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화)

  • 맑음속초20.4℃
  • 황사17.3℃
  • 맑음철원15.6℃
  • 맑음동두천16.2℃
  • 맑음파주15.5℃
  • 맑음대관령13.3℃
  • 맑음춘천17.5℃
  • 황사백령도12.2℃
  • 황사북강릉20.7℃
  • 맑음강릉21.0℃
  • 맑음동해21.6℃
  • 황사서울17.1℃
  • 황사인천12.1℃
  • 맑음원주18.8℃
  • 맑음울릉도17.2℃
  • 황사수원16.4℃
  • 맑음영월18.7℃
  • 맑음충주19.6℃
  • 맑음서산14.2℃
  • 맑음울진22.1℃
  • 황사청주20.7℃
  • 황사대전19.3℃
  • 맑음추풍령19.2℃
  • 황사안동20.7℃
  • 맑음상주20.3℃
  • 황사포항23.1℃
  • 맑음군산13.1℃
  • 황사대구23.1℃
  • 맑음전주18.1℃
  • 맑음울산22.8℃
  • 맑음창원21.6℃
  • 황사광주20.8℃
  • 맑음부산21.2℃
  • 맑음통영19.6℃
  • 구름조금목포16.1℃
  • 맑음여수22.0℃
  • 박무흑산도13.8℃
  • 구름많음완도19.7℃
  • 맑음고창17.7℃
  • 맑음순천20.6℃
  • 맑음홍성(예)16.0℃
  • 맑음19.0℃
  • 연무제주17.2℃
  • 구름많음고산14.1℃
  • 구름조금성산20.1℃
  • 구름조금서귀포21.6℃
  • 맑음진주24.2℃
  • 맑음강화10.8℃
  • 맑음양평18.5℃
  • 맑음이천18.9℃
  • 구름조금인제17.7℃
  • 맑음홍천17.9℃
  • 맑음태백15.5℃
  • 맑음정선군18.0℃
  • 맑음제천17.6℃
  • 맑음보은19.6℃
  • 맑음천안18.9℃
  • 맑음보령14.1℃
  • 맑음부여17.6℃
  • 맑음금산19.1℃
  • 맑음19.5℃
  • 맑음부안15.5℃
  • 맑음임실19.8℃
  • 맑음정읍18.0℃
  • 맑음남원21.5℃
  • 맑음장수18.9℃
  • 맑음고창군18.2℃
  • 맑음영광군15.6℃
  • 맑음김해시24.3℃
  • 맑음순창군21.3℃
  • 맑음북창원24.4℃
  • 맑음양산시24.9℃
  • 맑음보성군21.8℃
  • 구름조금강진군20.9℃
  • 맑음장흥20.5℃
  • 구름조금해남18.4℃
  • 맑음고흥22.1℃
  • 맑음의령군24.0℃
  • 맑음함양군22.5℃
  • 맑음광양시23.2℃
  • 구름많음진도군15.4℃
  • 맑음봉화18.2℃
  • 맑음영주19.2℃
  • 맑음문경19.7℃
  • 맑음청송군20.1℃
  • 맑음영덕21.0℃
  • 맑음의성21.3℃
  • 맑음구미21.9℃
  • 맑음영천21.5℃
  • 맑음경주시23.3℃
  • 맑음거창20.7℃
  • 맑음합천23.4℃
  • 맑음밀양24.3℃
  • 맑음산청22.5℃
  • 맑음거제19.3℃
  • 맑음남해23.1℃
  • 맑음25.0℃
코로나로 위축된 농식품 수출, 해답 찾기 나선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로 위축된 농식품 수출, 해답 찾기 나선다!

aT, 해외지사-바이어와 함께 수출전략 모바일 화상회의 개최

  • 기사입력 2020.04.06 11:57


200406_코로나로 위축된 농식품 수출, 해답 찾기 나선다(참고사진).JPG

코로나로 위축된 농식품 수출, 해답 찾기 나선다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확산에 따른 수출물류와 운임상승으로 농식품 수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난 3월 31일부터 4일간 18개 해외지사, 현지 바이어들과 함께 농식품 수출전략 모바일 화상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모바일 화상회의에는 미국, 중국, 러시아, 아세안 등 총 9개국 18개 지사와 미국지역 신선·가공식품 바이어들이 참석해 코로나19에 따른 국가별 수출영향 및 대처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최근 국가별로 입국제한, 이동중지 등의 강력한 조치가 잇따르면서 수출 농식품의 운송과 물류, 유통이 큰 차질을 빚고 있다. 해외 바이어들은 “미국 내 주문증가로 한국식품 수입량을 확대하고 있으나, 해상운송료 25% 상승과 운송 횟수 감소 등으로 운송에 차질이 발생하고 있다”고 애로사항을 밝혔다.

 

따라서 aT 해외지사들은 최근 전 세계적인 언택트(비대면)마케팅 추세에 맞추어 온라인 판촉사업을 확대하고 한국의 가정간편식(HMR) 제품에 대한 온라인 집중홍보, 대형마트 연결 배달앱을 통한 한국식품 신규 수요처 발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아울러 공급부족이 예상되는 품목들은 국가별 모니터링 등을 통해 각국의 시장상황 변화에 발빠르게 대처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aT 본사에서는 각국의 주요 바이어들과 한국 농식품 관련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해외지사 및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해결방안을 모색해 나가기 위해 지난 2월6일부터 농식품 수출대응TF를 만들어 운영 중이다.

 

회의를 주재한 aT 이병호 사장은 “코로나19라는 미증유의 상황이 장기화하면서 농식품 수출‧물류‧마케팅 전반이 크게 위축되고 있다”며,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한 단기적인 지원방안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에 걸친 새로운 표준, 즉 뉴노멀(New Normal)에 대비한 장기적인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