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6 (월)

  • 맑음속초14.0℃
  • 맑음14.6℃
  • 맑음철원15.5℃
  • 맑음동두천16.3℃
  • 맑음파주16.1℃
  • 맑음대관령11.8℃
  • 구름조금백령도13.1℃
  • 맑음북강릉13.3℃
  • 맑음강릉14.7℃
  • 맑음동해12.6℃
  • 맑음서울15.3℃
  • 구름조금인천11.1℃
  • 맑음원주14.7℃
  • 맑음울릉도15.0℃
  • 맑음수원14.2℃
  • 맑음영월15.2℃
  • 맑음충주14.0℃
  • 맑음서산15.2℃
  • 맑음울진13.7℃
  • 맑음청주14.9℃
  • 구름조금대전16.0℃
  • 맑음추풍령14.2℃
  • 구름조금안동16.0℃
  • 맑음상주16.3℃
  • 맑음포항17.6℃
  • 구름많음군산12.1℃
  • 구름조금대구15.7℃
  • 맑음전주14.9℃
  • 맑음울산16.1℃
  • 맑음창원15.9℃
  • 구름조금광주16.0℃
  • 맑음부산14.8℃
  • 맑음통영14.4℃
  • 구름조금목포12.8℃
  • 맑음여수14.9℃
  • 구름조금흑산도11.6℃
  • 구름조금완도16.4℃
  • 구름많음고창14.2℃
  • 구름조금순천15.8℃
  • 구름조금홍성(예)14.8℃
  • 구름많음제주12.6℃
  • 구름많음고산10.8℃
  • 구름조금성산16.9℃
  • 구름많음서귀포15.5℃
  • 맑음진주16.3℃
  • 맑음강화12.3℃
  • 맑음양평16.1℃
  • 맑음이천15.4℃
  • 맑음인제14.5℃
  • 맑음홍천15.6℃
  • 맑음태백14.2℃
  • 맑음정선군14.2℃
  • 맑음제천14.0℃
  • 맑음보은15.6℃
  • 구름조금천안15.5℃
  • 구름조금보령10.9℃
  • 구름조금부여15.8℃
  • 맑음금산15.7℃
  • 맑음13.9℃
  • 맑음부안14.2℃
  • 맑음임실14.9℃
  • 맑음정읍14.8℃
  • 맑음남원15.6℃
  • 구름조금장수14.4℃
  • 구름조금고창군14.3℃
  • 구름많음영광군13.5℃
  • 맑음김해시16.2℃
  • 구름조금순창군15.9℃
  • 맑음북창원16.7℃
  • 맑음양산시16.4℃
  • 맑음보성군15.7℃
  • 구름많음강진군17.3℃
  • 구름많음장흥16.9℃
  • 구름많음해남15.0℃
  • 맑음고흥14.8℃
  • 맑음의령군16.8℃
  • 구름많음함양군17.6℃
  • 맑음광양시16.3℃
  • 구름조금진도군13.6℃
  • 구름조금봉화14.4℃
  • 구름조금영주15.7℃
  • 맑음문경16.8℃
  • 맑음청송군15.7℃
  • 맑음영덕14.9℃
  • 맑음의성15.8℃
  • 구름조금구미17.1℃
  • 맑음영천15.5℃
  • 맑음경주시17.2℃
  • 구름조금거창16.8℃
  • 맑음합천16.7℃
  • 맑음밀양16.2℃
  • 구름많음산청16.2℃
  • 맑음거제15.3℃
  • 맑음남해16.7℃
소비자 입소문으로 흥한 브랜드 효자 아이템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소비자 입소문으로 흥한 브랜드 효자 아이템은?

제품 리뷰 확인 후 구입 결정하는 소비 패턴 이어지며 입소문 영향력 증가

  • 기사입력 2020.02.20 10:50
최근 브랜드의 광고에 보다는 사용자들의 솔직한 리뷰를 더 신뢰하고 제품을 구입 할 때에도 입소문을 듣고 결정하는 사례가 잦아지고 있다. 이러한 현상에 힘입어 별도의 광고나 마케팅 없이도 오로지 입소문 만으로 브랜드의 매출을 올려주는 ‘효자 아이템’들이 떠오르며, 브랜드는 예상하지 못한 반응에 놀라면서도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는 후문이다.

 

뷰티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한 소비자의 입소문으로 브랜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은 토니모리의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토너’가 대표적인 예다. 이 외에도 국내 레깅스 점유율 1위로 자리잡은 요가복 브랜드 ‘제시믹스’, CU의 ‘쫀득한 마카롱 등이 있다.

 

■ 뛰어난 제품력과 대용량 가성비로 스테디셀러 등극, 토니모리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

 

설명: 설명: D:\바탕 화면\마컴\언론홍보\200220_내돈내산 소비자 입소문 모찌토너\이미지\토니모리_원더 세라마이드 모찌토너_1.JPG

▲ 소비자 후기와 입소문을 통해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토니모리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

 

먼저 토니모리의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는 출시 이후 ‘모찌토너’라는 애칭과 함께 소비자의 폭발적인 호평을 받으며 꾸준히 높은 판매량을 보이는 아이템으로 성장했다. 우수한 제품력과 대용량 가성비를 모두 갖춘 제품이라는 입소문을 타고 2019년에는 한해 동안 20만 통 이상 팔리는 등,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뷰티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바닥이 드러날 때까지 애용하는 제품이라는 의미의 ‘공병템’으로 사랑 받고 있다.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는 세라마이드, 판테놀, 히알루론산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EWG그린등급 원료 처방으로 지치고 예민해진 피부에도 사용하기 적합하다. 점도 있는 유액 타입 제형으로 사용할 수록 모찌처럼 쫀쫀한 피부로 가꿔주며 촉촉한 영양감을 느낄 수 있다.

 

■ SNS 올린 사용 전후 리뷰 영상으로 국민 레깅스 등극..젝시믹스 ‘셀라 레깅스’

 

▲ 젝시믹스 ‘셀라 레깅스’

 

국내 요가 레깅스 판매율 및 점유율 1위 브랜드인 요가복 브랜드 젝시믹스의 ‘셀라 레깅스’는 SNS와 온라인을 중심으로 ‘레깅스 브랜드’로 입소문을 타며 성장을 거듭했다.

특히 브랜드 대표 아이템인 ‘셀라 레깅스’는 직접 착용하는 영상 후기가 SNS를 통해 올라오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체형 보정에 효과적인 레깅스를 입자 허리살이 사라지는 영상으로 이후 ‘뱃살 지우개 레깅스’라는 별명을 얻으며 누적 판매량 1,000만 장, 온라인 구매 후기 및 평가 점수 95점 이상, 재구매율 90% 이상을 자랑하는 국민 레깅스로 등극했다.

 

■ ‘맛있다’ 입소문에 점포에서 연이은 품절…생산설비 긴급 확충에 나선 CU ‘쫀득한 마카롱’

 

▲CU ‘쫀득한 마카롱’

 

초반 매출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어도 입소문을 타고 다시금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사례도 눈길을 끈다.  CU가 지난 11월 출시한 ‘쫀득한 마카롱’은 초반 매출은 저조했으나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며 판매가 급증했다.

특히 10-20대 여성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SNS에서 시식후기가 공유되며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CU는 갑작스러운 품절현상에 제조사의 생산 설비를 급하게 2배로 늘리고 한정판 마카롱 2탄을 새롭게 출시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