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속초10.9℃
  • 흐림12.9℃
  • 흐림철원12.3℃
  • 흐림동두천15.7℃
  • 구름많음파주14.1℃
  • 흐림대관령6.3℃
  • 구름많음춘천13.6℃
  • 흐림백령도11.1℃
  • 비북강릉11.5℃
  • 흐림강릉11.1℃
  • 흐림동해11.3℃
  • 흐림서울14.1℃
  • 흐림인천14.5℃
  • 구름많음원주14.1℃
  • 구름많음울릉도12.4℃
  • 구름많음수원16.0℃
  • 흐림영월11.9℃
  • 구름많음충주15.3℃
  • 구름조금서산16.9℃
  • 흐림울진11.3℃
  • 구름많음청주15.5℃
  • 구름많음대전17.2℃
  • 구름많음추풍령14.6℃
  • 흐림안동13.8℃
  • 구름많음상주13.8℃
  • 비포항12.3℃
  • 흐림군산13.5℃
  • 구름많음대구14.3℃
  • 구름많음전주16.1℃
  • 흐림울산13.6℃
  • 구름많음창원16.5℃
  • 흐림광주15.6℃
  • 구름조금부산17.0℃
  • 구름많음통영17.4℃
  • 구름조금목포14.3℃
  • 구름조금여수17.8℃
  • 구름조금흑산도16.0℃
  • 구름많음완도17.8℃
  • 흐림고창14.8℃
  • 흐림순천15.1℃
  • 구름조금홍성(예)16.4℃
  • 구름조금16.5℃
  • 구름많음제주18.7℃
  • 맑음고산18.5℃
  • 맑음성산19.2℃
  • 맑음서귀포20.4℃
  • 구름많음진주19.2℃
  • 구름많음강화14.2℃
  • 구름많음양평14.6℃
  • 구름많음이천13.7℃
  • 구름많음인제12.6℃
  • 구름많음홍천14.7℃
  • 흐림태백7.8℃
  • 흐림정선군11.2℃
  • 흐림제천10.9℃
  • 구름많음보은15.3℃
  • 구름조금천안16.0℃
  • 흐림보령12.7℃
  • 흐림부여14.9℃
  • 구름조금금산15.7℃
  • 구름많음15.9℃
  • 구름많음부안15.5℃
  • 구름많음임실14.9℃
  • 구름많음정읍16.0℃
  • 구름많음남원16.0℃
  • 흐림장수13.2℃
  • 흐림고창군14.9℃
  • 흐림영광군14.1℃
  • 구름많음김해시16.0℃
  • 구름많음순창군15.3℃
  • 구름많음북창원17.4℃
  • 구름많음양산시17.1℃
  • 구름많음보성군17.5℃
  • 구름많음강진군17.9℃
  • 구름많음장흥16.1℃
  • 구름많음해남16.6℃
  • 구름많음고흥17.6℃
  • 구름많음의령군18.3℃
  • 구름많음함양군16.3℃
  • 구름많음광양시18.3℃
  • 구름조금진도군15.9℃
  • 흐림봉화11.6℃
  • 흐림영주11.8℃
  • 구름많음문경13.1℃
  • 흐림청송군11.5℃
  • 흐림영덕11.3℃
  • 구름많음의성14.1℃
  • 구름많음구미14.8℃
  • 흐림영천11.9℃
  • 흐림경주시14.0℃
  • 구름많음거창15.5℃
  • 구름많음합천17.9℃
  • 흐림밀양14.4℃
  • 구름많음산청17.9℃
  • 구름많음거제16.0℃
  • 구름조금남해18.3℃
  • 구름많음17.1℃
슬기로운 집콕생활은 K-FOOD와 함께!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

슬기로운 집콕생활은 K-FOOD와 함께!

aT, 극동러시아지역에서 한국농식품 SNS마케팅 추진

  • 기사입력 2020.05.07 12:18

200507_슬기로운 집콕생활은 K-FOOD와 함께(참고사진1).JPG

슬기로운 집콕생활은 K-FOOD와 함께


 

코로나19 신규확진자 급증으로 임시 휴무와 이동 제한을 시행 중인 러시아에서 ‘한국식품과 함께 코로나를 이겨내요’, ‘내 건강을 지키는 K-음료’ 등 집콕족을 대상으로 한 K-FOOD 온라인 홍보가 현지인들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감염증 확산세로 집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진 가족 단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러시아 내 한국 농식품 소비 확대를 위한 절호의 기회로 판단하여 SNS 홍보를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4월 14일부터 5월 18일까지 6주에 걸쳐 ‘간편조리 HMR 비축식품 및 면역력 강화 건강식품’을 주제로 릴레이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 총 10회차로 제작한 이번 영상물은 primenews 등 극동러시아지역의 유명 SNS채널을 통하여 약 백만 명의 소비자들에게 노출된다.

 

특히, ‘한 달 동안 마트를 가지 못한다면?’, ‘삼시 세끼 K-Food 즐기기’ 등 장기간 집콕생활에 힘들고 지친 현지 소비자들이 흥미를 느끼고 관심을 끌 만한 주제를 선정하여 홍보를 진행하는 한편, 현재까지 해시태그 이벤트나 홈쿠킹 후기공유 등에 적극 참여한 80여명의 소비자들에게는 푸짐한 ‘K-FOOD 럭키박스’도 증정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aT는 지난해 신북방 수출시장 확대를 위해 연해주의 중심도시인 블라디보스토크에 지사를 신설하여 활발한 한국 농식품 알리기에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올해 1분기 러시아, 몽골 등 신북방 국가의 수출실적은 6,930만 달러로 전년 대비 5.6% 상승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온라인구매, 음식배달서비스 등 새로운 식품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SNS와 모바일 이용자가 급격히 늘고 있는 신북방지역의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