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3 (수)

  • 맑음속초24.3℃
  • 구름조금26.1℃
  • 맑음철원25.2℃
  • 맑음동두천26.7℃
  • 맑음파주25.2℃
  • 구름많음대관령23.7℃
  • 흐림백령도17.3℃
  • 구름조금북강릉24.6℃
  • 구름많음강릉27.2℃
  • 구름조금동해21.3℃
  • 구름조금서울26.1℃
  • 연무인천23.3℃
  • 구름많음원주25.1℃
  • 구름많음울릉도22.9℃
  • 구름조금수원25.4℃
  • 구름조금영월25.4℃
  • 구름많음충주26.0℃
  • 구름많음서산23.3℃
  • 구름조금울진20.8℃
  • 구름많음청주25.3℃
  • 구름많음대전26.6℃
  • 구름많음추풍령25.7℃
  • 구름많음안동26.4℃
  • 구름많음상주26.5℃
  • 구름조금포항28.4℃
  • 구름많음군산24.6℃
  • 구름많음대구28.4℃
  • 구름많음전주25.6℃
  • 구름조금울산27.2℃
  • 구름많음창원25.8℃
  • 흐림광주24.8℃
  • 흐림부산25.4℃
  • 흐림통영21.1℃
  • 흐림목포23.3℃
  • 흐림여수22.0℃
  • 흐림흑산도18.0℃
  • 흐림완도22.5℃
  • 흐림고창23.6℃
  • 구름많음순천23.2℃
  • 구름많음홍성(예)23.8℃
  • 박무제주20.4℃
  • 흐림고산21.5℃
  • 흐림성산22.2℃
  • 흐림서귀포22.8℃
  • 구름많음진주25.7℃
  • 맑음강화24.1℃
  • 구름조금양평24.8℃
  • 구름많음이천24.6℃
  • 맑음인제26.2℃
  • 맑음홍천26.9℃
  • 구름조금태백25.5℃
  • 맑음정선군26.1℃
  • 구름조금제천25.1℃
  • 구름많음보은25.8℃
  • 구름많음천안25.1℃
  • 구름많음보령22.8℃
  • 구름많음부여24.4℃
  • 구름많음금산26.3℃
  • 구름많음24.3℃
  • 구름많음부안25.4℃
  • 구름많음임실24.3℃
  • 구름많음정읍25.7℃
  • 구름많음남원25.1℃
  • 구름많음장수24.7℃
  • 구름많음고창군24.0℃
  • 흐림영광군22.5℃
  • 구름많음김해시26.5℃
  • 구름많음순창군24.1℃
  • 구름많음북창원25.9℃
  • 구름많음양산시26.4℃
  • 흐림보성군23.1℃
  • 흐림강진군23.1℃
  • 흐림장흥22.2℃
  • 흐림해남24.3℃
  • 흐림고흥22.3℃
  • 구름많음의령군26.4℃
  • 구름많음함양군27.4℃
  • 흐림광양시24.9℃
  • 흐림진도군24.3℃
  • 구름조금봉화25.2℃
  • 구름많음영주26.8℃
  • 구름많음문경25.7℃
  • 맑음청송군27.1℃
  • 구름많음영덕26.7℃
  • 구름많음의성27.2℃
  • 구름많음구미27.6℃
  • 구름많음영천26.9℃
  • 구름조금경주시28.2℃
  • 구름많음거창25.9℃
  • 구름많음합천27.0℃
  • 구름많음밀양26.0℃
  • 구름많음산청26.8℃
  • 흐림거제23.4℃
  • 흐림남해24.5℃
“中 81만명이 온라인 라이브로 K-FOOD 즐겼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

“中 81만명이 온라인 라이브로 K-FOOD 즐겼다”

aT, 현지 아이돌그룹 ‘보이스토리’ 콘서트 연계 마케팅 나서

  • 기사입력 2020.05.18 11:50

200518_中 81만명이 온라인 라이브로 K-FOOD 즐겼다(참고사진1).jpg

中 81만명이 온라인 라이브로 K-FOOD 즐겼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서 문화·경제활동을 누리는 홈코노미(Home+Economy)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부상한 가운데, 중국의 대표 아이돌 ‘보이스토리’의 첫 온라인콘서트와 연계한 한국 농식품 홍보가 현지인들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난 16일 JYP엔터테인먼트가 프로듀싱한 그룹 보이스토리의 버스킹 콘서트에서 즉석식품, 유자차, 유제품 홍보를 실시했다.

 

이번 콘서트는 현지 아이돌 최초의 온라인 라이브콘서트로 동시접속자가 81만명이었으며, 보이스토리가 게스트로 출연한 왕홍(인플루언서)의 K-FOOD 홍보 라이브토크쇼는 12시간 만에 누적 조회수 1억회를 돌파할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다.

 

특히, 멤버들이 공연 중 바나나맛 우유를 마시고, 공연 후에는 대기실에서 왕홍과 함께 유자차를 시음하는 장면이 생방송으로 중계되어 해당 제품이 팬들 사이에 화제를 모았다.

 

aT는 이번 콘서트가 중국 최대 IT기업 텐센트의 플랫폼 위시(WESEE)를 통해 중계됨에 따라 구매력이 높은 20~30대 현지 시청자들에 대한 K-FOOD 홍보 효과가 특히 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집에서 콘서트를 관람한 중국인 리링(25세) 씨는 “최근 코로나로 외출이 어려워 문화공연을 즐기기 어려웠는데, 온라인으로 공연을 즐길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웠다”며 “이번에 알게 된 한국산 식품을 온라인몰에서 직접 구매해 체험하고 싶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온라인콘서트는 7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멤버들이 K-FOOD를 활용하여 요리를 만드는 레시피 영상도 보이스토리 SNS에 게시될 예정이다. aT는 더불어 제품 구매처 정보를 제공하여 실제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중국 내 아이돌그룹, 왕홍과 연계한 K-FOOD 홍보가 예상보다 큰 호응을 받고 있다”며 “소비 트렌트에 맞춘 언택트 마케팅을 적극 추진하여 중국에서 식품 한류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