  • 구름조금목포14.5℃
  • 맑음여수19.6℃
  • 구름조금흑산도14.0℃
  • 맑음완도17.3℃
  • 구름많음고창13.9℃
  • 구름조금순천16.5℃
  • 구름조금홍성(예)15.8℃
  • 구름많음15.3℃
  • 구름많음제주17.5℃
  • 구름조금고산16.1℃
  • 구름조금성산17.2℃
  • 맑음서귀포20.2℃
  • 구름조금진주20.0℃
  • 구름조금강화13.9℃
  • 흐림양평16.2℃
  • 구름많음이천17.6℃
  • 흐림인제13.2℃
  • 구름많음홍천15.8℃
  • 흐림태백10.7℃
  • 흐림정선군12.9℃
  • 구름많음제천15.2℃
  • 구름많음보은15.0℃
  • 구름조금천안16.2℃
  • 구름조금보령15.6℃
  • 구름조금부여16.2℃
  • 구름많음금산13.8℃
  • 구름많음15.0℃
  • 구름많음부안14.8℃
  • 구름많음임실13.7℃
  • 구름많음정읍14.6℃
  • 맑음남원16.4℃
  • 구름많음장수14.0℃
  • 구름많음고창군15.8℃
  • 맑음영광군14.8℃
  • 맑음김해시21.2℃
  • 구름많음순창군16.0℃
  • 맑음북창원21.2℃
  • 맑음양산시21.9℃
  • 맑음보성군18.3℃
  • 구름조금강진군18.0℃
  • 구름조금장흥17.8℃
  • 맑음해남16.5℃
  • 구름조금고흥19.0℃
  • 맑음의령군20.9℃
  • 구름조금함양군18.6℃
  • 맑음광양시20.1℃
  • 맑음진도군14.3℃
  • 구름많음봉화13.5℃
  • 흐림영주15.4℃
  • 흐림문경15.9℃
  • 흐림청송군15.5℃
  • 구름많음영덕11.5℃
  • 흐림의성17.7℃
  • 구름많음구미18.6℃
  • 구름조금영천18.7℃
  • 구름조금경주시18.8℃
  • 구름조금거창17.0℃
  • 맑음합천19.8℃
  • 구름조금밀양20.6℃
  • 맑음산청18.3℃
  • 맑음거제20.1℃
  • 맑음남해19.7℃
  • 맑음21.7℃
JW중외제약, ‘프렌즈 아이드롭’ 5년 연속 판매 1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바이오

JW중외제약, ‘프렌즈 아이드롭’ 5년 연속 판매 1위

수험생, 젊은 층 수요 겨냥한 마케팅 전략 효과 거둬

  • 기사입력 2020.05.19 11:18

프렌즈아이드롭 이미지.jpg

프렌즈아이드롭 이미지


 
인공눈물 ‘프렌즈 아이드롭’이 동일 제품군 내에서 점유율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다.

JW중외제약은 ‘프렌즈 아이드롭 점안액’이 인공눈물 시장에서 5년 연속 판매 1위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프렌즈 아이드롭’은 지난해 인공눈물(일반의약품) 시장에서 점유율 1위(25%)를 기록했다. 2015년 연간 점유율 11%로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지난해까지 5년 연속이다. 아이큐비아 데이터 기준 2019년 인공눈물 시장규모는 182억 원 수준이다.

JW중외제약은 2007년 ‘프렌즈 아이드롭’을 출시한 이후 영양을 공급하고 산뜻한 느낌을 더한 인공눈물로 관련 시장에서 성장해 왔다. 이 제품은 렌즈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포도당과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해에는 제품 패키지를 리뉴얼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이미지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주 타깃 층인 10~20대 소비자들에게 팬층이 두터운 배우 신예은을 모델로 활용한 디지털 광고를 제작해 tvN, OCN 등 케이블채널과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경로로 공개했다.

JW중외제약 관계자는 “출시 이후 10~20대의 여성을 주 타깃으로 설정했던 마케팅 전략이 시장에서 꾸준한 반응을 이끌어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시장 1위 제품’의 자리를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프렌즈 아이드롭’은 멘톨 함유랑에 따라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의 ‘순’, 산뜻한 시원함을 제공하는 ‘쿨’, 강한 청량감을 주는 ‘쿨하이’ 등 3종으로 구성돼 있다. 1회용 제품 라인인 ‘프렌즈 아이엔젤’과 함께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