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속초10.0℃
  • 비10.6℃
  • 흐림철원10.7℃
  • 구름많음동두천11.4℃
  • 구름많음파주12.5℃
  • 흐림대관령6.0℃
  • 흐림춘천10.5℃
  • 구름조금백령도12.3℃
  • 비북강릉9.5℃
  • 흐림강릉10.4℃
  • 흐림동해11.2℃
  • 흐림서울12.5℃
  • 구름많음인천13.0℃
  • 흐림원주11.4℃
  • 비울릉도11.7℃
  • 구름많음수원12.9℃
  • 흐림영월10.7℃
  • 흐림충주11.9℃
  • 구름많음서산13.4℃
  • 흐림울진12.6℃
  • 구름많음청주15.4℃
  • 흐림대전13.6℃
  • 흐림추풍령11.8℃
  • 비안동11.3℃
  • 흐림상주11.0℃
  • 흐림포항12.7℃
  • 구름많음군산13.4℃
  • 흐림대구12.7℃
  • 구름많음전주14.1℃
  • 흐림울산12.8℃
  • 흐림창원14.2℃
  • 구름많음광주15.4℃
  • 흐림부산14.8℃
  • 흐림통영14.5℃
  • 구름조금목포14.6℃
  • 구름많음여수15.5℃
  • 구름조금흑산도15.6℃
  • 구름많음완도16.7℃
  • 흐림고창14.1℃
  • 구름많음순천15.1℃
  • 흐림홍성(예)12.4℃
  • 구름많음14.5℃
  • 맑음제주18.0℃
  • 맑음고산17.3℃
  • 맑음성산18.2℃
  • 맑음서귀포19.4℃
  • 흐림진주14.1℃
  • 구름조금강화12.3℃
  • 흐림양평11.3℃
  • 흐림이천11.0℃
  • 흐림인제10.2℃
  • 흐림홍천10.6℃
  • 흐림태백6.9℃
  • 흐림정선군10.0℃
  • 흐림제천10.1℃
  • 구름많음보은12.5℃
  • 구름많음천안14.8℃
  • 흐림보령12.3℃
  • 구름많음부여13.6℃
  • 구름많음금산13.6℃
  • 구름많음14.9℃
  • 구름많음부안13.9℃
  • 구름많음임실14.6℃
  • 구름많음정읍14.0℃
  • 구름많음남원15.5℃
  • 흐림장수12.2℃
  • 흐림고창군14.1℃
  • 흐림영광군14.3℃
  • 흐림김해시13.5℃
  • 구름많음순창군14.8℃
  • 흐림북창원15.3℃
  • 흐림양산시15.0℃
  • 구름많음보성군16.9℃
  • 구름많음강진군15.9℃
  • 구름많음장흥15.3℃
  • 구름많음해남16.3℃
  • 구름많음고흥16.7℃
  • 흐림의령군15.0℃
  • 구름많음함양군15.2℃
  • 흐림광양시14.6℃
  • 구름조금진도군15.5℃
  • 흐림봉화11.2℃
  • 흐림영주10.7℃
  • 흐림문경11.1℃
  • 흐림청송군12.2℃
  • 흐림영덕12.3℃
  • 흐림의성12.4℃
  • 흐림구미12.9℃
  • 흐림영천11.9℃
  • 흐림경주시12.9℃
  • 구름많음거창13.1℃
  • 흐림합천13.5℃
  • 흐림밀양13.3℃
  • 흐림산청12.8℃
  • 흐림거제14.7℃
  • 구름많음남해16.7℃
  • 흐림15.1℃
유산균 명가(名家) 종근당건강, ‘제8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2관왕 영예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바이오

유산균 명가(名家) 종근당건강, ‘제8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2관왕 영예

‘락토핏’으로 유산균 시장 선도…‘2020 소비자평가 브랜드대상’∙‘최고경영자상’ 수상

  • 기사입력 2020.05.19 10:19

사진) 15일 ‘제8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종근당건강 김호곤 대표(좌)와 한국마케팅협회 이남식 고문(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15일 ‘제8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종근당건강 김호곤 대표(우)와 한국마케팅협회 이남식 고문(좌)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산균 시장의 절대 강자인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이 ‘락토핏’으로 15일 열린 <제8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시상식에서 ‘최고경영자상’과 ‘2020 소비자평가 브랜드대상’ 등 2개 부문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에서 종근당건강 김호곤 대표는 ‘락토핏’ 브랜드로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개인 부문에서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소비자조사 부문에서는 ‘락토핏’이 맘&키즈(Mom&Kids) 시장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전략적인 마케팅으로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힌 부분을 높이 평가 받아 ‘2020 소비자평가 브랜드대상’에 선정되며 2관왕에 이름을 올렸다.

 

‘락토핏’은 유산균 명가(名家) 종근당그룹이 2016년 출시한 제품으로 ‘락토핏’ 베베, 키즈, 뷰티, 코어, 골드 등 생애 주기와 성별에 따른 맞춤형 제품 라인업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유산균 제품으로는 건강기능식품 업계 최초로 2019년 2천억원의 매출을 돌파하며 출시 3년만에 메가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종근당그룹은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한 이장한 회장의 선제적인 판단으로 유산균 균주의 개발부터 완제품 생산, 유통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한 유산균 명가로 알려져 있다. 국내 최초로 원료의약품 합성공장을 설립한 데 이어 1974년 국내 최대 규모의 발효공장을 설립하며 오랜 시간 축적한 발효 기술을 바탕으로 현재 세계 최고 수준의 유산균 발효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발효 전문회사인 종근당바이오에서 ‘락토핏’의 원료를 공급하고 종근당건강에서 완제품을 생산, 판매하며 시너지를 내고 있다.

 

특히 종근당바이오는 서울대와 공동으로 장내미생물은행을 설립하여 인체에 유익한 장내미생물을 발굴하고, 다양한 장내미생물 라이브러리를 구축하여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한 유산균 신제품 개발과 질병 치료를 위한 신약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최근 면역력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우수한 유산균 제품을 개발하여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고객가치 중심의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성과를 창출한 기업 및 개인의 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알리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매년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추천,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올해는 개인부문, 단체부문, 그리고 소비자조사 부문 등 3개 부문에서 선정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